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On情)캠페인 참여 후기입니니다. 영등포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어르신 스마트폰 교실의 열기는 후끈후끈~~ LG전자가 일회성 행사로 하지 않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열정을 다하는 온정(On情)캠페인은 벌써 3회째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아하여 열린 어르신 스마트폰 교실은 스마트폰 활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IT블로거로 활동하면서 갖고 있는 재능을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 사진찍기, 카카오톡 활용하기, 사진꾸미기등 3과목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3명의 블로거가 강의를 하고 나머지 블로거는 어르신들과 함께 실습을 도와 실질적인 교육이 되도록 준비를 해서 보람된 시간이었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걸 느껴
강의내용을 일일히 필기를 해가면서 열심히 공부하시는 모습을 보니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물론 배워도 금방 잊어 먹기도 하시지만 반복을 통해서 능숙하게 사용하시는 걸 보면서 놀랬습니다. 다찌(함영민님)의 사진촬영에 대한 강의는 사진을 잘 찍는 법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자상하게 강의를 했습니다.
LG전자 더블로거들이 어르신들 옆에서 강의내용을 같이 해드리며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너무 좋아하시는 거 있죠. 리더유님에게 배우시는 어르신은 마치 아들과 딸들에게 배우시는 것처럼 열심히 따라 하셨어요.ㅋㅋ
꽃잔님의 사진꾸미기 강의는 사진 잘 찍는 법 강의에 여파로 실습하시면서 집중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도 밝은 미소로 강의를 해주시는 꽃잔님의 열의에 어르신들이 열중해주셨어요. 하나라도 더 배우려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온정(On情)캠페인에 참여하길 정말 잘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비에르쥬님도 열심히 알려드리고 있네요.ㅋㅋ 맨 앞에서 필기를 하시는 어르신의 모습은 참 보기 좋았어요. 이번에는 이퓨님의 카카오톡 사용하기를 강의해 주셨어요. 그런데 헐~~ 제 옆에 계신 어르신은 능숙하게 다루시는 걸 보면서 입을 다물게 되었답니다.ㅋㅋ
LG전자 직원들도 어르신들에게 열심히 알려드리면서 함께 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며느리와 대화하는 모습을 모여주시면서 이번에는 재미있는 이모티콘을 보내게 되었다면 연신 고맙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사진촬영하는 법과 사진꾸미기 그리고 카카오톡을 모두 배웠어요. 또 잊어 먹는다며 걱정하시더라구요. 다음에 또 올 겁니다. 라고 했더니 안심하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포켓포토2를 통해서 스마트폰의 사진을 인화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포켓포토2로 인화해서 미니앨범으로도 만들고 미니액자가 수첩에 넣어 보관할 수도 있어서 좋아요. 어르신들에게 인기만점이었죠.
스마트폰으로 포켓포토2를 다운로드 받아서 인화하면 됩니다. 포켓포토앱을 통해 꾸미기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블루투스만 되면 인화는 가능해서 더 좋답니다.
예쁜 사진을 고르는 분도 계시고 손주사진, 영감님 사진 그리고 휴가 나온 큰손자의 사진을 인화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너무 신기하다면 얼마냐고 물어보시는 거 있죠.ㅋㅋ
온정(On情)캠페인에 참여한 블로거들도 즐거웠고 어르신들은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통해 더 잘 사용하게 되어 고마웠다고 하셨어요.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했던 스마트폰 기능들
- 사진을 찍으면 통신 요금이 늘어나지 않느냐?
-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 외 이메일이나 다른 방법으로 보내는 방법은?
- 카카오톡에 친구 번호를 등록하고 싶은데, 방법은?
- DMB 라디오를 켜놓으면 계속 안 꺼지고 소리가 나는데 끄는 방법은?
- 사진 찍을 때 어떤 색깔 옷을 입으면 이쁘게 나오나?
- 사진 찍으려고 켜면 자꾸 내 얼굴만 보이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 예전 삼성 제품은 문자 입력하는 건 알았는데 LG로 바꾸면서 문자 입력하는 게 어렵다.
어르신들의 질문들을 읽어보면서 간단한 것인데도 몰라서 사용을 하지 못한 기능도 있었어요. 궁금한 점들을 모두 해소하고 가셔도 발걸음이 가벼워지셨을 겁니다. 작년에 어머님 핸드폰을 스마트폰으로 바꿔드리고 알려드리는 것은 아내의 몫이었죠. 어버이날에 찾아 뵙고 영등포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알려드렸던 것처럼 자상하게 카카오톡 사용밥법을 알려 드렸답니다. LG전자와 함께 영등포사회복지관에서 보람있는 어르신 스마트폰 교실을 통해 오히려 더 많이 배우게 되어 보람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아이들이다,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이들과의 하루 - On情(온정) 캠페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