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블로그 악성 코드 http://www.igaon.co.kr/hong/i6.htm 해결했어요(마이센스,구글,크롬,rook.html)

by 핑구야 날자 2010. 8. 16.
반응형

포스팅을 올렸는데 마지막에  『http://www.igaon.co.kr/hong/i6.htm』이 로딩이 되면서 블로그가 너무 늦게 뜨는 거예요. 그래서 이웃블로거 애쉬(바로가기)님의 제 방명록에 남긴 내용을 찾아 보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났습니다. 구글 브라우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에게 나타나는 경고창을 보니고 제게 보내주신 내용을 따라가본 결과 adzzim.com(애드찜)은 업체에서 신속한 해결을 해서 이상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igaon.co.kr은 여전히 남아 있어 제 블로그에 제가 추가한것들을 하나씩 지워가면 찾아본 결과 마이센스코드가 문제였습니다.

<script src="http://log.adsystem.kr/adinfo/mysense.js.html? 로 시작하는 문장을  HTML/CSS에서 삭제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마이센스는 구글광고의 불법 클릭으로 부터 보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이센스에 요청을 했으니 공식적인 답변을 확인하시고 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 브라우징

진단 페이지 jongamk.tistory.com

jongamk.tistory.com의 위험 평가 결과

위험 사이트 의심 대상에 포함된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컴퓨터 보안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지난 90일 동안 사이트에서 의심되는 행위가 1회 보고되었습니다.

Google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의 결과

지난 90일간 진행된 사이트 테스트에서 17개의 페이지 가운데 5개에서 사용자 동의 없이 악성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및 설치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Google이 사이트에 마지막으로 방문한 것은 2010-08-15이며, 의심되는 콘텐츠가 마지막으로 발견된 것은 2010-08-15입니다.

Malicious software includes 9 scripting exploit(s). Successful infection resulted in an average of 1 new process(es) on the target machine.

igaon.co.kr/을(를) 포함한 1개의 도메인에서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adzzim.com/을(를) 비롯한 1개의 도메인이 이 사이트 방문자에게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중개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his site was hosted on 1 network(s) including AS3786 (ERX).

이 사이트를 통해 감염된 사이트

지난 90일간 jongamk.tistory.com은(는) 다른 사이트에 악성코드를 유포하지 않았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 유포

아니요. 이 사이트는 지난 90일간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지 않았습니다.

위험 평가 결과의 원인

합법적인 사이트에 제3자가 악성코드를 추가될 수 있으며 이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 단계:

* 크롬의 진단은 일주일 단위라서 당분간은 구글에서 처리 해 줄 때까지 크롬사용자에게는 경고창이 뜰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