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스마트070 인터넷전화 통신비 절약기본!! 스마트폰 종류 상관없이 무제한 무료사용가능

by 핑구야 날자 2013. 1. 5.
반응형

스마트070 인터넷전화 통신비 점감은 기본!! 인터넷전화 스마트폰 종류 상관없이 무제한 무료가능합니다. U+070 인터넷전화로 바꾼지도 꽤 오래 되었어요. 바꾼 이유는 단 하나였죠. 통신비가 만만치 않아 가계에 부담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설마 U+070 인터넷전화로 바꾼다고 얼마나 절약이 되겠어~~라고 말하는 분도 계시지만 우리는 많이 절약이 되었답니다. 서울에서 경기도로 경기도에서 서울로 전화를 걸면 시외전화비를 내야 했기때문에 사용량이 많은 우리집은 스마트폰 통신비에 유선전화비까지 부담이 만만치 않았어요. 그래서 U+070 인터넷전화로 바꿨지요. 당시에 KT유선전화를 반납하면서 16만원의 보증금도 환불 받고 월 통신비가 약 50,000원정도 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 손에 익으면서 가끔은 U+070인터넷전화를 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요금제에 무료통화가 있기도 하지만요.



스마트070과 U+070은 무슨 차이


스마트070과 U+070은 모두 WiFi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공통점입니다. 그럼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U+070은  LG U+에서 무선전화기로 인터넷 전화를 서비스를 했던 방식입니다. 3백만 가입자로 이젠 보편화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기존 무선전화기보다는 스마트폰 사용이 늘게 되었죠.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PAD)등 각종 디바이스들이 많이 생겨 나게 되었죠. 무선전화기로 절약이 된다는 사실도 이젠 무덤덤 해진 듯 해요. 



스마트070은 3백만 U+070 가입자를 바탕으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070 무료어플을 통해서 스마트폰 종류에 상관없이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PC에서도 사용가능한데 굳이 PC까지야~~




스마트070 인터넷전화 얼마나 절약이 되나?


U+070 인터넷전화를 사용해서 우리집은 월 50,000원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젠 스마트070 서비스로 더 절약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얼마나 절약이 더 될까요.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처음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기준으로 유선전화 대비 월 50,000원 내외로 절약을 할 수 있답니다. LG파워콤 제휴카드로 자동이체하면 월 3,000원의 할인도 받을 수 있구요. 



스마트폰과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스마트폰은 평균 10초당 18원정도입니다. 스마트070의 경우는 스마트폰 통화시 11.7원으로 약 6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그럼 스마트070으로 시내전화, 시외전화를 사용하면 어떨까요. 스마트폰은 3분 통화시 323원입니다. 그러나 스마트070으로 통화를 하면 112원이 210.6원으로 112원정도 절약이 되죠. 평균 한달에 5만원이 절약되니 1년이면 60만원입니다. 대박이죠. 스마트폰으로만 사용하는 분이라면 더 절약이 되겠죠. 그리고 인터넷전화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으니 초기비용도 없답니다. 휴대폰, 유선전화, 국제전화로 전화를 걸때 일반 통화료보다 40%이상 저렴애서 아마 국내에서 가장 저렴하지 않나 싶어요.


스마트070 어떻게 사용하나?


스마트070으로 통신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070 무료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스마트070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로그인화면에서 서비스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을 하실때는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동안 안전을 위해서 WiFi상태보다는 3G상태로 전환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전 그냥 WiFi상태로 했지만..ㅋㅋ



서비스신청을 누르면 발신번호표시를 하도록 설정하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게 좋겠죠.



다음에는 본인인증과 요금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요금제는 요금안내를 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기존에는 U+모바일 혹은 U+인터넷 이용 고객만 기본료 2,000원을 면제해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으나 지금은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되었어요.


월 기본료(2,000원) 면제 고객 조건 변경

2013년 1월 14일부터 스마트070 모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료 2,000원 면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 : 2013년 1월 14일 (월)~

* 이벤트 대상 : 스마트070 이용 전 고객 (통신사 무관)

* 이벤트 혜택 : 2013년 올 한해 동안 월 기본료 2,000원 면제


언능언능 가입해서 좋은 전화번호 받으세요.



스마트070 요금제가 궁금하시죠. 궁금할 겁니다. 절약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니 당연할 겁니다. 저도 궁금했거든요. 스마트폰의 평균 요금이 10초당 18원정도니까 언듯 비교해도 절약이 많이 되겠죠. 통화량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동할인형을 사용하는게 좋답니다.



우리집은 U+070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결제 카드정보가 보인겁니다. 처음 스마트070 전화를 처음 가입하는 분은 신규결제정보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결제후에 인터넷 전화번호를 부여 받으시면 됩니다. 원하는 마지막 4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해보세요.



스마트 070 서비스 가입완료후 본인인증을 통해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가입절차가 너무 간단해서 편했어요.



QR코드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습관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은 분은 드물죠. WiFi환경이 조성이 되었는데도 습관처럼 스마트폰으로 통화를 하게 됩니다. 무심코 사용하고 있지만 조금만 신경을 쓰면 얼마든지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데도 말이죠. 



스마트070은 무제한 무료통화가 가능한데 언제 가능할까요. U+070으로 무선전화를 사용할 경우는 집에서만 가능했지만 이젠 WiFi가 되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무료전화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물론 모든 전화는 아닙니다. 그럼 어떤 경우에 무료전화를 스마트070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을까요.


- 스마트070 가입자끼리 통화가 무제한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나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는 연인인 경우가 많아요. 얼마나 통화하고 싶겠어요. ㅋㅋ 이젠 스마트070을 가입해서 절약한 통신비로 즐거운 데이트 비용으로 활용해보세요. 가입자끼리 통화 무제한 무료니까요.ㅋㅋ 기존에 U+070 사용자와도 물론 공짜랍니다.



- 같은 어플끼리만 무료통화가 된다면 너무 불편하죠. 스마트070은 상대방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휴대폰이든 유선전화든지 상관없이 전화를 걸 수 있으니 대박 편하죠. 반대로 유선전화에서도 070 인터넷전화번호로 전화를 해도 WiFi지역에 있다면 받을 수 있답니다. 

- 이기종 간의 스마트폰이라도 영상통화가 가능해요. ㅋㅋ 아이폰이라도 말이죠.

PC : VGA (640*480)

스마트폰, PAD : QVGA(320*240)

3G 영상통화 : QCIF(174*144)



- 인터넷 전화로 전화를 걸면 070으로 번호가 나타나 스팸전화인줄 알고 안받는 분도 계세요. 이젠 스마트070이라면 걱정이 없어요. 내 휴대폰 번호가 상대방 전화에 나타날 수 있어요.

- 그룹 대화, 메시지는 100명, 음성/영상통화 4명까지 한번에 커뮤니케이션 가능합니다. 그룹 구성원이 모두 스마트070 가입자가 아니라도 동시에 여러 명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서 소모임의 경우 편리하겠죠.



- 스마트070으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10Gb용량으로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어요. U+ Box 연동으로 고화질 동영상, 한번에 여러 장의 사진, 대용량 문서 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도 기능이 제공이 되어 구미는 땡기지 않더라구요.


인터넷 전화 다 같더라~~


인터넷전화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은 통화품질입니다. 무료어플을 통해서 통화를 하게 되는데 무료어플을 서로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야만 하는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연인끼리 부부끼리 설치한다고 해도 다른 사람과 통화를 하려면 원래 스마트폰에 있는 전화로 통화를 번갈아 가면서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답니다. 조금 더 통신비가 들더라도 편한 통화방법을 찾게 된답니다. 그런데 이젠 스마트070 인터넷전화로 바꿨더니 고민이 한방에 해결이 되었어요. 



통화품질은 스마트폰끼리 통화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통화하는데 아무 이상이 없어요. 기존 어플끼리 통화하는 타 인터넷전화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안정된 통화품질이랍니다. U+070을 2009년에 가입을 해서 3년 넘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스마트070 이래서 추천하고 싶어요.


스마트070이 통신비 절감과 안정적인 통화품질로 사용하기 편한것 이외에 몇 가지더 장점으로 추천해보고 싶어요. 스마트070 어플만 설치를 하면 상대방이 스마트070어플을 설치 하지 않거나  스마트070 어플을 설치할 수 없는 유선전화라도 통화가 가능해서 번거롭지 않아 너무 좋아요.



스미트폰에 영상통화기능이 있다면 이기종간에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연초, 명절에 찾아뵙지 못하는 분들과 영상통화를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월 300분 영상통화가 무료거든요.ㅋㅋ 


7일부터 미국에 갈 일이 있는데 국제전화도 걱정이 없어 정말 좋아요. 저렴하게 사용을 하기도 하지만 한국에서 전화 하듯이 사용하면 되니 너무 편할 것 같아요. 물론 제가 WiFi지역에 있어야 하죠.ㅋㅋ



WiFi를 사용하다가 다른 WiFi 통신사로 바뀌나 3G에서 WiFi로 바뀌면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스마트070은 재접속 기능으로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것이니까 무선전화기로 사용할때보다 공간 제약을 받지 않아 너무 편하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통화요금을 절약할 수 있어 스마트폰 요금제도 하향조정할 수 있을 듯 해요. 



스마트폰 전화번호 이외에 개인 인터넷전화번호가 생겨서 여러가지로 유용할 듯 해요. 집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집에 없으면 전화를 받을 수 없지만 스마트070 인터넷 전화는 상관없이 받을 수 있어 좋아요. 070전화번호도 외울 필요가 없어요. 하면 우측 상단에 나타나거든요.


스마트070 이런게 불편해요


스마트070 어플로 전화를 하다보니 방금 전화했던 사람과 재 통화를 위해서 통화버튼을 이전 보다는 좀 더 길게 눌러야 통화번호가 나타나더라구요. 터치만 하면 나타날 수 있도록 되면 좋을 듯 해요. 실수로 누를 수도 있어 장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제가 사용할때는 불편하더라구요. ㅋㅋ 



통화 종료후 스마트 070 앱 추천 발송메세지가 나타나 불편했어요. 통신비가 절약되는 방법이라 알려주면 좋겠지만 요즘은 잘 받아들이지 않고 귀찮아 하는 경우가 더 많아요. 스팸문자들이 워낙 많아서요. 홍보기간이라 그러겠지만 다시는 나타나지 않기 기능을 넣어주었으면 좋겠어요. 



WiFi지역에 있지 않을때 인터넷 전화번호로 전화를 받을 수도 걸수도 없습니다. 아쉽기는 하지만 인터넷전화니까 당연한 것이랍니다. 스마트070전화는 Wi-Fi가 연결되지 않으면 Push 메시지로 부재중 매너콜이 제공되어 보완을 하고 있어  나중에 확인을 할 수가 있답니다.



현재 LGU+의 기본 요금제 체계의 경우 음성통화는 스마트070으로 절약하면 남아서 쓸때가 없답니다. 통화량이 남은 만큼 데이터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바꿔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스마트 070 앱 추천 발송메세지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요. ㅋㅋ



다음달에 아내의 통신요금제를 줄이고 가입을 시켜서 더 절약을 할 수 있도록 하려구요. 그동안은 통신비 때문에 간혹 충돌이 있기도 했는데 이젠 다행이지 뭐예요. 아이들은 청소년요금제로 묶어놔서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거든요.ㅋㅋ 그리고 한 두달간은 사용하고 데이터 통화량과 비교해서 적정 요금제로 변경을 할 계획입니다. 스마트070어플을 설치하면 같은 사용자끼리는 무료통화, 월300분 영상통화무료, 일반전화나 스마트폰으로 통화할때 저렴한 요금제와 안정적인 통화품질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폰이나 PAD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070을 설치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통화가 가능하니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제약이 없답니다. 스마트폰에 사용중인 아이콘과 바꿔서 사용해도 좋겠죠.


스마트070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마트070 고객센터 : 1644-7300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