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진 잘 찍히는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명품 사진보고 깜짝 놀라~~ 겔럭시S5 1600만화소 글쎄~~

by 핑구야 날자 2014. 3. 7.
반응형

사진 잘 찍히는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명품 사진보고 깜짝 놀랐어요. 겔럭시S5 1600만화소도 큰 이유가 되지 않고 있어요. 지프로2가 출시되기 전부터 제일 사용해보고 싶었던 기능이 카메라입니다. 특히 DSLR에서 촬영해보던 아웃포커싱 기능입니다. G프로2의 아웃포커싱이죠. 이전에 사용했던 스마트폰과 차이가 많이 느껴졌어요. 오늘은 사진 잘 찍히는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명품 사진을 위주로 사용해 본 결과를 말해 보려고 합니다. 최신스마폰을 선택하는 기준은 사용자마다 다를텐데요. 최신스마트폰을 고를때 카메라의 성능도 선택의 기준 중에 하나랍니다. 디카를 버린지는 오래 되었구요. 하이앤드 카메라도 구매할까 생각했는데 보류했답니다.



보는 눈은 모두 같다.


지난 주말에 볼 일이 있어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런데 아쉽게도 날이 흐려서 아쉬운 일정이었답니다. 바닷가 인근에서 회를 먹기전에 지프로2로 찍은 사진을 지인들과 함께 보면서 이래도 되는건지 너무~~ 놀랬답니다.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비교가 되지 않았거든요. LG전자의 스마트폰 G2에서 OIS(광학식 손떨림보정기능)을 제공해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거 아시죠. DSLR에서 제공되던 기능이라 더 많이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LG전자 지프로2는 OIS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OIS플러스기능을 제공하죠.




OIS(광학식 손떨림보정기능)플러스로 부르는 이유


사진 잘 찍히는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OIS(광학식손떨림방지기능)과 G2의 OIS(광학식 손떨림방지기능)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G2의 OIS는 하드웨어적으로 손떨림방지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지프로2은 여기에 소프트웨어적으로 한번더 손떨림을 보정해주죠. 그러니까 2번 손떨림을 보정해준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OIS플러스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지하철 역사에서 흔들리는 손잡이를 지프로2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갤럭시S5 1600만화소 별다른 언급 없어


최근 겔럭시S5의 언팩행사를 동영상을 보면 1600만화소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상당히 강조하고 기사도 많이 떴을텐데 말이죠. 일단 1600만화소는 큰 의미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더구나 갤럭시S5에 OIS가 장착이 되었는지도 묘연해 겔럭시S5 출시일을 기다려봐야 할 거 같아요.


매직포커스의 매력에 폭 빠져


카메라 성능이 좋은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다양한 카메라기능 중에 제일 좋아하는 기능이 매직포커스입니다. 피사체를 촬영한 후에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거나 슬라이드바로 조절하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쉬웠어요. 지프로2의 모드에서 매직포커스를 선택합니다.



아내와 함께 별다방에서 카라멜 마끼야또 한잔을 마시면서 매직포커스 놀이를 했어요. 그리고 저장을 하기 전에 찍은 사진을 앞에 있는 커피를 강조하고 싶으면 앞을 선택하고 뒤를 강조하고 싶으면 뒤를 선택하면 되죠.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로 찍은 사진이 맞는지 의심을 하더라구요.


▲ 지프로2 일반촬영

▲ 지프로2 매직포커스 전▲ 지프로2 매직포커스 싱싱한 굴 강조면강조

▲ 지프로2 매직포커스 후면강조


지프로2로 빠르게 사진을 찍었어요. 같이 동행한 지인들에게 미안해서요.~~ㅋㅋ 매직포커스는 5장의 사진을 찍기 대문에 일반사진보다는 셔터스피드가 약간 차이가 있거든요. 그래서 매직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찍다보면 약간 흔들리게 되어 걱정을 했는데 별다른 이상없이 촬영이 되었답니다.


▲ 지프로2 매직포커스 싱싱한 굴 강조

▲ 지프로2 매직포커스 뒷부분 강조


어두운 곳에서도 색의 왜곡이 없어


사진을 잘 찍은 분들을 보면 늘 부러워요.~~ 배운다 하면서도 쉽지 않네요. 특히 스마트폰으로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를 터트려 찍다보면 색이 왜곡되어 영~~ 폼이 나오질 않아요. 눈으로 보고 예뻐서 찍어보면 색이 왜곡되어 다른 느낌의 나서 짜증나거든요. 아래 사진이 바로 옵티머스G 프로로 찍은 사진입니다.


▲ 옵티머스G 프로 플래시


그런데 지프로2의 내추럴플래시기능을 사용하면 해결이 됩니다. ㅋㅋ 내추럴플래시 사용방법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젠 색의 왜곡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 지프로2 내추럴 플래시


이젠 어두운 곳에서도 보는대로 느낀대로 쉽고 편하게 지프로2의 카메라를 누르면 되겠죠. 사진을 잘 찍는 분들이 덜 부러운 거 있죠. 세상 참 좋아졌네요. 특히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욕심이 날 것 같아요.


4K 동영상도 찍는 스마트폰


사진 잘 찍히는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동영상관련 기능 중에 UHD레코딩 기능과 슬로우모션이 뜨겁게 주목을 받는 기능인데요. 4K(3840*21140)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UHD레코딩은 스마트폰에서도 풀HD가 아닌 울트라HD(UHD) 시대를 열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봅니다.


▲ 지프로2 FHD 동영상 촬영


이젠 스마트폰으로 UHD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더욱 생생한 모습을 담을 수 있게 되었어요. 가족의 추억, 여친의 아름다운 모습등 많은 추억을 지프로2의 UHD동영상 촬영기능인 UHD레코딩을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UHD동영상 사용방법은 동영상모드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해상도를 UHD 3840 x 2160을 선택하면 끝입니다.ㅋㅋ 



지프로2의 동영상 촬영해상도는 UHD(3840 x 2160), FHD60(1920 x 1080 60 fps)...등등 7가지로 제공이 됩니다. 지프로2로 촬영한 UHD와 FHD동영상을 비교해보니 확 느껴지지 않아요. 뭐랄까~~ 애매한 차이 있잖아요. 좋기는한데 뭐라고 표현을 못하겠네요.~~


▲ 지프로2 4K 동영상 촬영


동영상을 1/4로 느리게 재생하는 슬로우모션


지프로2의 슬로우모션기능 사용방법은 동영상모드의 해상도 메뉴에서 HD120 1280 x 720(Slow motion)을 선택하면됩니다. 이렇게 세팅하고 찍은 동영상은 1/4, 1/2속도로 재생을 하거나 원래속도로 재생을 할 수 있게 되죠.



사진 잘 찍히는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명품 사진과 더불어 HD 120fps 슬로우모션 동영상 촬영기능은 활용도가 높고 더 많은 감동을 느끼게 합니다. 예를 들면 골프의 자세교정이나 아기의 작은 표정도 놓치고 싶지 않는 분들에게도 참 유익한 기능입니다. 지프로2의 슬로우모션기능을 이용해 촬영한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좌측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원 재생속도가 1/2, 1, 1/4로 바뀌게 됩니다. 참 멋진 기능이죠.


▲ 지프로2 슬로우모션 기능


지프로2 카메라의 아쉬운 점


촬영모드에 불필요한 기능은 과감히 제거하고 임팩트있는 기능만 남겨두어 누구나 다양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설명하기 쉽게 사진을 넣다보니 화면을 꽉 채울수 밖에 없던 것은 이해가 갑니다.



퀵 윈도우케이스을 닫은 상태에서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잖아요. 응용을 해서 촬영모드나 설정기능을 변경시마다 피사체를 볼 수 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야간모드가 계속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있어요.~~


지프로2의 매력적인 카메라를 사용해보니


2014년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매직포커스는 가장 사용해보고 싶었던 기능입니다. 그런데 사진은 물론 동영상을 4K로도 촬영해보면서 너무 놀랬어요. 요즘 TV도 울트라HD가 핫이슈인데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다니 정말 대단하죠. 동영상 촬영후 재생시 원하는 위치의 사운드를 강조하는 오디오줌도 접근성을 높히기도 해서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어요. 오늘이 경칩입니다. 지프로2처럼 사진 잘 찍히는 스마트폰 하나 주머니에 넣고 나들이 가면 딱이겠죠.

본 포스팅은 LG전자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지프로2 모델은 누굴까? 지프로2 모델이 보여준 노크코드와 추천하고 싶은 지프로2 카메라의 매직포커스

옵지프로2(g pro2)의 놀라운 카메라 기능을 보는 오로라 4K(UHD)동영상!! 지프로2 빨리 갖고 싶어져

UHD스마트폰의 포문을 연 4K패블릿폰 G프로2 블로거데이 후기 - 노출씬이 없던 G프로2의 명품 기능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