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킨스마트폰 과연 현실화 될까? 목욕중 손목에 투시된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스마트폰 보면서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5. 1. 25.
728x90
반응형

스킨스마트폰 과연 현실화 될까요. 손목에 그려진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스마트폰 보면서 놀랐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워치로 전화가 되는 세상까지 왔지만 손목 피부에 투시되는 스킨스마트폰은 정말 꿈에서나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일까요. 어떤 방법으로 손목 피부에 투시가 되는지 동영상을 보면서 궁금해졌답니다. 예전에 빔프로젝트과 손아귀에 들어올 정도로 작아지기도 했구요. 삼성에서 잠시 출시했던 햅틱폰으로도 빔프로젝트가 나왔던걸 기억하는 분도 있을 겁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면 단순 투시는 불가능한 것도 아닌것 같아요. ㅋㅋ 물론 투시후에 동작이나 빔을 위한 배터리부분도 해결을 해야 하는 부분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스킨스마트폰은 아직 현실적이지 않죠.



스킨스마트폰의 원리


스킨스마트폰의 원리도 궁금했지만 관심을 끈 것은 목욕을 하면서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방수 스마트폰도 출시되어 방수자체로만은 놀랍지는 않아요. 다만 손목등부분이나 안쪽부분에 스마트폰을 투시할 수 있다는 부분이죠.




스킨스마트폰은 어떤 원리로 손목의 피부에 스마트폰이 그려지는 것일까요. 처음엔 위에서 구글글래스로 투시하나 싶었어요. 그런데 스마트스킨 동영상을 몇번보면서 원리를 알겠더라구요. 스마트밴드처럼 생긴 시크릿 팔찌(Cicret Bracelet)가 포인트였습니다.



시크릿 팔찌(Cicret Bracelet)의 인사이드 부분을 보면 8개의 센서들이 있어요. 일명 피코 프로젝터입니다.



피코 프로젝터에서 스마트폰의 모양을 투사하는 겁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이 보여지는 부분으로 크릿 팔찌(Cicret Bracelet)의 피코 프로젝터를 위치시키면 되겠죠.



기발한 발상입니다. 물론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현실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스킨 스마트폰의 사용은 ?


시크릿 팔찌(Cicret Bracelet)을 튕기는 흔들어 주는 동작을 신호로 스마트폰이 손목 피부에 투시가 됩니다. 다시 흔들면 없어집니다. 어떤가요. 원리를 알고나니 그럴듯 하죠. 불가능한 것만은 아닌것 같아요.



물론 스킨스마트로 게임도 가능하죠.ㅋㅋ 얼마나 정교할지는 모르겠지만요.ㅋㅋ



날씨도 확인하구요.~~ 그냥 일반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면 더 이상의 기능 설명은 필요없겠죠.



현실적으로 가능한가?


시크릿 팔찌(Cicret Bracelet)의 구조도입니다. 배터리도 있군요. 가상으로만 시크릿 팔찌(Cicret Bracelet)를 만든게 아니네요. 스마트폰을 구동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설계네요.



시크릿 팔찌(Cicret Bracelet)는 16GB와 32GB 2종류며 컬러는 무려 10가지도 계획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미래에 사용하게 될 스마트폰의 모습을 Cicret App & Bracelet에 의해 동영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아요. 이미 일부 기술은 다른 곳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말이죠. 시크릿 팔찌(Cicret Bracelet)의 설계도대로 구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관련글]

G플렉스2와 G3 Cat.6 가격인하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지플렉스2와 최신폰 지3캣6의 스펙

삼성의 가장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A7(SM-A700S/K/L)스펙과 가격에 놀라!! 겔럭시A7의 단점과 노림수

샤오미 미5(Xiaomi Mi5)와 HTC 닮은꼴이지만 가성비 인정!! 아치폰으로 겔럭시노트 엣지2를 보여주더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