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하반기출시 초고사양 스마트폰이 화제입니다. G4 Pro,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아이폰S6S의 만족도 차이가 이어질지도 기대됩니다. LG G4프로(LG G4 Pro)라는 브랜드명으로 소개가 되고는 있지만 추정일 뿐입니다. LG전자가 하반기출시하려고 계획하고 있는 전략스마트폰은 그동안 미뤄왔던 풀메탈바디를 적용한다고 관계자를 통해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LG전자가 풀메탈바디 카드를 선보이게 되는 것은 추정사진을 통해서 입니다. 그런데 얼핏보면 크롬을 마무리된 LG G4를 촬영각도로 메탈처럼 보이는 사진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LG G4의 전원잭이나 이어폰잭부분이 차이가 있기는 하네요.
최신 스마트폰의 소식을 보다 빨리 접할 수 있는 IT전문 매체 폰아레나를 통해 LG전자 하반기출시 초고사양 스마트폰의 소식을 어느 정도 추측을 할 수 있어요. 특히 중국 웨이보에서도 같은 소식을 전하고 있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구나 최근 발표된 국내 소비자 평가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애플 다음으로 만족도가 높게 나온 것입니다. 삼성을 누르고 말이죠. 삼성은 팬택과 같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더욱 놀라운 결과입니다.
▲ 출처 : 컨슈머인사이트
LG전자가 하반기 IFA2015를 전후로 선보이게 될 초고사양 스마트폰은 사이즈가 5.8인치로 G4보다는 0.3인치가 더 큽니다. 이는 5.9인치로 출시될 예정인 갤럭시노트5와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화질은 QHD(2560x1440) IPS디스플레이 506PPi로 최신스마트폰의 트렌드에 정착이 된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는 코닝고릴라 글래스3로 CPU는 옥타코어, OS는 롤리팝(V5.1)입니다.
▲ 출처 : GSMARENA
특히 퀄컴스냅드래곤810이 아닌 퀄컴의 차세대 모바일AP 스냅드래곤820을 장착하게 될 예정으로 갤럭시노트5의 엑시노스7422와의 성능차이가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메모리는 4GB DRAM, 내장메모리는 64GB, 32GB 2종으로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선충전이 지원되고 풀메탈이라 탈착식 배터리가 아닐듯하구요. 지문인식과 스타일러스펜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LG전자는 LGG4의 전문가모드를 통해 카메라의 성능을 확실하게 어필하였습니다. 이번에는 후면 2700만화소에 전면은 800만화소로 카메라의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 올릴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