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천연 라텍스 베개와 짝퉁 라텍스 비교와 잘못된 베개 사용시 인체에 미치는 영향

by 핑구야 날자 2010. 11. 24.
반응형

여러분은 어떠세요. 전 베개를 낮은 걸 선호해서 잠자리가 바뀌어 베개가 높거나 쿠션이 없으면 잠을 청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어느때는 요를 접어서 자기도 해요. 사실 배개가 맞아야 수면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잖아요. 현재 집에 있는 베개들도 낮아 아이들도 낮은 베개 아니면 아예 베게 없이 잔답니다. 가족들은 아무래도 생활습관이 같아질 수 밖에 없죠. 2년전인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데 한 보험사에서 라텍스 베개를 준다고 해서 가입했더니만 짝퉁을 준거예요. 합성라텍스더라구요. 순진한게 죄지..따져봐도 소용이 없고 해서 아쉬운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잘못된 베개 사용시 인체에 미치는 영향  

                                                                                                                        나라코퍼레이션 자료 참조



천연 라텍스란?  


고무나무 껍질을 칼로 그으면 스며나오는 끈적한 액체인 고무나무 원액을 이용하여 만든 고무 제품을 통틀어『라텍스』라고 합니다. 이 원액을 수천개의 핀으로 구성된 몰드내에서 경화시켜 제조한 것으로 경화시 발생된 작은 공기방(Air Spring) 역할을 하여 가장 편안한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핀홀(Pin Hall)사이로 공기가 순환이 되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보온효과가 뛰어나며 항균성을 가지게 되어 최고급 매트리스 제품 및 침구와 쿠션재로 사용하는 없어서는 안될 천혜의 자연소재입니다.(나라코퍼레이션 자료 참조)





라텍스에 대한 편견  


라텍스하면 사실 먼저 떠오르는게 비싸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제가 사용한 성인용 굴곡현베개의 가격을 보면 3만원내외로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어요. 예전에 고가 마케팅으로 돈이 있는 사람들이나 사용하는 것으로 잘못 인식이 되어 라텍스 제품에 대한 선입견이 생겼던것 같아요. 반면 클라우스라는 회사는 기존의 태국생산라인을 원액가공공장으로 라인을 바꾸어 제조된 원액을 중국에서 생산해서 현실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게 된거더라구요 .



천연 라텍스가 좋은 이유  


천연라텍스는 천연소재라서 곰팡이, 집먼지, 진드기 서식을 방지하고 살균작용을 하는 것이 입증되어 아이들이나 성인들의 아토피 피부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라텍스의 탄력성과 신축성이 인체에 편안함을 주어 편안한 수면을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천연 라텍스의 세탁은  


천연라텍스의 경우는 세탁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겉 커버만 세탁을 하면 되는데 오염물질이 묻어 부득이하게 세탁을 하실 경우는 40℃이하의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이나 발로 꾹꾹 눌러 세탁을 하세요. 건조는 오래 걸리더라도 반드시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수평으로 놓고 건조해야 모양이 변하지 않습니다.
  

천연 라텍스 개봉 및 사용  


박스을 열때면 언제나 기분이 좋아요. 박스를 열어보니 분석성적서가 먼저 눈에 띄었어요. 내용은 잘 몰라도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느끼며 천연 라텍스 베개를 보니 비닐팩에 담아 있어 정성이 엿보였어요.


천연 라텍스 베개의 신숙성 및 촉감을 위해 외피도 벗겨 보았어요. 앞 뒤로 엇갈리게 구멍이 송송 나있었어요. 신숙성이 좋아 튕튕 튕기는 맛이 좋았어요, 라텍스의 끝을 손으로 살작 잡아당겨보니 조금만 힘을 더 주면 뜯어질 것 같더라구요.그래서 뜯어보았답니다. ㅋㅋ 짝퉁 라텍스 보다 조금 더 쉽게 뜯어지는건 천연이라서 그런것 같아요. 원래 방부제 섞인 빵이 오래 가는것과 비슷하다고 해야 하나요. 비유가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천연 라텍스의 아쉬운 점  


천연 라텍스의 아쉬운점이라기 보다는 외피에 대한 약간의 아쉬움입니다. 외피를 벗기고 다시 천연라텍스를 넣다가 지퍼 끝을 잡아당겼는데 조금 튿어지더라구요. 조금 더 질긴 외피로 만들거나 지퍼의 끝부분에 신경을 쓴다면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더라구요. 원래는 베개잇을 사용하면 되지만 제가 좀 까칠하거든요. ㅋㅋ



천연 라텍스의 동영상과 짝퉁 비교 동영상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동영상을 보시면서 천연라텍스의 탄력성과 복원력을 느껴보세요.


다음은 자동차 보험사에서 선물로 받은 문제의 짝퉁 라텍스와 천연라텍스의 신축성 비교 동영상입니다. 그 밖에 다른 사항은 제가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이 않되서리.. 이해해주세요. 신축성과 복원력 확실히 비교가 되지요.



천연 라텍스 베개의 주인공은 누구?  


짝퉁 라텍스베개는 천상 머슴인 제가 사용하고 안방마님이 천연라텍스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 가정에 화목이.... 사실은 아내가 교통사고 후유증이 있어서 아내에게 양보하는게 맞을 것 같아요.
 


혹시 아래 그림보고 남자망신 다 시킨다고 악플 달지마세요. 살다보면 그렇게 된답니다. ㅋㅋ 아내가 서방님꺼라고 구매하지 않겠어요. 안해도 괜찮아요. 길이가 길어서 같이 베면 금술도 좋아지고 좋잖아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