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눈동자 인식기술로 카메라, 동영상 조작!! 옵티머스G 프로의 듀얼카메라, 스마트 비디오

by 핑구야 날자 2013. 3. 14.
728x90
반응형

눈동자 인식기술로 카메라, 동영상을 조작하는 옵티머스G 프로의 듀얼카메라와 스마트 비디오기술이 놀랍게 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혁신적인 눈동자 인식기술로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어요. LG전자가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눈동자 인식기술등을 제공하여 옵티머스G프로를 판매한 이후에도 사후관리에 철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사용자들은 무척 반가운 일입니다. 4월 중 옵티머스G Pro를 취급하는 LGU+, SKT, KT등 이동통신 3사 전 모델 대상으로 눈동자인식기술등을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이번 LG전자의 옵티머스G Pro의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선보이는 눈동자인식기술과 더불어 어떤 기능들이 강화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눈동자 인식기술로 할 수 있는 기능


옵티머스G 프로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선보이는 눈동자인식기술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스마트비디오, 듀얼카메라 2가지에 옵티머스G 프로의 눈동자인식기술이 적용됩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눈동자 인식기술 중 하나인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거나 다시 재생됩니다.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눈을 떼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하게 되죠. 이제는 옵티머스G 프로로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볼일이 있어도 동영상을 중단하고 재생하지 않아도 되겠죠.



옵티머스G 프로의 눈동자 인식기술 중 두번째 적용되는 건 듀얼카메라입니다. 옵티머스G 프로에는 듀얼레코딩이라고 해서 동영상을 찍으면서 찍는 사람도 같은 화면에 동시에 녹화하는 기능이 있어요. 그런데 이번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는 사진촬영도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바로 듀얼카메라죠.



그 밖에 업그레이드 된 기능


옵티머스G 프로는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비디오 포즈/리줌 기능을 제공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비디오 포즈/리줌은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한 후 연이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촬영하다가 정지히고 다른 장소, 다른 상황으로 이동해서 동영상을 연결해서 촬영하면 더욱 재미있고 실속있는 연출이 가능하겠더라구요.



옵티머스G 프로의홈버튼의 컬러가 기존에 6가지로 전화수신시, 알람, 다운로드 앱, 미확인 알림, 캘린더, 배터리충전등의 동작시 각각 컬러를 다르게 보여줍니다. 이러한 홈버튼의 LED컬러를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어 ‘홈 버튼 LED’의 색상만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발신자와,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와 이메일 등의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됩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기존에 전자제품을 리모트하는 Q리모트를 업그레이드해서 매직 리모트 패드를 선보입니다. 노트북의 터치패드 혹은 마우스 패드와 유사해 LG 스마트TV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주죠. 또한 문자 입력 키패드도 새로 탑재돼 LG 스마트TV로 문자 입력 시 매우 유용하게 됩니다.



여성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더 많을텐데 LG전자는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메일, 메모,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경우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을 탑재할 계획이랍니다. 더 아기자기한 소통이 가능해지겠는데요.


갤럭시S4의 눈동자 인식기술 LG전자 4년전 특허


삼성전자가 갤럭시S4에 탑재된 눈동자 인식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데 이와 관련한 특허를 LG전자가 4년 전에 출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애플과의 특허소송에 이어 LG전자와 눈동자 인식기술로 곤혹을 치룰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마트 스테이를 적용했던 삼성전자가 갤럭시S3도 이미 LG전자가 3년전에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향후 갤럭시S4가 출시되고 나면 특허관련 문제로 특허침해 소송이 어떻게 전개될 지 궁금해집니다.


타임스퀘어 광장에 맞 붙은 두 회사


LG전자는 1992년부터 오늘까지 20년 넘게 타임스퀘어의 같은 자리에 광고를 해왔죠. 삼성전자가 옵티머스G의 바로 아래에 갤럭시S4의 광고를 설치하면서 광고위치 선정에 문제가 있지 않나하는 시각도 있습니다. 너죽고 나죽자식의 광고보다는 다른 곳에 설치하면 참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나저나 두 회사가 타임스퀘어에서 보인 광고판에 죽을 4字가 괜히 기분 나쁘게 보이네요. 재수 없는 숫자라고 해서 층계 표시도 F로 표시하는데... 그럼 갤럭시SF로 ㅋㅋ  LG전자의 옵티머스G프로와 삼성전자의 갤럭시S4가 멋지게 활약해서 한국경제에 봄햇살을 비춰주면 좋겠어요.

 


본 포스팅은 옵티머스 G Pro 체험단 참여글입니다.

이 제품은 LG전자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