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청소기 소음측정으로 울트라사일런서 진공청소기와 사용중인 진공정소기 소음도비교를 해봣어요. 진공청소기가 TV시청을 방해할 때면 조용한 청소기 추천 받고 싶을때가 있어요. 진공청소기가 연식이 되다보니 주로 망가지는 부분이 진공청소기와 호스의 연결부분이랍니다. 그래서 한가롭게 TV시청을 하다보면 어디선가 웽~~ 소리가 납니다. 그러나 싫은 소리를 낼 수가 없어요. 진공청소기의 호스연결 부분이 갈라져 청테잎으로 붙였기 때문이기도 하고 청소를 도와주지 않으면서 잔소리를 할 명분이 없었답니다. 얼마 후 모델은 다르지만 진공청소기의 갈라진 호스를 A/S에서 새로 구매를 해주었답니다. 연결도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그러나 진공청소기의 소음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하더라구요. TV시청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진공청소기 추천 받고 싶을때가 바로 이때랍니다.
진공청소기의 소음 이럴땐
진공청소기의 소음은 TV시청에 방해가 되기는 하지만 저녁에 갑자기 손님이 오기라도 하면 급하게 청소를 하게 되죠. 그러나 아파트라 진공청소기의 소음이 은근히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과자를 먹거나 아이들이 어지럽히면 진공청소기만한 것도 없는데 역시 야간에는 쉽사리 진공청소기를 돌리지 못해요. 그래서 쓸거나 소형 핸드 진공청소기를 이용한답니다.
조용한 청소기가 있다고
울트라사일런서라는 진공청소기가 있어요. 울트라사일런서에서 나는 소리가 68dB라고 합니다. 인터내셔널 소음기준을 사용하여 측정을 했고 국제전자표준회의(IEC)에서 인정을 받았다죠. 그럼 소음측정 어플로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진공청소기의 소음을 측정해보겠습니다. 작은 진공청소기는 최고 67dB고 큰 청소기는 92dB로 나왔습니다. 울트라사일런서의 소음측정 방식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울트라사일런서에서 소음수치가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테스트를 해보았으니 참고로 봐주세요.
울트라사일런서는 아기가 참들었을때도, 전화통화를 할때도, 음악감상을 할때도 진공청소기가 방해가 되지 않는 답니다. 대화도 가능하고 진동청소기의 소음으로 인한 두통도 줄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제품과 비교해보시면 감이 올 듯 합니다.
울트라사일런서의 특징
울트라사일런서의 특징은 아래와 같이 크게 4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핸들이 관절과 같이 원하는 향으로 움직려서 청소를 하면서 손목에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틈새나 가구청소, 브러쉬기능을 이용해 구석구석 청소를 할 수 있는 3in1 멀티노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먼지를 직접 흡입하는 플로어노즐은 진공청소기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측면각도로 설계가 되어있으며 1250W의 저전력 고효율모터를 장착하여 2000W에 해당하는 먼지흡착성으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전력소모는 40%이상 절감을 했답니다. 마지막으로 대형 휠이 청소를 하면서 이동하게 되는데 용이하게 해줍니다.
울트라사일런서는 소재의 55%를 재생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환경을 생각하는 청소기랍니다. 제품을 폐기할때도 92%가 재활용이 가능해 요즘 시대에 맞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울트라사일런서의 또 하나 놀라운 특징은 미세먼지방출량이 2011년 8월기준으로 한국의 최고 성능기관인 한국산업기술 시험원에서 인증을 받았다는 겁니다. 인증이전에 이미 유럽공인 기관에서 테스트를 완료했구요. 대형가전 브랜드보다 앞선 기술력에 다시한번 놀랬어요.
울트라사일런서의 여과기능이 박테리아에서 집먼드기까지 제거해준다고 하니 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좋을 것 같아요.
디자인도 마음에 드네요.
밝은 연두색 컬러가 주황색보다는 훨씬 세련되어 보이고 블랙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주어 제 맘에 드네요. 중소기업의 제품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관심을 갖지 않은 분들에게도 충분히 주목받을 만 합니다.
겨울철이 다가옵니다. 집안에서 오래 생활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청소를 한번 더 하게 되죠. 울트라사일런서를 꼼꼼히 따져보시고 선택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