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JTBC 수요일예능 연쇄쇼핑가족!! 외제차와 국산차의 쇼핑에 관한 고민에 공감가지만

by 핑구야 날자 2015. 9. 3.
반응형

연쇄쇼핑가족 2화 자동차쇼핑 보면서 JTBC가 내 속에 들어갔나 나온 줄 알았어요. 공감 백퍼(100%)했던 연쇄쇼핑가족 2화 자동차쇼핑이었어요. 자동차를 바꾸려고 마음을 먹어서 그런가 애마가 덜덜거리네요. 좀 더 몰고 다닐지 아니면 이 참에 새차를 살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JTBC의 연쇄쇼핑가족은 MC만이 아니라 주제에 맞는 전문가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좋아요. 몇 해 전만해도 자동차를 구매하려면 국산차만 생각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외제차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 거 있죠. 국산차들보다 디자인이나 연비가 좋은차들이 많기도 하구요. 인생 뭐 있나? 하면서 외제차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을 즐기고 싶은 마음도 있어 외제차로 간을 보기도 합니다.



연쇄쇼핑가족 1화 교육쇼핑을 통해 몰랐던 정보를 알게 되었지만 사회적인 격차에 열이 오르기도 했죠. 그러나 사교육을 받은 만큼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지 않다고 실패하는게 아니라는 걸 알기 때문에 썩소를 보내며 시청했어요.



요즘은 자동차가 없으면 움직이는데 많이 불편할 정도로 의존도가 높아진게 사실입니다. 의식주가 아니라 의식차시대러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핸드백으로 여성의 사회적인 지위를 판단하듯 자동차는 남성의 사회적지위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잘못된 선입견이지만 도리가 없죠.




국산차를 살까 외제차를 살까의 고민도 있지만 새차를 살까 중고차를 살까 고민도 있습니다. 아니면 실속있는 경차를 탈까 아니면 폼나는 중형차를 탈까? 자동차 가격이 한두푼하지 않으니 당연히 고민을 하게 되죠. 어덯게 하면 현명한 자동차쇼핑을 하게 될까요. 바로 연쇄쇼핑가족 2화의 주제이기도 합니다.



자동차쇼핑을 하게 될때 가격부터 본다면 실속형이고 디자인부터 본다면 폼생폼사의 인생이 아닌가 싶어요. 미래를 생각하면서 자동차를 구매한다면 노땅이고 그렇지 않으면 현재의 삶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구매하고 싶은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는 것 같아요.



지금 타고 있는 애마도 디자인을 보고 구매를 했답니다. ㅋㅋ 성능이나 가격은 중요하지 않았죠. 내가 타고 싶은 차를 타는게 좋았거든요. 그리고 그냥저냥 몰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JTBC 연쇄쇼핑가족의 MC들은 이러한 의견들이 팽팽하게 대립이 되었죠. 박명수처럼 밀를 위해 저축을 권하는 의견과 후회하더라구도 그때 가서 하겠다는 박원의 의견은 볼만했어요.



박지은MC는 다른 지출을 줄여서라도 구매하라고 권유하고 싶다고 하니 정말 고민이 되는 거 있죠. 분수에 맞는 차를 구매한다면 아마도 경차를 모든 분들이 더 많을 듯 해요.ㅋㅋ



JTBC 수요일예능 연쇄쇼핑가족에서 말한대로 집은 없어도 차는 가지고 있어야 하는 차푸어들에 대한 심리도 남자로서 어느 정도는 공감이 갑니다.



방법이 있다면 중고차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몰고 다니면 되지만 워낙 속기 쉬워서~~ 만만치 않아요. 자동차에 대해 좀 아는 분과 같이 가면 도움이 되죠. 어차피 중고차는 어느 정도 속을 수 밖에 없으니까요. 문제는 유지비죠. 그리고 중고차를 잘못사면 수리비가 더 많이 들거든요.



JTBC 연쇄쇼핑가족 2화 자동차쇼핑에서 전문가의 의견도 1500만원에 외제차를 구매할 수 있지만 수리비가 더 나올수 있다고 조언을 하는데요. 물론 1500만원으로 괜찮은 외제차를 구할 수 있는 방법도 말해주었지만 제 스타일은 아니구요. ㅋㅋ



지금 몰고 다니는 자동차를 빠궈야 할 시점이 되었는데요. 사실 아이들 교육비 때문에 계속 간만 보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새차든 중고차든 일단 SUV를 구매하는 것은 정해졌구요. 국산차를 구매할 것이냐 아니면 외제차를 구매할 것이냐만 남았어요. 예전에는 각그랜저나 로얄살롱이 최고급차였고 외제차는 생각지도 못했던 시절이 있었죠.



새차를 사면 국산차를 사야하지만 외제차를 타고 싶어 중고차 거래사이트를 뒤져보고 있는데 만만치 않네요. 뭐하러 외제차를 그것도 중고차로 사려고 하냐는 지인들도 있어요. 



국산차로 새차를 사는게 더 낫지 않냐구요. 연쇄쇼핑가족 2화 자동차쇼핑에서 현재의 행복이 중요하다고 말하던 MC처럼 저도 그렇답니다. ㅋㅋ 아우디 Q5를 눈여겨 보고 있어요. 일단 디자인이 제 마음에 들거든요. ㅋㅋ



어떻게 하면 현명한 자동차쇼핑을 할 수 있는지 도움도 되었지만 타고 싶은 차에 대한 욕심은 남아 있는게 문제죠.ㅋㅋ JTBC 연쇄쇼핑가족을 통해 교육쇼핑에 이어 자동차쇼핑까지 현명한 소비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다음주 수요일 JTBC에서 방송하는 연쇄쇼핑가족은 어떻게 쇼핑이야기를 풀어갈지 기대됩니다..

[관련글]

JTBC 연쇄쇼핑가족 1화 전문가의 공감 결론에 씁쓸!! 사립초등학교 교육비에 놀란 교육쇼핑!!

꽃보다할배 이서진과 렌터카 내비녀의 저주와 바차타댄스보다 정열의 플라멩코를 봐야하는 할배들

LG 울트라 올레드TV 65인치 65EG9600와 LG 스마트3DTV 70인치 70LB7570 선택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