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웨이 스마트워치 포지셔닝은? 스펙과 가격으로 LG 어베인LTE에 비교해 매력적인 점과 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5. 3. 25.
반응형

화웨이 스마트워치의 포지셔닝은 G워치R정도일 것 같아요. 화웨이 스마트워치와 아날로그시계의 구분이 잘 가지 않을 겁니다. LG전자의 어베인LTE와 비교해서 매력적인 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화웨이 워치를 보면 아시겠지만 서클타입의 디자인이 아날로그시계처럼 보인는 친근감 있는 디지인이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물론 스마트워치는 뭔가 달라보여야 좋은 분들에게 애플워치나 갤럭시 기어S처럼 큼직하고 사각의 디자인을 좋아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 서클타입의 G워치R를 착용하고 있는데요. 그 전에 사각형의 G워치보다는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든답니다. 이유는 스마트워치인지 일반 아날로그시계인지 티가 나지 않으니까요.



화웨이 워치의 디자인과 기능


화웨이 최신 스마트워치는 일단 서클타입의 얇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사진으로만 보면 LG전자의 G워치R과 비슷한 느낌을 갖게 됩니다. 용두가 사이드 중간에서 상단으로 올라간 것이 독특합니다.




전면의 와치페이스는 다양한 모양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워치스페이스는 40가지 이상으로 다양한 패션연출이 가능합니다. 스테인레스 스틸과 가죽스트랩등 재질도 다양해서 패션소품으로 그만이죠.



화웨이 스마트워치는 화웨이가 만든 최초 안드로이드용 스마트워치로 국내 업체에 비해 늦은감이 있지만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전면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286ppi의 해상도를 제공하며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만들어 스타일을 더욱 살펴줍니다.



화웨이 최신 스마트워치는 기본적인 시계기능이외에 심장박동수 체크, 일상 활동추적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만보계와 심박수 그리고 소모칼로리등입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의 스마트한 기능은 타사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있어 새로울 것은 없지만~~ SMS와 전화알림기능이 있어요. 메세지가 오면 바로 확인후 음성메세지로 답을 할 수 있죠. 이때 스마트폰의 통신상태가 일정해야 합니다. 특히 통신연결이 약한 WiFi상태라면 음성인식이 잘 안될 수 있어요.



화웨이 스마트워치 스펙과 가격


사이즈 : 직경 42mm 두께 11.3mm

컬러 : 실버, 블랙, 골드

디스플레이 : 1.4인치 Full서클 Amoled 400x400 286ppi 사파이어 크리스탈

CPU : 퀄컴 APQ8026 1.2GHz

OS : 안드로이드

메모리 : 512MB, 4GB ROM

네트워크 : 블루투스4.0 /4.1

센서 : 자이로 스코프 + 가속도계, PPG, 기압계, 진동 모터

오디오 : 내장MIC

배터리 : 300mAh

스트랩 : 스테인레스 or 가죽

구성품 : 충전크래들, USB케이블, 전원어댑터, 사용설명서

가격 : 15만원대 예상


LG 어베인LTE와 비교해 보니


일단 배터리부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스마트워치는 배터리 사용은 스마트폰과 같이 충전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G워치R은 410mAh로 항상켜짐 기능을 사용하면 이틀을 사용할 수 있구요. 그렇지 않으면 3일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출시될 LG 어베인LTE는 700mAh로 더욱 기대가 됩니다. 물론 통신기능이 있어 배터리 사용시간은 측정을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LG 어베인LTE이나 화웨이 스마트워치 모두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킷켓이상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면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초로 LTE통신기능을 탑재해 통화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화웨이스마트워치의 포지셔닝은 G워치 < 화웨이 스마트워치 ≤ G워치R < LG 어베인 < LG 어베인LTE의 포지셔닝을 가진 스마트워치로 판단됩니다.



메모리에서도 512MB인 화웨이 스마트워치에 비해 1GB LPDDR3인 LG 어베인LTE와 2배의 차이가 납니다. 또한 블루투스만 사용할 수 있는 화웨이 스마트워치에 비해 LG 어베인LTE는 WiFi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화웨이 스마트워치는 3가지의 색상을 제공하지만 LG 어베인LTE은 현재 실버만 제공한다고 되어 있어 아쉽습니다. 화웨이 워치는 스트렙의 교체가 가능한데 LG 어베인LTE는 G워치R과 달리 교체가 가능하지 않다는 소문입니다.



화웨이 최신 스마트워치의 포지셔닝


화웨이 최신 스마트워치는 6월경 출시예정입니다. 가격은 15만원내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 어베인LTE가 65만원내외로 가격이 책정된다면 말이죠. 현재는 화웨이 워치는 화웨이도 스마트워치를 잘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스마트워치의 대중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글]

통화가능한 최신스마트워치 LG전자 어베인(Urbane) LTE!! 세계최초LTE통신의 어베인LTE 기능과 가격

CES2015 최신 스마트워치 4종 4색과 CES에서 공개되지 않은 스마트워치의 때깔

MS 스마트워치 전쟁에 동참!! 변변한 스마트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치의 승부수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