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신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올라옵니다. 노키아의 루미아RM-1090과 연관이 있는 것 같아요. 최근 미국 IT전문 매체인 폰아레나에 의하면 루미아RM-1090에 노키아 로고 대신 마이크로소프트(MS)로고가 새겨진 사진때문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들이 마이크로소프트(MS)는 뭐하나? 그런 생각을 했을 겁니다. 예전에도 마이크로소프트(MS)가 출시하기는 했지만 기억도 가물가물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워치를 출시한다는 소식도 들려서 마이크로소프트(MS)가 꾸준히 스마트폰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윈도우베이스로 제대로 된 스마트폰이 출시된다고 해도 앱이 거의 없어 막막하기만 할 겁니다. 그나마 윈도우8에서 앱을 선보인다고 했지만 그나마도 시들시들 한 것 같아요.
마이크로소프트(MS)의 루미아RM-1090 스펙
그런데 중국에서 나온 사진으로봐서는 짝퉁인게 아닌지 의심은 됩니다.ㅋㅋ 사이즈는 140.2 x 72.4 x 9.3mm 5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해상도는 QHD(960 X 540)입니다. 배터리는 1,900mAh입니다.
LTE는 적용되지 않고 GSM과 3G HSPA정도입니다. 역시 한국이 IT인프라는 대박이죠. OS는 윈도우폰 8.1입니다. 카메라는 LED플래쉬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정도의 정보만 중국의 사이트에서 소개되었군요. 듀얼 SIM카드슬롯이 있었네요. ㅋㅋ
▲ MS 노키아 이전 버전
저녁에 마이크로소프트(MS)의 광화문 신사옥에 볼일이 있어 다녀왔어요. 인상적인 로비와 사무실 전경을 둘러보면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비상을 살짝 기대하게 되었답니다. 이유는 추후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 MS 광화문 신사옥에서
MS 스마트워치 전쟁에 동참!! 변변한 스마트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치의 승부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