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음질좋은 헤드폰 야마하 헤드폰 HPH-M82 사용후기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지원하는 예쁜 헤드폰

by 핑구야 날자 2013. 11. 25.
728x90
반응형

음질좋은 헤드폰 야마하 헤드폰 HPH-M82 레드 사용후기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지원하는 HPH-M83 YAMAHA의 레드컬러의 예쁜 헤드폰입니다. 야마하 헤드폰의 강열한 레드컬러와 다이아몬드 모양의 하우징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연결밴드의 트위스트가 패셔너블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여성에게는 더욱 유혹적인 컬러이기도 하지만 남성에게도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은 다이아몬드 모양의 하우징때문이기도 합니다. 야마하 HPH-M83의 컬러는 RED, WHITE, BLACK, BLUE, BROWN, GOLD등 6가지로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이어패드 커버 폼이 나일론 섬유로 되어 있어 음악에 푹 빠질 수 있는 착용감이 야마하를 좋아하게 만듭니다.



야마하 HPH-M82 스펙



Type : Dynamic, closed

Driver Unit : Φ40mm(1-5/8"), neodyminum magnet

Impedance : 46 ohms

Sound Pressure Level : 105 dB

Mximum input : 300 mw

Frequency Response : 20 Hz - 20Khz

Weight(w/ Cable) 150g(0.33 lbs)

Cable Length : 1.2m (47-1/4")

Connectors : 3.5mm(1/8") stereo, 6.3mm(1/4") stereo



하우징의 모양이 다이아몬드 형태로 만들어진 야마하 HPH-M83는 귀를 감싸주어서 착용감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때는 보온도 되고 ㅋㅋ 가죽으로 되어 있다면 온도차로 인해 미끌거림도 있을 수 있고 장기간 사용해도 변하지 않는 가죽재질이라면 좀 더 가격대가 올라갔을 것 같아요.



야마하의 음질은 어떨까요. 음질좋은 헤드폰은 역시 드라이버가 얼마나 좋은지에 달려 있습니다. 야마하 HPH-M8은 새롭게 개발한 40mm 네오 다이미넘 드라이버 유닛을 장착했습니다. 



아마하의 드라이버는 뛰어난 강성과 유연성을 통해서 고음질을 들을 수 있어요. 여기에 야마하 고유의 접선 에지 진동판과 헤어밴드의 적절한 조임이 귀에 착 달라 붙게 만드는 하우징이 음이 세는 요다현상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것도 음질좋은 헤드폰이라는 말을 듣게 하죠.



야마하의 리모컨 마이크는 아이폰, 아이팟 그리고 아이패드를 지원하여 최신스마트폰 아이폰5S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눈여겨 보고 계실겁니다. 1.2m의 넉넉한 케이블 길이로 음악을 선택하고 볼륨을 조절하고 음성통화도 가능합니다. 주머니에 넣고 사용할 수 있어 굳이 손을 빼고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좋지요.



야마하 헤드폰으로 대부분의 장르를 들을 수 있는 것은 고품질의 부품과 튜닝때문이죠. 또한 넓은 주파수 대역도 자연스럽게 재생하는 가성비를 느끼게 됩니다.



헤어밴드가 참 예쁘죠. 그런데 일반 헤드폰의 경우는 장기간 착용하면 머리 주는 압력으로 다소 불편한게 일반적인데 비해 야마하는 우레탄 소재로 비교적 불편함이 적었습니다. 주말에 게임을 2시간정도 하는데 착용감도 좋고 컬러도 마음에 들었는지 자꾸 애원의 눈빛을 보내네요.ㅋㅋ



그럼 디지털피아노의 사운드는 어떤지 확인해 보기로 했어요. 집에 있는 디지털 피아노를 아이들이 가끔 치는데 이번에는 야마하 6.3mm 스테레오 잭 어댑터를 꽂아 봤어요. 부드럽게 잘 맞지요. 당연한가~~ ㅋㅋ



간만에 피아노를 치는 막내가 엄청 쑥쓰러워하더니 이내 잘 치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번들 헤드폰은 라인이음새 부분이 맛이 가서 바꾼다 바꾼다하면서 미뤘는데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ㅋㅋ 확실이 음량이 좋고 고음에서 저음까지 무리없는 사운드로 막내가 욕심을 내기 시작합니다. ㅋㅋ



야마하가 올해 창립 125주년이나 되었다는 거 아세요. 놀랍죠. 야마하는 다른 분야는 잘 모르지만 악기분야는 세계에서 톱클래스로 인정받고 있답니다. 그라나 헤드폰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아요. 2011년에 시작을 한것으로 알고 있어요. 지난해 8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국제가전박람회)에서 선보였던 헤드폰이 바로 제가 사용하는 HPH-M82이랍니다. 전작에 비해 1/3수준의 착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훨씬 좋아졌다는 평입니다.



야마하 헤드폰 HPH-M82는 하이파이 지향 헤드폰이라 사운드가 뭔가 차곡차곡 얹어진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그리고 고음보다는 중저음을 좋아하는 편인데 야마하 HPH-M82가 저음에서도 느끼게 되는 타격감이 흐트러짐 없이 전달되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야마하 헤드폰 HPH-M82 아쉬운점


가죽이 아니라 좋은면도 있는데 먼지가 잘 붙어 가끔 털어 주어야 하는게 아쉽습니다. 듀얼와이드 케이블이 불리가 되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헤드폰을 가지고 다니는데 좀 불편한더라구요. 가방이나 넥에 걸치면 되지만 다음 버전에서는 파우치라도 준비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