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폰 엘지 아카폰(LG AKA)의 소셜미디어데이에 다녀왔어요. 그런데 걸스데이 혜리만큼이나 귀여운 엘지 아카폰(LG AKA)의 캐릭터 인형의 인기가 많아 살짝 걱정이 되는지 LG전자의 표정관리가 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1년 넘게 개성넘치는 스마트폰 엘지 아카폰을 준비해 온 LG전자니 그렇기도 하겠죠. 그도 그럴것이 참석한 IT블로거들도 마찬가지 였으니까요. 매번 최신스마트폰 제도사들의 런칭 행사를 가보면 스펙이나 최신 UX에 촛점이 맞춰졌거든요. 물론 디자인도 새롭기는 했지만 늘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헤리폰 엘지 아카폰(LG AKA)은 달라도 너무 달랐어요. 소셜미디어데이가 아니라 서프라이즈데이라고 말하고 싶었답니다.
아카폰의 AKA의 의미와 별칭
아카폰의 AKA는 『Also Known As』의 줄임말로 사전전 의미는 또한 ~ 로 알려진이라는 뜻입니다. 다시말해 AKA는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의미로 해석하면 되겠죠. 그래서 아카폰은 페르소나폰이라고도 부릅니다. 걸스데이 혜리가 엘지 아카폰(LG AKA)의 모델인가봐요. 정말어울리죠. 너 이름이 뭐니!? ㅋㅋ 헤리폰 아카폰의 또 다른 이름은 우키(WOOKY), 요요(YOYO), 소울(SOUL), 에기(EGGY)입니다.
페르소나폰의 자유로운 표현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악세사리는 이어폰이나 액정필름이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혜리폰 엘지 아카폰(LG AKA)은 달랐어요. 페르소나폰답게 다양한 악세사리를 준비해 오히려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었어요. 그러나 AKA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겠는 LG전자의 방향성을 듣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아카폰은 포장부터 달랐어요. 입체팝업북 포장으로 케이스를 열면 4개의 캐릭터가 훅~~ 나와요.
아카폰의 케이스는 네이비, 옐로우, 화이트, 핑크로 개성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아카폰의 매력은 또 다른 부분이 있답니다.
아카폰 케이스에 개성넘치는 표현을 직접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아카폰의 다양한 아카폰케이스도 판매가 되겠죠.
혜리폰 아카폰 만큼이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캐릭터인형입니다. 아카폰을 구매하면 단짝의 패르소나 캐릭터를 하나씩 줍니다. 4개를 모두 갖고 싶어지는데 큰일입니다.
그리고 모자도 캐릭터별로 준비가 되어 있는데 별매랍니다. ㅋㅋ 귀엽죠. 아카폰으로 만들 LG전자의 새로운 문화가 기대가 됩니다. 특히 아카폰별로 사운드와 디자인을 언더로 활동하는 분들의 개성 넘치는 끼와 콜라보를 한다고 하네요.
성격있는 최신스마트폰 아카폰(AKA)
아카폰은 각각 성격이 있답니다. 에기(EGGY)는 늘 사랑에 빠지는 금사빠, 우키(WOOKY)는 늘 욱하는 악동, 소울(SOUL)은 음악을 좋아하는 소심이, 요요(YOYO)는 다이어트를 하는 식탐이랍니다.
아카폰은 성격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기능이 제각각입니다. 아카폰은 케이스가 4/3정도만 디스플레이를 덮고 있는데요. 보이는 부분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그동안 스마트폰 케이스에서 보여준 혁신을 다시한번 보여주었습니다.
아카폰을 깨울때, 흔들때, 음악을 들을때, 케이스를 열때 다양한 눈동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부르고 싶기도 해요.
또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열지 않고 음악감상을 하거나 알람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웃긴것은 충전을 할때 배터리가 충전되는 양에 따라 눈동자의 크기와 모습이 바뀐다는 겁니다.
처음에 아카를 소개할때 LG전자가 AKA문화를 만드려는 의도가 있다고 했잖아요. 개인적으로는 이부분이 더 기대가 됩니다. AKA스토리, AKA놀이터, AKA나들이를 통해서 많은 이야기가 만들어질 겁니다.
혜리폰 엘지 아카폰(LG AKA)의 소셜미디어데이에서 캐릭터 인형이 아카폰 만큼이나 인기가 좋아 LG전자 담당자들의 표정관리 안돼더라구요. ㅋㅋ 혹시 캐릭터가 너무 뜨지 않을까해서요.ㅋㅋ 캐릭터가 뜨면 아카폰도 뜨고 아카폰이 뜨면 캐릭터도 인기가 있지 않을까요. 개성넘치는 스마트폰 아카폰(AKA) 느낌이 참 좋았어요.
엘지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LG-F490L) 카메라 잘 찍히나? G3 Screen 카메라 기능의 장점과 단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