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엘지 트롬 트윈워시 21kg과 17kg 비교로 본 차이점과 LG TROMM TwinWash 특징은?

by 핑구야 날자 2015. 7. 28.
반응형

엘지 트롬 트윈워시 21kg과 17kg 비교로 본 차이점을 정리해봤어요. LG TROMM TwinWash 특징을 통해 요즘 세탁기의 트렌드를 함께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세탁기의 기본은 역시 세탁이겠죠. 세탁기를 이용해 본 분이라면 3가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빨래와 어른빨래등 다양한 빨개감의 분리세탁에 대한 니즈와 동시에 이왕이면 한번에 세탁을 해서 시간도 절약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을 겁니다. 양이 많은 일반 세탁물은 트롬에 섬세의류, 색깔옷, 아기옷은 트롬미니워시로 해결하면 됩니다. 엘지 트롬 트윈워는 분리세탁과 동시세탁이 가능하면서도 2개의 세탁기가 한 몸이다보니 공간을 절약하는 효과를 두고 있어요.



오늘 주로 다를 내용은 엘지 트롬 트윈워시 21kg과 17kg의 비교입니다. 기본적으로 세탁물의 세탁용량과 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미니워시의 입구 디자인의 차이가 있어요. 21Kg 사각형의 형태고 17Kg은 원형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엘지 트롬 트윈워시의 미니워시 레버도 터치식이냐 아니냐의 차이를 보이고 있군요.



미니워시 안에도 세탁봉에 조명이 있고 없느냐의 차이도 있는 것 같아요.



엘지 트롬 트윈워시의 전면을 보면 17Kg은 조그셔클방식인 반면 21kg은 터치식으로 사용하기에 다라서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요즘에는 남성들도 세탁기를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여성들이 더 관심이 많은 것은 어쩔 수 없겠죠. ㅋㅋ



한 켠에 세탁통을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스테인레스냐 플라스틱이냐에 따라 청결정도가 확실히 차이가 났어요. 세탁기를 구매할때는 확인해보는게 좋겠네요.



LG전자가 말하는 통이 돌아가는 통돌이는 세균번식의 없는 풀 스테인레스를 이용하고 세택통을 씻어주는 물대포까지 제공하고 있어 방식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LG전자의 트롬을 이용하고 있다면 미니워시를 별도로 구매하면 신형 엘지 트롬 트윈워시가 됩니다. 다만 메인트롬이 미니워시를 제어하지는 못하니 참고하시구요.



사물인터넷(IoT)가 대세죠~~ LG 트롬 트윈워시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제어를 할 수 있어요. TV를 보면서~~ 외출시에도~~ 언제나 엘지 트롬 트윈워시를 원격제어할 수 있죠. 요즘 세탁기의 트렌드입니다.



엘지 트롬 트윈워시의 상단에는 슬라이딩 도어을 열고 세제를 넣도록 되어 있어요~~ 물기가 뭍기 마련인데요. 막대솔로 이따금씩 청소를 해야 하겠죠. 깔끔하게 자동으로 청소가 되면 더 좋은텐데 말이죠.



슬림 인버터 DD모터와 대포물상을 통한 다양한 세탁모션으로 주부의 일손을 충분히 덜어주겠네요.



엘지 트롬 트윈워시는 고급스런 일체형도오로 편리한 UI의 풀터치 디스플레이로 구성이 된 21kg형이 더 좋아보이죠.ㅋㅋ 투입구부터 경사를 주어 설계한 유선형도어가 고급스러움을 더해 줍니다. 특히 LG 트롬 트윈워시는 레드닷디자인어워드 1015와 IDEA(미국산업디자이너 협회)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트롬과 미니워시가 많났기 때문에 진동과 소음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LG 트롬 트윈워시의 미니워시는 슬림 인버터 DD모터와 대포물상을 통한 다양한 세탁모션으로 주부의 일손을 충분히 덜어 줄 뿐만 아니라 저전달 서스펜션구조와 저진동 제어방식으로 진동과 소음고 해결해 주었어요.



LG전자의 LG 트롬 트윈워시로 분리세탁과 동시세탁을 한번에 해결하면서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를 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겠죠. 물론 엘지 트롬 트윈워시 모델별로 스마트폰 연동과 NFC방식으로 나뉘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LG전자는 통이 돌아가는 기술을 강조하는데요. 판이 돌아가는 세탁기와의 세탁 차이를 비교할 수 있는 동영상을 보시면 참고가 되실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