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가 사람과 대화를 통해 어떤 기능을 제공하나? 단점은 없나?

by 핑구야 날자 2015. 7. 25.
반응형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가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놀라운 기능과 혹시 단점은 없는지 알아보았어요.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는 사물인터넷(IoT)를 제대로 구현해 단순하게 청소만 도와주는게 아닙니다. 로보킹이 초반에 출시되었을때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젠 선두업체로서 소비자들에게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를 통해 놀라운 기능으로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로보킹 터보 플러스의 출시가격은 109만원, 로보킹 터보는 84,9천원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스마트한 로봇청소기


기존 로보킹에도 위아래 2개의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전면에 카메라렌즈를 추가로 장착한 로보킹 터보 플러스는 더욱 강력한 기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추카된 카메라는 홈뷰, 홈가드, 홈챗기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실시간 모니터링과 원격 청소를 지원하는 홈뷰는 원격지에 있는 집주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집안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집안에 있는 반려동물이나 가족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스불이 제대로 꺼졌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외출시에도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를 동작시켜 청소가 필요한 구역을 직접 확인하면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놀랍죠. 물론 이렇게까지 청소를 할 경우가 있겠나 싶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CCTV기능을 제공하게 되는데요. 어떻게 보면 CCTV를 움직이는 로봇청소기에 장착했다고 보면 이해가 쉽겠네요. 로보킹 터보 플러스의 홈가드 기능은 집주인이 외출할 경우 로보킹 터보 플러스의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집안 내의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어 여간 편한게 아닙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이나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나아가 침입자의 상태도 바로 감지 할 수 있어요.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가 있는 곳에 침입자가 있다면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5회 연속으로 촬영하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합니다. 불안한 경우에 정말 안심할 수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휴가나 출장등 다양한 이유로 장시간 집을 비울때 정말 편하겠죠.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는 홈챗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LG전자는 홈챗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하고 있는데요. 라인에 이어 카카오톡까지 연동할 수 있어 명령어만 익히면 청소의 시작과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창소를 완료하면 라인이나 카톡으로 보고해줍니다.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의 청소 코스를 간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고장여부나 조치사항도 스마트 진단을 활용하면 서비스 기사의 도움이 없어도 쉽게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로보킹 터보 플러스 얼마나 좋아졌나?


LG전자의 로보킹 터보 플러스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하여 기존에 출시된 로봇 청소기들이 제대로 흡입하지 못하는 콩이나 씨리얼 부스러기와 같은 큰 먼지도 깔끔하게 치워 청소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로보킹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을 합니다.


그 밖에 카펫 위에서 터보모드를 작동해 더 강력하게 먼지를 흡입하는 바닥마스터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위아래 2개의 카메라를 통해 집안의 장애물 위치등을 기억했다가 경로를 헤매지 않고 수월하게 청소하는 홈마스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서리 부분도 보다 깨끗하게 청소하는 코너마스터는 개인적으로 무척 반가운 소식이기도 합니다.



장애물에 걸리거나 틈새에 끼어도 스스로 벗어날 수 있는 자동탈출기능도 지원하고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의 높이가 89mm에 불과해 소파나 침대의 아랫부분도 쉽게 청소할 수 있게 되었어요. LG전자는 로보킹 터보 플러스 로봇청소기와 같이 출시된 로보킹 터보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하고 바닥마스터, 홈마스터 등 다양한 청소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로보킹 터보 플러스와 로보킹 터보는 업계 최저 소음 수준인 48데시벨을 구현해 보다 조용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또한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3시간 충전으로 최대 100분 동안 청소할 수 있어 인기를 계속 이어갈 것 같습니다.

[관련글]

사물인터넷(IoT)으로 달라지는 세상!! 홈IoT로 당장 바뀌는 것은?

사물인터넷(IoT)으로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사물인터넷 제품들

LG 스마트 램프(전구) 후기 - 바람과소리로 조명제어 신기한 블루투스 램프로 전기절약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