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갤럭시S5 차이점, 갤S5대란 예상 속 겔럭시S5 LTE-A 출시일 번복한 이유는?

by 핑구야 날자 2014. 6. 19.
반응형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갤럭시S5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갤S5대란 예상 속 겔럭시S5 LTE-A 츨시일 번복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갤럭시S5 광대역LTE-A 출시하면서 삼성의 내부 사정에 의해 하루만에 번복 출시가 되어 다소 혼란스럽습니다. 최근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모습이 노출되면서 더 이상 메탈소재는 루머로 남게 되었어요. 사실 갤럭시 라운드처럼 조금은 급하게 출시되는 것도 느껴지기는 합니다. 아마도 QHD의 LG G3 때문이기도 할겁니다. 또한 갤럭시S5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이라 갤럭시S5 LTE-A는 기존 구매자의 불만도 들어야 할 상황입니다. 그러나 LG G3가 QHD시대를 열듯 갤럭시S5 LTE-A은 광대역LTE-A 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 출처 : 폰아레나(좌:갤럭시S5, 우:갤럭시S5 광대역LTTE-A


갤럭시S5 LTE-A와 갤럭시S5 차이점


갤럭시S5 LTE-A와 갤럭시S5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 클리앙에 공개된 겔럭시S5 광대역LTE-A의 후면 모습을 통해 SKT전용모델로 출시된다는 추측이 있지만 어제 저녁 삼성에서 공식 부인하고 나서면서 광대역LTE-A 최초 상용화 통신사는 다시 배틀모드가 되는가 싶었어요. 그러더니 금일 SKT의 갤럭시S5 광대역LTE-A 출시를 하면서 역시 제조사는 통신사를 이길 수 없구나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갤럭시S5 광대역LTE-A는 LG G3처럼 QHD(2560 x 1440)으로 LG G3를 제외한 최신 스마트폰의 FHD(1920 x 1080)에 2배가 되는 화소수를 제공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5의 FHD로 출시가 된다면 의미가 없겠죠. 갤럭시S5 광대역LTE-A는 퀄컴스냅드래곤 805프로세서와 3GB램을 장착하게 됩니다.


▲ LG G3


노출된 갤럭시S5 광대역LTE-A의 사진만으로만 보면 디자인은 기존의 갤럭시S5와 90%이상의 싱크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사이드에 골드컬러로 처리하고 후면에 이동통신사 로고 대신 광대역LTE-A로 바뀐게 전부인 듯 합니다. 


▲ 출처 : Android Mobile Phone Reviews


갤럭시S5 LTE-A 출시를 번복한 이유는?


갤럭시S5 광대역LTE-A는 광대역서비스로 인해 스마트폰 전쟁이라기 보다는 통신사배틀에 주목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LG유플러스, SK텔레콤, KT는 기존에 서비스를 하던 LTE에 대비해서 3배정도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준비해왔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보다는 통신사가 갑입니다. 따라서 삼성전자가 갤럭시S5 출시가 얼마되지 않는 상황에서 갤럭시S5 광대역LTE-A의 출시를 서들렀던 것도 50% 점유율의 SKT 입김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러나 기업간의 약속인지 SKT의 일방적인 감행인지는 몰라도 돌연 삼성전자가 어제 발표계획취소를 하루만에 번복하여 SKT 의견을 받아드리게 되었습니다. 결국 유플러스와 KT는 다급해지게 되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5 LTE-A 출시는 통신사의 형평성보다는 SKT와의 출시 약속을 어기기에는 여러가지 상황이 녹녹치 않았던 모양입니다. 어제 출시보류를 발표할때만 해도 유플러스와 KT의 입장과 형평성에 대한 여론을 고려한 듯 했었거든요. 이젠 사용자들에 의해 아몰레드로 QHD를 구현한 갤럭시S5 광대역LTE-A가 번인현상의 문제가 발생할지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가 될 듯 합니다. 일각에서 아몰레드가 QHD를 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라는 의견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테스트가 이루어지리라 기대합니다.


▲ 번인현상 이미지 출처 : obofun


광대역LTE-A를 처음으로 상용화하려는 SK텔레콤과 LG G3 때문에 QHD의 선두를 빼앗긴 삼성의 입장 그리고 기존 갤럭시S5를 구매한 사용자들의 예상되는 불만 속에서 앞으로 갤럭시S5 광대역LTE-A의 반응이 기대됩니다.


갤럭시S5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


갤럭시S5 광대역LTE-A로 갤럭시S5 대란이 일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LG G3에 QHD의 선두권을 빼앗긴 갤럭시S5가 갤럭시S5 광대역LTE-A 출시로 좌충수에 놓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빨리 갤럭시S5를 털려고 하지 않을까요. 이젠 갤럭시S5는 최신스마트폰이 아니니까요.


▲ LG G3 샤인골드


광대역LTE-A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겠죠. 225Mbps를 쉽게 체감하기는 어려우니까요. 그나저나 삼성폰을 구매할 분은 갤럭시S5보다는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5 광대역LTE-A를 선택하겠죠. 어디까지나 추측이기는 하지만 갤S5대란이 기다려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최신휴대폰 엘지 지3(LG G3)의 추천UX와 달라진 UI!! 갤럭시S5,엑스페리아Z2 해외설문 결과에 영향을

엘지 지3(G3) 배터리 사용시간과 충전시간 비교!! 갤럭시S5보다 앞선 결과 겔럭시S5프라임에 영향

LG G3 판매량 갤럭시S5를 앞서다. 엘지 지3 스마트폰 구매 많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