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요금제 비교를 해봤어요. 갑자기 발표된 SK무제한 요금제와 유플러스(U+) 무제한요금제 중 저렴한 요금제는 어떤 요금제일까요. SK무제한 요금제와 유플러스(U+) 무제한요금제의 인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정말 신나는 일이죠. 데이터 사용량이 갈수록 늘다보니 정말 무제한을 찾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SK데이터 요금제나 유플러스(U+)데이터 요금제는 늘 관심사죠. 어느 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가 유리한지 또 정말 유리한지도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왜냐면 유플러스가 무제한 요금제를 의식해서 SK가 급하게 출시한 감이 있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 정리를 할 필요가 있어요. SK무제한 요금제나 유플러스(U+)무제한 요금제는 한번 정하면 바꾸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SK무제한 요금제와 유플러스(U+)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무한제 요금제는 유플러스가 LTE8 무한대 요금제를 SKT가 LTE전국무한이라는 이름으로 4월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결론부터 말하면 SK요금제와 유플러스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유플러스의 무제한 요금제인 유플러스 LTE8 무한대 요금제입니다. 유플러스의 무제한 요금제는 2가지입니다. LTE무한대85와 LTE무한대80 2가지 버전이죠.
SK텔레콤요금제 중 LTE전국민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SK무제한 요금제은 3가지입니다. LTE전국민무한75+안심옵션, LTE전국민무한85, LTE전국민무한100등 3가지 버전이죠.
유플러스의 LTE8무한대85와 SKT의 LTE전국민무한85와 비교해서 보니 제일 눈에 띄는데 데이터의 기본제공입니다. LG유플러스는 무제한이고 SKT는 12GB로 제공하고 이후 무제한이네요. 일일 2GB가 상한이네요.
요금제를 비교하다 발견하고 폭소~~
기업에서 기사를 내보낼 때는 사용하던 사진을 재탕하기도 하지만 SKT는 2013.10.29에 기사로 사용했던 사진을 2014.4.3에도 그대로 사용을 했던게 보이더라구요. 정말 유플러스 말대로 급하게 LTE데이터 무제한요금제를 출시한게 아닌가 하는 의심을 받기 딱 알맞게 더라구요. SKT는 시장 점유율도 높은데~~
무제한 요금제 어디가 유리한가?
최근 SK무제한 요금제와 유플러스(U+)무제한 요금제는 사용자들에게는 통신요금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어 기분좋은 소식입니다. 각 통신사별로 다양한 부가혜택을 주기 때문에 정량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렵네요.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보통 2년 약정으로 기기변경이나 통신사변경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LG유플러스는 24개월이상 가입을 유지한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대박기변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면 월 16,500원을 추가로 할인을 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SK텔레콤보다 저렴하게 되는 거죠. 따라서 2년이내로 통신사를 바꾸는 사용자라면 타 통신사가 더 유리합니다.
9만원대 무제한요금제에서 부가서비스의 경우는 음악스트리밍을 프로모션으로 적용한 유플러스보다 기본으로 적용한 SKT가 더 유리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나눠 사용하는 걸 유플러스만 막고 있어 아쉽습니다.
요즘 LTE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LTE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은 LG유플러스 요금제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통신사 모두 하루에 2GB이상 데이타를 사용할때 속도를 제한하는데요. 유플러스는 최저 속도를 3Mbps를 보장하는게 차잇점입니다. 그런데 SKT와 KT는 최저 속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유플러스가 보장하는 최저속도 3Mbps는 풀HD 동영상을 스트리밍해서 봐도 무리가 없는 속도입니다.
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은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얼마나 되는지 부가서비스나 데이터 나눠쓰기는 필요한지 그리고 데이터속도등을 판단해서 본인의 스마트라이프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유플러스 LTE8 모델로 나오는 패셔니스타 지드래곤(GD)과 광대역LTE의 관계는?
44대란 터지면 갤럭시S5와 G프로2 뭐가 좋을까? G Pro2와 갤럭시S5/겔럭시S5 구매 후기로 본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