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맛배기로 잠깐 리뷰한 금색의 갓슈벨은 만화영화로 제작된 친숙한 케릭터라 매니아들에게는 쉽게 접근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는 핸드폰용 전략/RPG게임입니다.
아이템 공략 순서
일반 -> 희귀 -> 영웅 -> 전설
금색의 갓슈벨은 일단 손 동작이 빨라야 겠더라구요. 일단 게임이 난이도가 높아서 성질이 나더라구요.집에서 소리를 죽이고 하려니 사실 신이 덜 나기도 해서 그렇지만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아들내미가 볼까봐요. 스마트폰이외에도 다운이 되지 않는기종이 있으니 반드시 문의 하시고 설치하세요.(참고보기) 일단을 게임의 스토리 흐름을 알아야 키조작으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을 만회할 수 있습니다.
금색의 갓슈벨 스토리
주인공 갓슈벨과 키요마루를 통해 용기와 우정 그리고 노력이 무엇인지를 말해주려는 의도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제목대로 갓슈벨은 금색의 키작은 소년이고 키요마무는 키가 큰 소년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주인공의 성격을 보면 키요마루는 천재이면서 반면 학교가기를 싫어하는 괘팍한 성격을 갖고 있는데 이유는 주위의 시선때문이라니...ㅜㅜ 갓슈는 거대한 독수리를 타고 알몸으로 나타나고 키요마루의 아버지가 구합니다. 그리고는 키요하루에게 갓슈를 부탁하면서 갖가지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월드맵 구조
금색의갓슈벨 스킬 모음집
제 1 장 : 갓슈의 자오 자켈카 제 2 장 : 티오의 처칠 사이포돈
제 3 장 : 칸쵸메의 신 포르크 제 4 장 : 파티의 스오 기아클
메뉴모음집
CH = CHARICTER(캐릭터) 캐릭터 정보를 보여줍니다.
EQ = EQUIP(장비) 장비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게해줍니다.
IT = ITEM(아이템) 아이템창으로써 장비 / 아이템 / 재료 / 퀘스트 아이템들을 보여줍니다.
MA = MAGIC(마법) 게임으로치면 스킬정보를 보여줍니다.
AB = ABILTY(능력) 능력치를 보여주는 창입니다.
최대 HP / 최대 SP / 물리공격력 / 물리방어력 / 마법공격력 / 마법방어력 / 크리율 / 회피율 / 최대금액 /
획득EXP(경험치) 를 올릴 수 있게해 줍니다.
QU = QUEST(퀘스트) 현재수행중인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를 보여줍니다.
HO = HOTKEY(단축키) 메인단축기 + 확장단축키 를보여주며 확장단축키로 변경하실려면 #키를 누르시면됩니다.
SY = SYSTEM(시스템)
1.계속하기 : 게임을 계속 할 수 있도록 게임화면으로 돌아갑니다.
2.게임설명 : 20페이지의 게임설명을 읽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3.환경설정 : 배경음 / 효과음 / 게임속도 / 진동(유,무) 를 설정할 수 있게해줍니다.
4.메인메뉴 : 메인메뉴로 돌아갑니다.
5.저장 및 종료 : 알림메세지가 뜨며 예,아니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 선택시/ 자동저장되며 게임이 종료됩니다. 아니오 선택시/ 시스템 창으로 돌아갑니다.
즐겨봐 그러면 쉬워져
게임이 처음에는 키조작이나 분위기 파악이 어렵고 다이나믹하게 진행이 되다보니 어렵게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지금도 어렵다고 느끼지만 실제로 핸드폰이 뜨끈뜨끈해 질때까지 조금 더 즐기시다 보면 난이도가 조금씩 쉬워진다는 느낌을 어렴풋하게 받게 됩니다. 게임이 처음부터 밋밋하면 도전할 맛이 나지 않잖아요.
복날에 게임하면 더 신날 수도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몬스터나 그밖의 캐릭터와의 대전에서는 먹일때마다 숫자가 나와 핸드폰 자판에 저절로 힘이 가게 됩니다. 물론 진동의 손 맛때문에 더욱...잠시 템포를 늦추면 꽥입니다. 일반 핸드폰 게임에 비해 액션감이 좋다는 평입니다. 금색의 갓슈벨 게임이 처음이라 액션의 정도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컴투스의 야구게임은 한번 해봤는데... 들개도 먹기는 하나...그럼 복날에 대박을 칠 수도 ㅋㅋ 주인공이 갓슈이지만 다른 캐릭터를 한번 사용해봤는데 맥아리가 없어서 조금은 골라서 싸우는 맛이 조금은 약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뭐~~ 추후에 업그레이드 되겠지만.. 또 업그레이드 되는 맛으로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엠피소모는 몹들 앞에서는 쫄아서 그런가 변신해서 가려면 바짝 굳어서리.. 처음엔 핸펀에도 락이 있나 했어요.
한눈 파지마 내눈을 바라봐
박진감이 넘친다고 느껴지는게 퀘스트라고 하던데 화면의 전환이 빠르고 잠시도 틈을 주지 않아서 한눈을 팔기가 어렵게 진행이 됩니다. 작은 화면이지만 원본의 만화캐릭터의 귀여움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것 습니다. 물론 게임하느라 뚫어지게 보면서 머리속에는 갓슈벨을 상상해서 그런지 몰라도 아마도 첫 리뷰의 영향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고 합니다. 갓슈벨이 나중에는 학년이 올라가서 캐릭터의 모양이 바뀔지는 모르지만... 캐릭터를 두세가지를 키우면서 경험치를 쌓아간다면 은근히 재미있을 것 같아요. 대화내용도 웃음을 주고...ㅋㅋ
게임을 좋아하신는 분들 위한 이벤트
이벤트가 빠지면 재미없잖아요. 실력은 필요없다. 오직 다운로드만 받으면 그 다음은 여러분은 행운만 기다리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