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DSLR카메라 풀프레임와 미러리스 풀프레임의 차이 그리고 캐논 EOS6D의 강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5. 8. 28.
반응형

DSLR 카메라 중 국민풀프레임이라고 불리는 캐논 EOS6D와 미러리스 풀프레임의 차이는 어떤게 있을까요. 그리고 DSLR 카메라 풀프레임 캐논 EOS6D의 강점 중에 매력적인 부분을 살펴보았어요. 풀프레임에 대한 특징은 지난번에 설명을 했는데요. 배우는 재미와 함께 카메라의 오리지널리한 맛을 느낄 수 있는 DSLR 카메라 풀프레임 캐논 EOS6D가 개인적으로는 더 매력적입니다. 물론 EOS 6D에 비해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의 매력에도 흔들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각자의 선택이기도 하고 장단점이 있지만 주변에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한 후 DSLR 풀프레임과 미러리스 풀프레임 중에 선택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DSLR 카메라 풀프레임과 미러리스 카메라 풀프레임


미러리스 풀프레임은 기본적으로 전자식 카메라이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이 많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것은 DSLR풀프레임에 비해 AF가 많이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어요. 반응속도의 근소한 차이는 그럭저럭 넘어간다고 해도 말이죠.



사진을 촬영한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DSLR 풀프레임과 미러리스 풀프레임의 결과는 일반인이 보기에는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결국은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미러리스 풀프레임의 충전속도가 빨라졌다고 하는 경우 비교 대상이 되는 카메라의 배터리 용량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작아진 경우가 있거든요. 사실 미러리스에 비해 무거운게 사실이지만 EOS6D는 DSLR카메라 풀프레임중에서는 제일 가볍죠.



그리고 촬영시에 안정적은 자세와 그립감으로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보다는 DSLR카메라를 선택하기도 하죠. 스포츠도 그렇지만 중요한게 자세인데요. 가벼워 촬영하기 편한 미러리스와 안정적인 자세를 잡아 기본기를 다지는데 유리한 DSLR을 두고 꼭 맞는 말이라고 표현하기도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생각해 볼 필요는 있죠.




렌즈라인업에 대한 부분도 캐논이 렌즈 선택의 폭이 넓어요. 그렇다고 미러리스 카메라를 생산하는 업체가 렌즈군이 적다는 것은 아닙니다. 렌즈를 추천하면 어떤 브랜드를 추천하는지 확인해 보면 차이를 아실겁니다. 그리고 중고시세를 얼마나 잘 받쳐주는지도 확인을 해보는게 필요합니다.


국민 풀프레임 캐논 EOS6D의 강점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면 궁금한게 많아지죠. 나도 저렇게 촬영하고 싶은데~~ 이럴때는 어떻게 찍는게 좋은지 말이죠. 역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메라 브랜드가 도움을 받기가 쉬워요.



풀프레임 정도 사용하면 물어볼께 있을까? 그래도 있어요.~ ㅋㅋ DSLR 카메라 풀프레임 캐논 EOS6D은 풀프레임이면서도 가격대가 만만해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랍니다. 3년이 지났는데도 판매가의 차이가 20만원정도 내렸을 뿐이니 인기를 실감하게 됩니다.



DSLR 풀프레임이면서도 작고 가벼워 마치 풀프레임의 미러리스라고 할까요. ㅋㅋ 680g의 세계 최소 무게의 풀프레임 DSLR카메라도 휴대성이 높고 방진과 방적의 성능이 강화되어 너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전후면 마그네슘 소재로 내구성도 좋은 편이죠.



DSLR 카메라 캐논 EOS6D는 약 2,020만 화소의 CMOS센서와 이미징 프로세서 DIGIC 5+를 탑재되어 초고화질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EOS 5D Mark3와 동등하게 상용 감도 100~25600까지 지원하며, 최대 102400까지 확장이 가능해 야경 촬영에도 적격이죠. 참고로 풀프레임에 일반렌즈 장착해 찍은 사진과 비교해 보니 차이를 확실하게 알 수 있었어요.



EOS 5D Mark3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어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풀프레임 CMOS센서를 탑재했음에도 초당 최대 약 4.5매의 연속 촬영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WiFi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무선 어댑터 없이 EOS Remote 어플리케이션으로 SNS, 이메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뷰 리모트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무선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어 원격 촬영도 가능합니다.



EOS6D출시 당시 EOS 시리즈 최초로 내장 GPS 기능도 탑재했었는데요. 구글맵과 연동해서 지도상에 위치와 사진을 함께 표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전원을 끌 때 일정 간격으로 위치정보를 저장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재미있겠죠.



TIPA 어워드 2013 최고의 엑스퍼트 DSLR 카메라로 선정되었던 국민 풀프레임 DSLR카메라 캐논 EOS6D는 3년이 되어가는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글]

카메라추천으로 캐논EOS70D를 구매했다면 외관과 커스텀기능 활용해서 AF를 벗어나보자

캐논 EOS5D가 풀프레임 DSLR보급화를 이끈 10가지 기록!! EF 50mm f/1.8 STM렌즈 경품 이벤트

DSLR 캐논 EOS100D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한 카메라!! DSLR의 장점과 아쉬움도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