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패션

한복대여 5만원이면 한복대여 추천할만한 이현주 한복 종로점!!홍대점에서 명품 한복집으로 유명한 집

by 핑구야 날자 2014. 1. 19.
반응형

한복대여 5만원이면 한복대여 추천할만한 이현주 한복의 종로점 오픈했어요. 홍대에서 명품 한복집으로 유명하더니 이현주 한복 종로점으로 확장했군요. 결혼할때나 입었던 한복~~ 물론 결혼후에도 몇년간은 명절때 한복을 입었기도 했어요. 아참~~ 아이들 돌잔치에서도 입었네요.ㅋㅋ 국립극장에 공연을 관람하러 가면 한복을 자주  보게 되는데 색이며 라인이며 어찌나 좋던지~~ 지난번 배비장전에서도 참 멋스럽게 느낀게 한복입니다. 물론 홍대에서 명품 한복집으로 유명한 이현주 한복에서 협찬한 것은 아니구요. 한복을 보는 눈이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는 말입니다. 사실 정장도 편하고 스타일리쉬하지만 어디 한복과 비교가 되겠어요. 이번에 한복 벌단 5만원에 대여해준다고 해서 알아봤어요.



지금 가지고 있는 ~~ 있는지도 모르는 예전 한복을 꺼내면서 이번 구정에는 색다르게 한복으로 설을 보내는게 어떨가 생각중이랍니다.




더구나 한복 벌당 5만원에 대여를 해준다고 하니 고민해 볼 만 하죠. 물론 최상급 한복은 아니겠지만 홍대에서 명품 한복집으로 유명한 이현주 한복이니 무난하지 않을까요.



3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현주 한복은 고급 비단만을 고집하는 장인정신의 한복집이죠. 한복이 가지고 있는 전통의 유한 멋과 전통적인 색상 그리고 현대적인 감각과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복 전문 업체입니다. 이현주 한복의 공장사진을 보니 믿음이 더 가는군요. 공장을 가지고 있으니 가격이 좀 더 현실적이겠죠.



종로/홍대 이현주한복은 한복대여전문점이기도 해서 신랑신부 한복맞춤은 물론 결혼식 한복대여를 해주고 있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기성복으로 한복대여도 하지만 맞춤대여도 한다고 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각자 한복대여, 맞춤대여등등 한복대여추천을 받은 한복집의 한복 스타일과 가격을 비교해서 마음에 드는 한복으로 정하면 되겠죠.


▲ 이현주한복 : 신부한복


▲ 이현주한복 : 신랑신부한복


▲ 이현주한복 : 어머님한복


▲ 이현주한복 : 개량한복


한복의 종류와 선택방법


한복은 평상복과 예복으로 크게 나뉩니다. 이현주한복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여자한복의 경우는 속옷(속저고리, 속적삼, 다리속곳, 속속곳, 바지 단속곳), 치마(통치마, 풀치마, 스한치마, 홑치마, 겹치마), 저고리(봄/가을:물겹저고리,박이겹저고리)로 되어 있구요. 여름에는 적삼과 깨끼저고리 겨울에는 솜저고리를 입습니다. 저고리는 민저고리, 반회장저고리, 삼회장저고리, 색동저고리등이 있어요. 그밖에 마고자, 배자, 두루마기, 버선등이 있습니다.



여자한복의 예복을 보면 평례복의 경우 젊은이는 다홍치마, 노란색(연두색) 회장저고리를 입습니다. 중년이후에는 남치마, 옥색회장자고리를 입네요. 소례복의 경우는 당의, 화관(족두리)등이 잇고 혼례복의 경우 원삼(활옷), 한삼(흰 수건), 화관(족두리), 용잠, 도투락댕기등이 있습니다. 상례복으로는 깃광목으로 지은 치마, 저고리, 휜족두리, 짚과 삼으로 엮은 띠 그리고 짚신을 신습니다. 기사제사복은 옥색 치마저고리를 입어요.



남자한복의 경우 평상복은 바지, 저고리, 조끼, 마고자를 입고 여름에는 적삼에 홑조끼를 입었습니다. 평상복의 종류를 자세히 보면 속옷은 속적삼, 속고의가 있고 저고리는 적삼, 겹저고리, 솜저고리등이 있어요, 바지는 고의, 짐방이, 겹바지, 솜바지등이 있어요. 조끼, 마고자, 두루마기는 외출할때에는 계절에 관계없이 입었으며, 남의 집을 방문할 경우에도 벗지 않았다고 합니다.



남자한복의 경우 예복의 종류를 보면 평례복은 평상복위에 두루마기를 입고 혼례복은 평상복위에 옥색 두루마기, 관복, 각대, 사모, 목화, 포선등이 있습니다. 상례복은 바지 저고리에 베 중단, 굴건제복을 착용했습니다. 부친상(죽장), 모친상(모난 동장)에는 행전을 치고 미투리를 신습니다. 제례에는 흰 도포나 두루마기를 입고 갓을 썻으며 상례에는 이에 다른 상복이 따로 있었습니다. 속옷은 속고의 , 적삼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 한복을 고르는 방법이 있는데 이현주한복 홈페이지에 가시면 자세히 나와 있어요.



홍대에서 유명한 이현주 한복 종로점 오픈


이현주한복은 홍대점에서 명품 한복집으로 유명한데요. 최근  이현주 한복 종로점이 오픈이 되었답니다. 위치는 종로3가역 부근이네요. 종묘 건너편에서 종로3가역 쪽에 있어 찾기는 쉽겠어요. 종로에는 금은방이나 시계방들이 많아 예비 신랑신부들에 예물을 준비하러 많이 가기 때문에 위치도 좋은 것 같아요. 


연락처 : 02 - 2275 - 5070 

오시는길 : 종로3가역 12번 출구에서 도보 2분 


이현주 한복 종로점오픈기념으로 한복 벌당 5만원 대여해드리는 이벤트를 장기적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올 설연휴때 한복을 입을 생각을 하는 분도 좋고 예비신랑신부도 겸사겸사 알아보시면 어떨가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