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워치 어베인LTE 가격 65만원!! 음성번역기능등 만족스런 기능과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5. 3. 27.
반응형

LG워치 어베인LTE 가격은 65만원입니다. 2015년 최신 스마트워치 LG워치 어베인LTE가 대중화를 좀 더 앞당겼으면 좋겠습니다. MWC2015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던지라 LG워치 어베인LTE의 출시일이 무척 궁금했었습니다. 4월초순에 출시될 예정인 줄 알았는데 일정이 상당이 앞당겨졌습니다. 항간에는 갤럭시S6 출시일을 겨냥한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습니다. G워치R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기능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LG워치 어베인LTE는 세계최초 LTE통신을 지원하며 스마트워치 단독으로 음성통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개통시 스마트폰과 별도로 번호를 생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유플러스 전용으로 출시가 되었던 것 같아요.



LG 워치 어베인 LTE 스펙과 가격


LG워치 어베인LTE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메탈 바디를 적용해 스크래치, 부식에 강합니다. 메탈 바디와 특수 고무 재질의 스트랩은 구부러짐이나 땀 등에 강해서 일상과 다양한 레포츠 활동에도 적합합니다. 배터리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세계 최대 용량인 700mAh입니다.



네트워크 : LTE

칩셋 : 1.2GHz 퀄컴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1.3인치플라스틱OLED(320*320, 245ppi)

메모리 : 1GB LPDDR3 / 4GB eMMC

센서 :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GPS

방수및방진 : IP67 인증

배터리 : 700mAh

연결성 : Wi-Fi (802.11 b, g, n)

Bluetooth : 4.0LE, NFC

색상 : 실버

기타 : 스피커, 마이크

가격 : 65만원



LG 어베인LTE 별도 개통을 해야하나?


LG워치 어베인LTE는 세계 최초로 LTE 통신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심(USIM)카드를 내장해 개통시 스마트폰과는 다른 별도의 번호를 부여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LG워치 어베인LTE는 스마트폰 없이 스마트워치 단독으로도 고품질의 VoLTE(LTE 기반 음성통화) 및 문자를 송수신을 할 수 있죠.



음성통화는 LG워치 어베인 LTE는 바디 상단 부의 스피커와 하단 부의 마이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LG워치에 내장된 키보드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문자를 입력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이 다른 통신사라도 관계는 없습니다.



LG워치 어베인LTE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워치 운영체제인 LG 웨어러블 플랫폼을 적용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4 버전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시계의 하단 용두를 길게 누르면 미리 설정한 번호로 통화 연결 및 현재 위치 정보를 전송해주는 안전지킴이 기능도 있습니다. 밤길 퇴근이 무서운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겠네요. LG유플러스에서 스마트워치 요금제 월 1만원(VAT별도)으로 가입하면 음성통화 50분, 문자메시지 250건, 데이터 250M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통을 하지 않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요금제를 적당히 조절하면 좋겠네요.


대중교통, 편의점등에서 결재수단으로 활용


LG워치 어베인LTE는 웨어러블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반의 월렛 서비스인 캐시비 웨어(Cashbee Wear)를 세계 최초로 탑재하였습니다. 그래서 캐시비 웨어를 통해 국내 대중교통을 비롯해 편의점, 영화관 등 전국 5만여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용앱을 설치하여 사용금액과 잔여금액을 실시간으로 스마트워치 LG워치 어베인LTE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앱설정을 통해 스마트워치의 잔여금액이 일정액 이하로 줄면 자동으로 충전할 수도 있어요. 또한 LG워치 어베인LTE는 유플러스의 스마트월렛 서비스를 탑재해 다양한 멤버십 카드와 쿠폰을 스마트폰 없이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앞으로 LG워치 어베인LTE를 사용하면 기본탑재가 된 CGV 앱으로 영화 티켓 예약을 할 수 있고 예약정보 확인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영화가 시작하기 10분 전에 영화관 입장 시간을 알려주고 영화시작 시간에는 자동으로 매너모드로 바뀌기 때문에 영화를 즐겨보는 분들에게는 재미난 기능이 될 겁니다.


LG워치 어베인LTE 거리 제한없는 LTE무전기


LG워치 어베인LTE은 LTE기반 음성통화만이 아니라 일반 무전기처럼 다자간 대화가 가능한 신개념 음성메시지 서비스인 LTE 무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4월에 적용이 될 예정인데요. LTE 무전기는 고품질의 HD보이스를 지원하고 LTE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무전기와 달리 거리의 제약을 받지 않는게 특징입니다.



LG워치 어베인LTE의 음성번역기능과 다양한 UX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이 있는데요. LG워치 어베인LTE에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자동 번역해주는 음성 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얼마나 정확하게 번역을 해주는지는 사용해봐야 겠지만 우리가 꿈꿔왔던 세상을 좀 더 빨리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그 밖에 LG워치 어베인LTE는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LG워치 어베인LTE에 내장된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골프, 싸이클, 트래킹 등 스포츠 활동시 운동정보 안내 해 줍니다. 그리고 다양한 연동앱을 통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LG워치 어베인LTE의 만족스런 기능과 아쉬움


LG워치 어베인LTE의 아쉬움이 있다면 가격적인 부분인데요. 65만원은 다소 비산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통신사의 지원으로 40만원내외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은 통신부분인데요. 유플러스전용으로만 LG워치 어베인LTE를 사용할 수 있어 아쉽습니다. 물론 LTE무전기 기능이 있지만 사용자간의 통화라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통화를 하지 않는다면 지금처럼 다른 통신사라로 OS가 안드로이드 4.4(킷캣)이상이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LG워치 어베인LTE는 기대했던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기능들이 많았어요. LG워치는 결재수단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음성번역기능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활용할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활용도가 얼마나 높을지는 몰라도 꿈꿔왔던 기능이라 개인적으로는 설레입니다. 배터리 용량도 700mAh라서 좋구요. G워치R은 410mAh인데 3일정도 사용하고 있거든요. 무엇보다 큼직한 사격형이 아니라 서클타입으로 패셔너블해서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관련글]

애플워치 출시로 기어S G워치R의 기능과 가격 비교해보니 아쉬운점도 있고 스마트폰의 관계도 고려해야

화웨이 스마트워치 포지셔닝은? 스펙과 가격으로 LG 어베인LTE에 비교해 매력적인 점과 단점은?

사물인터넷(IoT)으로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사물인터넷 제품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