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아이폰에 없는 전화번호 그룹기능 Show메모리로 해결하자

by 핑구야 날자 2010. 8. 5.
반응형

기존에 KT를 사용 하던분 중 SHOW Memory이용해서 전화번호 관리를 하시던 분은 어플을 설치하시고 다운로드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록 내려받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끝납니다. 저장한 전화번호의 그룹별 분리가 편합니다.
개별로 그룹처리하실때는 다른 어플로 하시면 됩니다. 굳이 쇼메모리 기능으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라이트 요금제는 무료이지만 표준요금제는 월2,500원의 부가서비스를 가입하셔야 합니다.)

부가서비스 절약하는 방법  

핑구야 날자 처럼 라이트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은 관계 없겠지만  표준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은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실겁니다. 그러나 치사한 방법이지만 당일 사용후 바로 해지하면 요금은 발생하지 않으며
익일 해지하면 일할로 요금이 발생하니 이정도는 괜찮겠죠.

그래도 못내겠다고 하시는 분은, 『아이폰 그룹별 문자』로 검색을 해보시면 방법이 나올겁니다.
아웃룩으로 통해서 그룹을 설정하고 아이폰으로 내려받은 방식입니다.



아이폰에서 준비할일  

아이폰을 PC와 연결해서 아이튠즈가 구동되면 검색SHOW를 입력합니다.(아이튠즈로 연동하여 어플받기 참조)
그러면 아래 화면에서 처럼 SHOW Memory가 나타납니다. 그럼 아이폰으로 받아주세요.


아래와 같이 아이폰에 어플이 생성이 됩니다.


보안차원에서 아이폰에 설정을 눌러 WiFi를 잠시 중단시켜주세요.


SHOW Memory를 구동시키면 승인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자신의 번호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SHOW Memory를 구동시키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라고 하면 원하시는대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SHOW Memory화면에서 주소록 올리기를 하시면  아이폰의 전화번호가 SHOW Memory서버로 복사되고PC에서 http://www.show.co.kr를 연결하시면 SHOW메모리/주소록관리에서 전화번호가 나타납니다.


PC에서 준비 할인  

혹시 PC상단에 아래화면처럼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라고 나타나면 설치하세요


쇼로 연결을 하시면 상단좌측에 My SHOW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죄측의 SHOW메모리/주소록을 Click합니다.
그리고 SHOW메모리/주소록관리를 통해서 그룹을 만들고 원하는 전화번호를 이동시키시면 됩니다.


그룹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List처럼 원하는 전화번호를 선택후 그룹변경을 누르면 주소록그룹관리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등록하시면 그룹생성은 마무리가 됩니다.


아이폰으로 내려받기  

PC에서 SHOW메모리/주소록관리를 통해 그룹화 작업이 끝나면  아이폰 SHOW Memory를 구동해서 그룹화된
SHOW Memory서버의 전화번호를 아이폰으로 내려받으면 끝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설정에서 WiFi 기능을 작동으로 설정을 변경해주지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아이폰에서 전화번호를 SHOW Memory서버와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항상 WiFi를 연결을 끊고
  사용하고 사용후에 WiFi를 연결을 구종해야 합니다. 이때 3G를 시용하더라도 요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은 초기엔 모든 연락처로 구성이 되며 그룹별 지정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Show메모리로 어플을 이용하면
아래 중간처럼 그룹별로 만들어지며 그룹별로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그룹별 전화번호를 이용해 그룹별로 메세지를 보내는 어플을 다음에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