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티버즈의 SNS분석을 통한 빅데이터분석!! 소셜마케팅 트렌드는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는게 관건

by 핑구야 날자 2014. 11. 16.
반응형

티버즈의 SNS분석을 통한 빅데이터분석을 경험해보셨나요. 정기적으로 티버즈를 통해 핫이슈에 대해 SNS분석자료를 받고 있습니다. 소셜마케팅 트렌드는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는게 관건입니다. SNS를 통해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이젠 문화가 되었습니다. SNS에서 잠재고객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해서 빠르게 변하는 시장에 대처하는 것이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하고 입력하고 분석하는 구태한 방식으로는 시장의 변화를 따라가기 힘듭니다. 티버즈를 통해 소셜마케팅을 하는 기업체들이 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티버스를 통한 빅데이터분석은 자사 뿐만 아니라 경쟁사에 대한 버즈를 수집하여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데이터를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SNS분석 시스템 티버즈


티버즈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등등에서 언급된 다양한 소비자의 의견을 수집하여 이슈 및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티버즈의 강점은 국내 최대 데이터 수집과 국내 유일 페이스북 분석 그리고 트위터 실시간 분석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 250만건 내외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데 특히 페이스북의 경우 국내 공개 회원 500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티버즈의 서비스중에 매력적으로 느끼는 기능은 감성지수 서비스입니다. 물론 티버즈에서 감성지수 특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슨말이냐면 점수를 가지고 있는 단어 사전을 구축하여 수집된 버즈와 1:1 매칭으로 긍정과 부정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러한 티버즈의 분석을 통해 최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게 되겠죠.



티버즈를 이용하게 되면 의사결정부터 성과측정까지 마케팅 전반에 걸친 ONE-STOP서비스를 제공 받아 기업의 경쟁력을 높힐 수 있답니다.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들의 반응에 대한 판단의 기초자료를 손쉽고 빠르게 그리고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되겠죠.



물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일정기간 사용을 해봐야 고객들이 SNS등에 언급을 하겠죠. 기업에서는 고객들의 의견을 많이 도출하기 위해서 적극적인 바이럴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품이나 서비스와 연관된 키워드나 경쟁사 및 유사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도 판단이 가능하겠죠. 티버즈를 이용해 알바에 대한 모니터링을 해보았습니다. 점차 다양한 이슈나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며 분석에 대한 기법도 익혀나가고 있어요.


▲ 알바에 대한 연관어


티버즈 사용법과 트렌드 리포트


티버즈는 우선 모니터리을 할 내용을 20자이내로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분석을 원하는 태그를 반드시, 또는, 정확히, 제거등등의 커넥터를 이용해 입력합니다.



티버즈의 모니터링 분석을 통해 수집된 버즈를 다양한 콘텐츠롤 확인이 가능한데요. 채널별 점유율, 이상징후 현황, 연관어 등등 다량안 티버즈의 플랫폼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티버즈가 정기적으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트렌드 리포트는 방송, 여행, 금융, 전자, 식품, 유통, 뷰티등등 다양한 분야별 이슈 리포트로 1회 무료로 제공 받게 됩니다.

트렌트 리포트 받아보기


티버즈의 클라이언트와 티버즈의 소셜 리포트 클라이언트들입니다.



티버즈 소셜분석 리포트 이벤트


티버즈 시스템을 구매해서 이용하기 전에 이벤트를 통해서 사전체험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1개 기업을 선정하여 무료로 브랜드 혹은 트렌드를 분석해 드립니다. 6차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티버즈 테스트 계정 신청하기


고어텍스 등산화 트렉스타~~등산화 추천받아 신어 보고 아쉬웠던점 때문에 여자등산화 구매에 살짝 갈등

알바천국앱의 리얼 알바 오디션 지금 면접중!! 시급 많이 주는 꿀알바 얼마나 될까?

엘지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LG-F490L) 카메라 잘 찍히나? G3 Screen 카메라 기능의 장점과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