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서울 고척스카이돔(SKY DOME) 실제로 보니 우려보다는 기대!! 엑소의 최초 공연 앞두고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5. 10. 6.
반응형

서울 고척스카이돔(SKY DOME)의 시설관리공단으로부터 자세한 설명과 투어를 해보니 우려보다는 기대가 더 되었습니다. 엑소의 최초 공연도 앞두고 있어 국내 최초 돔 야구장에 대해 궁금했었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고척스카이돔 공사를 시작할 때부터 가끔 지나면서 봤는데 벌써 위용을 갖추게 되었으니 시간도 참 빠르네요. 서울 고척스카이돔 가는길은 구일역에서 내려 걸어가면 편하게 갈 수 있더라구요. 비와 눈이 내려도 걱정이 없는 돔구장을 가까이헤서 보니 더 멋진 거 있죠. GOCHECK SKY DOME(고척 스카이돔)의 선명한 글자에 캐릭터가 있었으면 어떨까 싶기도 했어요. 구로구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지역주민을 비롯한 서울시민들의 새로운 명소가 될 만하죠.



고척스카이돔의 야구공 조형물이 여기가 어딘가를 잘 표현해 주었어요. 관람객들이 기념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가 되겠죠.




서울 고척스카이돔의 공사기간은 2009년2월5일부터 시작해서 2015년 9월15일까지 6년이상이 걸렸습니다. 사업비가 총 2,443억원이 소요되었으며 지하 2층 지상4층으로 연면적 83.476㎡, 대지면적 58,992㎡로 최고 높이는 67.59m입니다. 관람석은 18.076석인데요. 일반석은 16,971 특별석 1,067 장애인 38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광판이 작다는 여론도 있었지만 실제로 보니 선명하게 잘 보여서 관람하면서 참고하는데 문제가 없었어요. 물론 더 크면 좋겠지만 굳이 크게 만들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고척스카이돔의 천정입니다. 개방도 된다고 하던데~~ 볼 수는 없었어요. 지하 1층에는 야구기념관, 판매시설, 선수연습실, 주차장이 있고 지하2층에는 수영장과 주차장이 있답니다.



일반석은 앉아보니 좌우 폭이 넓어 편했는데요. 앞뒤 간격이 좀 더 넓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1층에는 그라운드, 근린생활시설, 선수실, 보도실, 주차장, 헬스장, 축구장 그리고 농구장도 있었어요. 2층은 의전실과 매점이 있습니다.



돔구장이다보니 원형으로 일반석이 배열되어 사진처럼 앞에 좌석이 없는 명당자리가 생기게 되었답니다.



특별석입니다. 가죽시트가 참 고급지죠.ㅋㅋ 일반석으로 만들어도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스텐드는 내/외야 2단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치어리더들이 활용한 공간입니다. 철판으로 되어 있어요. 넓은 공간에서 예쁜 누나들의 응원과 함께 함성을 지르며 즐거워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방송장비가 있는 자리네요. 일반석의 휀스 바로 앞은 앉으면 시야를 가려 교체를 검토하고 있다고 해요. 이 부분은 좀 더 신중하게 처리했어야 하는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3중막 지붕과 차음벽 그리고 차음유리로 되어 있어 인근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비행기가 자주 다니지만 조용해서 경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불펜입니다. 불펜만이 아니라 다른 곳에도 한참 마무리 공사를 하고 있어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지만 잘 해놓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층의 방송실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한참 테스트를 하고 계셔서 방해 될 것 같아 바로 나왔어요.



서울 고척스카이돔(SKY DOME) 3층에는 일반 스카이박스실 14개실과 프리미엄급 스카이박스가 있어 회사동료나 가족들과 즐겁게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구요. 매점도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연인들의 프로포즈나 파티장소로도 활용한다고 합니다. 


인조잔디와 메이저리그 토사를 사용하는 구장의 모습입니다. 경기력 향상을 위해 온도, 습도, 조명 그리고 음향시설도 잘 준비가 되어 있어요.



마운드에서 보니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정식 오픈이 되면 올라서기가 힘든 곳이죠.ㅋㅋ 멋지게 와이드업을 해보면서 잠시나마 투수가 되 보았어요.



1루의 베이스입니다. 보기만해도 흥분이 되는군요.



서울 고척스카이돔(SKY DOME)은 야구장만이 있는게 아니랍니다. 4.500㎡의 축구장, 농구장, 25m 6레인의 수영장 그리고 헬스장이 있어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시설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천으로 인해 경기가 취소 된 건수가 2015년 9월8일 기준으로 무려 70경기가 된다고 합니다. 목동구장의 경우는 3회라고 합니다. 이젠 서울 고척스카이돔(SKY DOME)을 이용하면 취소되는 일은 거의 없겠죠. 부족한 주차시설도 인근 주차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 고척스카이돔(SKY DOME)은 야구장이지만 스포츠와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공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것입니다. 10월까지 시범운영을 하고 11월에는 프리미어 야구대회를 시작으로 엑소콘서트등 개막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FC서울과 바이엘04 레버쿠젠 친선경기 후기 - 걸스데이 민아를 의식한 듯한 손흥민의 행동의 이유는?

거친 숨소리의 파워넘치는 스포츠~ 여성들도 좋아하는 아이스하키!! 2014-2015 아시아리그 챔피언결정전

더블로거와 잠실야구장으로!!LG트윈스는 섹시한 치어리더 응원보다 우리의 응원이 필요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