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 사용후기 - 생각보다 쉬운 설치와 사용방법으로 파일공유 및 저장공간확보

by 핑구야 날자 2014. 8. 20.
반응형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 사용후기입니다. 시놀로지 나스(NAS) DS214 로 생각보다 쉬운 설치와 사용방법으로 파일공유 및 저장공간확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를 저장공간확보를 위해 사용하려고 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용도가 다양했어요.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등을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더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WiFi기능을 제공하는 디카나 하이엔드카메라등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 는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지난번에는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를 설치후기를 올렸는데요. 이번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연동해 사용을 해보았어요. 맨 아래에 설치후기르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 연결하기


개인용NAS(Network Attached Storage) 시놀로지DS214를 스마트폰이나 탭북 그리고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은 같은 네트워크 안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다시말해 같은 IP에 있어야 한다는 말이죠. 일단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를 집안에 있는 LAN에 연결하고 전원을 공급했어요.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etUp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방법은 2가지 입니다.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에 동봉된 CD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LG탭북 11T540-G330K을 이용해서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를 연결했습니다. SetUp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시놀로지 다운로드 센터로 접속했어요.(시놀로지 다운로드센터 바로가기)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는 2bay로 선택을 하고 모델은 DS214를 선택합니다.



OS가 윈도우라서 Windows의 Synology Assistant항목의 DiskStation설치하기에서 전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어요. Mac을 사용하는 분들도 알맞게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죠.



다운로드를 받고 나면 위에서도 말했듯 같은 네트워크 내에 있는 시놀로지 디바이스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시놀로지DS214가 아래화면처럼 나타납니다. 그럼 선택하고 간단한 설치를 하면 됩니다. ㅋㅋ



DS214 설치는 일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듯 안내에 따라서 실행하면 됩니다. 옵션은 권장을 선택하는게 무난하겠죠. 순서는 NAS용 하드포맷후 DSM(DiskStation Manager) 설치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깔끔하게 SetUp이 되어 Admin ID와 패스워드를 설정하고 설정된 ID와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어떠세요. 쉽죠. 어렵지 않아요.



DSM을 설치하고 마무리가 되면 QuickConnect를 설정하면 정말로 설치는 끝입니다.ㅋㅋ QuickConnect를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거나 URL를 직접 PC나 스마트폰에서 입력하면 시놀로지DS214를 커트롤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의 모든 설치와 연결이 끝나면 나스의 상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죠. 자동으로 나타나지 『예』만 누르면 되지만요. ㅋㅋ



기분 좋은 정상이네요.ㅋㅋ 당연한거지만 디바이스는 또 모르거든요.~~ㅋㅋ



시놀로지DS214 DSM 환경 설정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는 일단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기도 하고 접근성이 좋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윈도우환경과 비슷한 모양이라 눈에 확 들어오네요. File Station, 제어판, 패키지센터, DSM도움말로 이루어 졌어요.



제어판은 사용을 많이 하는 기능들이 모여져 있어요. 파일공유ㅡ 연결성, 시스템, 응용프로그램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어요. 각각의 설정은 쉽게 사용해볼 수 있어요.



패키지센터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리스트방식이나 섬네일방식의 뷰어설정은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업데이드가 있다면 최신버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패키지센터에서 백업에 관한 프로그램이 있어요. 일단 Time Backup을 사용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데이터 보관을 시간대별로 백업을 받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때 복원도 쉽습니다.



시놀로지DS214 DSM 환경 활용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를 활용하는 모습을 일일히 소개하기란 어려운 부분이 있구요.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통해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설치 및 연결 후 스마트폰에 DSM의 QuickConnect Nas Address를 입력하면 바로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그럼 바로 위에서 탭북으로 관리하던 DSM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기가 더 편한가요.ㅋㅋ 패키지센터등등 PC에서 보는 것과 다를바가 없지요.



구글플레이에서 시놀로지(Synology Inc)에서 공급하는 앱 중에 DS video, DS photo+, DS sudio, DS download를 먼저 설치했어요.



시놀로지 앱중에 DS photo+를 구동시켜보았어요. 앱으로 사용하니 접근성이 좋네요.



메뉴에서 업로드를 눌러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선택해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에 저장했어요.ㅋㅋ



당연히 PC에서도 보이겠죠. 어차피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에 저장시킨 정보를 읽는거니까요. 물론 탭북에서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로 사진이나 파일 그리고 동영상도 자정하면 스마트폰에서도 보이겠죠.ㅋㅋ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누가나 쉽게 세팅하고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하드디스크 설치부터 DSM까지 어렵지 않았죠. 개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 동영상 그리고 음악파일을 쉽게 보관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PC등등 디바이스간 공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관된 자료의 백업과 복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요. HDD의 용량이 8Tera를 사용하다보니 고화질의 콘텐츠도 보관하거나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는 아무래도 네트워크상황에서 사용하는 디바이스다보니 통신망의 안전성이 관건인데요. 인터넷 회선업자에게 문의을 해서 교체 및 가입여부를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과 PC,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폰과 하이엔드카메라등등 여러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추세라 각자 보관중에 자료들이 점점 많아지기 때문에 개인용NAS 시놀로지DS214로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도 편하고 안전할 것 같아요. 그리고 데이터의 보관과 공유이외에도 시놀로지DS214에는 다양한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오 소규모사무실에서도 유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시놀로지 나스(NAS) DS214 하드(HDD) 장착후기 - 소규모사무실 및 개인용 데이터 저장용으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90일판 후기 - 악성코드,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추천 및 연장 이유

주민번호 무단으로 수집 및 처리시 어떤 처벌을 받을까? 주민번호 수집사례 신고 이벤트로 알아보자

본 포스팅은 체험을 위해 시놀로지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