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화번호 쉽게 외우는 방법, 빠르게 전화거는 방법, 전화번호 8자리면 OK, 핸드폰 기종 불문입니다. 처음에 지인에게 듣고 뭔가 뒤쳐지고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침마다 전자신문, 디지털타임즈를 읽고 부지런히 따라가고 있는데 말이죠. 지인의 황당한 말에 순간 뭐야~~ 했지 뭡니까? 여러분은 들어본 적이 있나요. 서울 사람끼리는 일반전화로 통화할때 국번없이 전화번호만을 입력하고 경기도는 경기도 사람끼리 031 국번을 빼고 전화를 주고 받았던 기억은 납니다. 그러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부터 서울이든 경기도는 지역에 관계없이 지역번호를 입력하게 되었죠. 핸드폰도 역시 마찬가지죠. 011,106, 017 그리고 010등등을 붙여서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핸드폰번호 8자리로 통화
일반전화로 같은 지역에 사는 사람끼리 통화할때 지역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전화번호만으로 통화를 했듯이 핸드폰도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당장 전화를 해봤죠. 통신사와 관계없이 010을 붙이지 않고 전화가 되는 겁니다. 서프라이즈~~ 010으로 바꿔서 핸드폰을 사용한지 몇년인데 아직도 이걸 몰랐답니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그럼 지금 한번 전화해보세요.
편리한 전화번호관리
앞으로는 010번호를 사용하는 핸드폰번호는 전화번호를 저장할때 010을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외울 필요도 없지요. 010부터 외우느라 아이큐가 안되는 머리로 몇번이나 되물어 보는 굴욕을 안당해도 됩니다. 메세지를 보낼때도 010를 뺀 8자리만 입력해도 됩니다. 스마트폰과 관계는 없이 010끼리는 010빼고 통화하시면 됩니다. 사용해보니 외울때도 좋고 전화할때도 편하더라구요. 혹시 011끼리도 가능했었나? 그건 모르겠네요. 한번 해보세요.
이미 저장을 해서 누르지만 하면 되긴해요. 그래도 자꾸 외워서 사용하려고 한답니다. 누르기만 하다보니 기억력이 감퇴되는 것 같아서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