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때리는 핑구

호련님께 워터마크를 선물로 받았어요. 초보자의 귀여운 워터마크 사용기입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0. 8. 2.
반응형

블로그를 하면서 늘 부러웠던게 헤더부분의 디자인과 심볼 그리고 워터마크였습니다. 포터샵으로 만들면 되겠지만 디자인실력도 실력이지만 여러가지로 번거로울것 같아서 쉽게 사용하는 방법이 필요했어요. 다행이 워터마크이외의 문제는 수다공작소님 선물로 해결이 되었어요. 지금보시는 화면에 핑구그림이랍니다. 그런데 그 이전에 계속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던 분이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워터마크(?)를 보시고 내내 마음에 두고 계셨나봐요. 그러다가 2주전쯤에 메일로 워터마크를 보내주신거예요..심봤다~~~~


오랫동안 마음에 두시고 만들어 주셔서 고마움은 이루말 할 수 없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를 할까합니다. 워터마크는 이미지, 사진을 자신의 로고를 붙여서 도용방지를 하는 것입니다. 로고가 투명하게 처리가 되어 블로그에 올라온 이미지, 그림이 로고로 인해 가려지지 않는게 특징입니다. 그럼 호련님의 블로그화면에 처음으로 핑구야 날자의 워터마크를 사용해보겠습니다.




귀여운 핑구가 여러분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ㅋㅋ 호련님이 보내준 워터마크는 핑구님_워터마크.png로 확장자가 png로 되어있습니다. 초보자분들 참고하세요. 워터마크 파일이 있으면 포토샵을 통해서 사용하셔도 되고 라이트룸이나 포토웍스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라이트룸이나 포토웍스가 포토샵보다는 못하겠지만 쓸만하고 가벼워 좋다고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라이트룸이나 포토웍스를 찾아보시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포토웍스의 경우를 잠깐 언급을 하면 파일추가를 통해 사진을 Upload하시고 Signature에서 워타마크파일을 불러 변환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Frame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작업을 마무리 하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불러오기를 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된답니다. 그 밖의 기능은 사용해보시구요. 저도 해봐야..ㅋㅋ


기록상 호련님과의 인연은 2009년 5월21일로 알고 있습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관련일을 하신걸로 기억하는데 그때 이벤트 응모 초청을 받고 당첨이 되면서 더욱 친해지게 된 것같아요. 일러스트레이터이신것 같기도 하고.... 포스팅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러스트가 많이 있습니다. 주로 도움이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메일릴서비스를 하신다는 겁니다. 빨강토마도 자기계발센터라는 블로그명처럼 자기계발를 위해 좋은 말씀과 호련님의 일상에 대해 거의 정기적으로 메일을 보내주십니다. 저도 메일링서비스를 신청해서 받고 있는데 요즘은 조금 지나 블로그에 올려주시고 계십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때 정말 힘이 된답니다.


늘 도전하며 사시는 분이라 배울께 많답니다. 여러분도 좋은 이웃이 되어보세요.(호련님 블로그 바로가기) 좋은책을 부담없이 한페이지씩 나누어 읽는다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