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도메인 신규등록 방법 삭제예정 도메인을 선점하자.가비아로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도메인을 만들자

by 핑구야 날자 2010. 6. 3.
728x90
반응형

2000년도 도메인 시장이 활황이었을때 도메인등록기관(NSI)에 따르면 당시 미국에 이어 대한민국이 도메인 등록 2위를 했을 정도였으니 가히 짐작할 만 하지 않습니까?  아마 business.com이 86억로 거래가 된것으로 기억됩니다. korea.com이 60억원에 거래가 되면서 로또 대박으로 인식되면서 너도 나도 혈안이 되었었습니다. 물론 거품이 어느정도는 있었지만 당시 제대로된 도메인이름을 보유하기 위해 특히 국제도메인(.com)에 많은 사람들이 덤벼들던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거품도 빠지고 포탈을 검색창을 이용해 많이 사용하다보니 예전 같지 않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부분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도메인에 관해 알아보고 괜찮은 도메인을 등록하는
절차와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도메인(domain) 




   인터넷을 사용할때 흔히 주소,URL이라고 말을 하는 영문으로 표현한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www.gabia.com, www.withblog.net, www.tistory.com, www.daum.net   예전에는 숫자로 된 IP주소를 사용했었어요. 예를 들면 211.172.252.15(티스토리에 할당된 IP) 처럼 말이죠. 숫자로 보시니까 일단 가독성이 떨어지고 외우기도 어렵죠. 그래서 영문명을 사용합니다.

도메인의 변화


   처음엔 com을 사용하다가 세분화 되면서 시스템,조직, 국가별로 확장자 많이 들어났습니다.
   com, net, org, cc, tv, info, me, asia, travel, jobs, 국가도메인(kr, eu, cn, jp...)등등 많습니다.
   국내에서는 pe.kr, or.kr등등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한글도메인도 있답니다.

도메인을 통한 네트워크 연결 원리


    DNS(Domain Name System)에 의해 도메인을 IP주로로 변환하고 인터넷상의 컴퓨터를 연결해줍니다.
    DNS서비스를 하는 업체는 가비아, 후이즈등등이 있습니다.


설명을 한다고 정리를 해봤는데 도메인에 대해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핑구야 날자가 관련있는 도메인은 블로그 주소인 http://jongmk.tistory.com 입니다.

도메인 신규등록시 고려사항


인터넷상에서는 도메인은 쉽게 말하면 기업, 음식점등의 간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kajshs,djdhdh등등
아무런 의미가 없거나 대중성이 없이 도메인을 만든다면 제3자에게 홍보되기가 어렵게 됩니다.
따라서 도메인을 신규로 만드실때에는 몇가지 고려사항을 염두해 두시고 신청하시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 짧을수록 좋습니다.
   도메인이 길면 타이핑하다가 열받게 되니 짧고 임팩트한 단어가 좋습니다.
- 쉽게 연상이 되고 부르기도 쉬워야 합니다.
   한번 불러주면 쉽게 기억이 되고 부르기도 쉬워야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 웹사이트 성격에 맞는 이름과 확장자를 선택합니다.
  성격에 맞지 않고 의외로 도메인을 상품화 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입장에서는 어려운일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구축하려는 웹사이트의 성격에 맞는 단어를 선택하시면 바람직합니다. 
  확장자는 국제적으로 널리 인식이 되어있는 com이 좋지만 위에서 설명드린 확장자중에서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net도 많이 사용합니다.

매도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추가로 이슈가 되는 단어, 미래가치가 있는 기업, 산업의 이름을 등록하실 수
있다면 의외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선점한 상태이긴 하지만 틈새시장은 있는 법이까요.
가비아에서 매일 10만건의 삭제 예정도메인을 무료로 열람하고 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를 이용해 선점을 할 수
있으니 이게 바로 도메인 선점시 고려사항에서도 말씀드린 틈새시장이 되는겁니다.

도메인 등록


도메인 등록대행 업체는 많습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공짜 너무 좋아하시다가는 낭패를 당할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도메인전문 서비스 업체인 가비아를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메인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등록과 도메인 소유자가 사정으로 연장신청을 하지 못해 삭제예정인 도메인을 예약 선점하는 방법이 잇습니다.
사용자가 작명을 해서 직접 등록하셔도 되지만 오늘은 프리미엄 도메인을 선점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
우선 가비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비아 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가비아의 낙장도메인 추천 예약 서비스


하루에 10만건 정도의 삭제예정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조회하시고 예약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어렵다구요. 그럼 초보자 기준으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tep1. 가비아에 회원 등록을 합니다.(바로가기)

Step2. 가비아에 로그인을 하시고 낙장도메인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Step3. 일자별로 삭제예정중인 도메인을 여러 조건을 검색하셔서 원하시는 도메인을 찾아보세요.
          일단 6월4일, 6월5일, 6월6일 등 일자별로 조회를 합니다. 조회된 도메인을 여러Style로 검색해 보세요.
          아무래도 접속통계 숫자가 많다는 것은 많이 찾는다는 것이고 그 만큼 값어치가 있다는 말이 됩니다.
          따라서 가비아의 매매연계 지원을 받아 시세차익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Step4. 이왕이면 국제도메인(.com)으로 예약신청해 보겠습니다.
          앞으로 블로그 시작이 더욱 활성화되리라 판단해서 『www.blog-giant.com』을 선택했습니다.


Step5. 위에서 예약등록을 Click해서 도메인 예약검색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예약하시기 전에 몇가지 유의하셔야 하는데 첫번째는 예약가능한 상태인지 확인이 필요하구요.
          예약불가로 되어 있다면 않되겠죠. 반면 즉시등록으로 되어 있다면 바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보유기간에 따라 비용이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장기 보유할수록 할인율이 높아집니다.
          세번째는 정보확인을 Click하셔서 주의사항 및 사용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어가 않되시는 분은
          구글번역기를 통해서라도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kr 도메인은 예약등록 시 안내되는 신규등록 가능일에 예약등록 성공/실패 결과를 확인 및
          통보 받게 되며, 예약등록 중 기존 소유자가 만기일을 연장하더라도 해당 내용을 별도의 안내 및 통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추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메인과 관련된 일을 하시다면 곤란해지겠죠.
          저는 일단 1년을 선택했습니다.


Step6. 정보확인/수정을 Click해서 본인의 소유자 정보가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추가되거나 오류정보가 있으면 수정하시면 됩니다. 소유권을 이전하는 것이니 신중하게 보세요.

         
          위에서 보시면 소유자명(영문)을 입력해야 하는데 입력이 되어 있지 않죠.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니
          소유자 정보가 정확한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민번호의 경우는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Step7. 예약등록을 하여 모든 절차를 끝냈습니다.


도메인 예약 리스트를 통해 예약사항을 확인해 보면 깔끔하겠죠. 6월6일이 기다려지는데요. 두구두구둥......


예치금 입금 방법


돈이야기는 나중에 하는게 좋을 것 같아 위에서 설명드리는 부분에서 빼서 지금 설명드립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잖아요. 예치금은 최소 22,000원이 필요합니다. 저는 38,500원을 입금했습니다.(VAT별도 포함)
상단 우측의 My가비아를 누르시면 예치금/포인트/쿠폰 메뉴가 나타납니다.Click해보세요.


충전하실 금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충전하기 Button을 Clikck합니다.


30,000을 입력하고 충천하기 Button을 Click하여 나타난 아래 화면대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아참!! 환불은 언제든지 가능하니 염려는 붙들어 메시구요.


가비아의 서비스


도메인 신규등록과 삭제예정인 도메인의 낙장예약서비스이외에 여러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견실한 업체에서 서비스를 받는게 여러가지로 안정적일 것입니다.
가비아는 129명의 직원과 자본금  64억 가량되는 코스닥 등록업체입니다. 이정도면 신뢰가 가지 않습니까?
가비아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제작은 물론 쇼핑몰, 웹메일, 그룹웨어, 웹하드,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기타 솔루션 개발까지 전반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가비아의 낙장 도메인 추천 예약 서비스 사용 후기


예치금을 입력하여 적립하는 방법이나 삭제예정인 도메인을 일자별로 쉽게 조회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잘모르는 분들도 쉽게 등록을 할 수 있어서 서용면에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또한 선점한 도메인을 재매매로
연결을 해주어서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여러가지로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현재는 도메인으로 대박을
기대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이 되지만 가비아의 시스템의 편리한 낙장 도메인 추천 예약서비스로
삭제 예정인 도메인을 쉽게 선점을 할 수 있다는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