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g패드8.3(LG-V500) 전화거는 방법으로 전화통화가능할까? LG G Pad 8.3 화이트 개봉기

by 핑구야 날자 2013. 11. 17.
반응형

lg g패드8.3(LG-V500) 전화거는 방법으로 전화통화가능할까요. LG G Pad 8.3 화이트 개봉기 개봉기입니다. lg g패드8.3(LG-V500)를 사용하게 되면서 전화거는 방법이 없어 아쉽웠답니다. lg g패드8.3은 lg가 3번째로 선보인 태블릿입니다. 셋째딸은 안보고 데려간다죠. ㅋㅋ lg g패드8.3은 226.1mm IPS LCD디스플레이를 장착되어 더욱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LTE서비스를 우한 탄탄한 스펙을 살펴보면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800만화소의 BSI카메라를 탑재하고 핸드라이팅 및 캡쳐기능이 강화된 lg g패드8.3로 과연 전화거는 방법이 가능할까요. 이렇게 저렇게 알아보다가 전화거는 방법을 찾아냈답니다. 그럼 뜨끈뜨끈한 최신태블릿 lg g패드8.3을 보여드리겠습니다.  



LG G Pad 8.3 화이트 개봉기


전자렌지 속에 있는 최신태블릿 lg g패드8.3 화이트 ㅋㅋ 뜨끈뜨끈한 신상입니다. 그럼 어디한번 볼까요.




DO NOT ACCPET IF SEAL IS BROKEN 문장이 씌여있는 라벨을 뜯기 전 기분은 괜한 설레임을 줍니다. ㅋㅋ



lg g패드8.3의 스펙에 대한 소개가 있네요.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어요.


CPU : 퀄컴 스냅드래곤600, 1.7GHz 쿼드코어

OS : 안드로이드 4.2.2(젤리빈)

메모리 : 16GB eMMC Memory, 2GB RAM LPDDR2, 외장 Micro SD 64GB지원

형태 : 터치정전식

무게 : 338g

색상 : Black / White

크기 : 216.8x 126.5 x 8.3 mm

디스플레이 :  8.3인치 Full HD급 디스플레이 1920 * 1200 273ppi

카메라 : 후면 500만, 전면130만 오토 포커스

멀티미디어 : DIVX HD, 돌비 디지털Plus

배터리 : 4,600mAh

기능 : WiFi 802.11 a/b/g/n (Dual Band), 블루투스, Q리모트, 노크온, Q페어, 듀얼 스피커, GPS, MP3, 동영상



어디있다 이젠 왔나~~ 당당한 모습으로 마주한 lg g패드8.3(LG-V500)와의 첫대면입니다.



lg g패드8.3(LG-V500)에는 충전기와 설명서가 있습니다.



lg g패드8.3 디자인


깔끔한 화이트 lg g패드8.3(LG-V500)입니다. 스마트폰도 그렇지만 언제부턴가 화이트가 블랙보다 좋아지더라구요.



lg g패드8.3(LG-V500)의 후면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일반 태블릿의 후면과는 격이 다른 알루미늄 바디가 럭셔리하죠. 영화를 볼때 만져지는 촉감이 기분좋고 상대방에세 보여지는 알루미늄이라 스타일이 폼도 나고~~ ㅋㅋ 후면에는 카메라와 듀얼스피커가 있습니다.



후면에서 살며시 감아 올라 온 알루미늄과 전면의 화이트 컬러의 교차가 보여주는 투톤의 앙상블을 보면서 LG가 많이 신경을 썼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원버튼과 볼륨버튼, 그리고 외장메모리 꽂는 슬롯과 이어폰 잭, 전자제품을 리모트 컨트롤 할 수 있는 적외선 포트가 보입니다. 하단에는 충전잭이 있구요.



lg g패드8.3(LG-V500)의 숨어있는 라인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바람에 날리는 첫사랑 여친의 스커트 같은 느낌입니다.



lg g패드8.3(LG-V500)를 셋업하면서 보니 모노오디오 기능이 눈에 들어왔어요. 한쪽에만 이어폰을 꽂고 있을때 편하겠더라구요. 스마트폰에도 있지만 음성으로 읽어주는 TTS기능도 있네요.



좀 더 큰 화면을 사용해보는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 처럼 다양한 키보드를 제공합니다. 가끔은 천지인 키보드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착가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ㅋㅋ



lg g패드8.3 전화거는 방법


lg g패드로 전화거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애플의 페이스타임을 사용해보고 아하~~ 애플이 페이스타임으로 화상통화가 가능해서 국내 이통사들이 맨붕에 빠지게 했죠. lg g패드8.3의 OS는 젤리빈(안드로이드 4.2.2)입니다. 



구글에서 지공하는 행아웃이 정답입니다. ㅋㅋ lg g패드8.3는 구글의 행아웃이 제공되는 안드로이드폰이라면 전화를 걸 수 있고 통화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도 행아웃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화상통화, 영상통화이기능 하지만요. 공공장소에서는 대체사진으로 교체하고 이어폰으로 통화를 하면 되니 일반통화와 관계는 없죠. 영상통화라고 해서 꼭 얼굴을 봐야 하나요.



자신의 구글 주소록에 등록된 전화번로가 행아웃에 나타나면 통화할 수 있습니다. 없더라도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통화를 할 수 있어요.



상대편도 행아웃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최신 스마트폰 중에 안드로이드폰에는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물론 없다면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lg g패드8.3(LG-V500)에서 전화가 왔네요.



WiFi지역에서만 가능하다면 재미없겠죠. ㅋㅋ 다음에 더 디테일하게 사용후기를 통해 소개해하겠지만 lg g패드8.3에는 아이패드에서는 제공되지 않은 Q페어라는 기능이 있어요.



WiFi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WiFi핫스팟을 통해서 lg g패드8.3에서 인터넷이 연결됨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통화음질 수준은 아니지만 WiFi지역이 아니라도 lg g패드8.3으로도 전화통화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8.3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영화나 QTV앱으로 TV를 보면 참 좋겠죠. 간단한 통화를 위해서 가방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답니다. 그리고 영상통화가 아니더라도 행아웃을 통해 메세지를 주고 받아도 죄죠. 물론 Q페어로 사용하면 더 많은 방법으로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구요.



lg g패드8.3(LG-V500)는 태블릿이면서도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으로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있어요. 화면이 커져도 IPS의 선명한 화면이 마음에 들어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제공하는 Q페어기능이 상당한 강점입니다. 좀 더 큰화면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려는 사용자들에게 Q페어기능의 lg g패드8.3(LG-V500)을 추천해 봅니다.


본 포스팅은 LG전자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