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를 오는 10월1일부터 10월4일까지 서울도심광장 및 거리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거리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은 처음부터 거리축제로 시작하지는 않았어요. 하이서울페스티벌은 서울시가 2003년부터 시작했는데요. 2013년부터 거리예술축제로 특화시키고 이를 발전시키면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게 즐길 수 있는 서울 대표축제가 되었어요. 올해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등 해외에서 통 6개국이 10개의 작품을 비롯해 총 54개의 수준 높은 거리공연을 무려 170여회나 선보일 예정입니다. 물론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 볼만한 공연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는 다채롭고 풍성한 내용으로 서울시민을 비롯해 서울을 찾은 모든분들과 외국 관광객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 같아요. 더구나 이번에는 기획부터 퍼레이드까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무려 8,900여명의 대규모 행사가 될 것입니다.
서울광장, 청계광장 그리고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서울역광장, 세종대로, 덕수숭길, 서울시립미술관일대에서 펼쳐집니다. 그래서 하이서울페스티벌2015의 슬로거이 『길에서 놀자』입니다.
다양한 행사를 모두 즐기면 좋겠지만 가족과 함께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길에서 놀자』 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살펴보고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워낙 행사가 많아서 우와자왕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보고 싶었던 행사를 놓칠 수도 있거든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 볼만한 공연을 골라 봤어요.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하시구요. 일단 해외에서 초청받아 참여하는 공연을 꼭 챙겨야 합니다. 해외여행에서나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거리무용. 거리극, 이동형 공연, 공중공연 그리고 서커스입니다.
특히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의 개막작인 영국의 공중 퍼포먼스 As the World Tipped는 2011년 초연 이후 영국을 비롯해 유럽 각국 주요 축제에서 인기리에 공연된 작품으로 아시아에서는 첫번째 공연입니다.
공연내용은 무대인 줄 알았던 스크린이 점점 수직으로 기울어지다가 공중에 매달리고 무대 위에서 연기하던 7명의 배우들은 몸체 묶인 줄에 의지한 채 약 30m 공중에서 아찔하고도 아름다운 퍼포먼스를 펼치게 됩니다.
부모님의 향수를 달래 줄 수 있는 대형공연도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서울역광장에서 열립니다. 시간의 흐름, 기다림, 떠남 그리고 일상등 서울역을 통해 기억할 수 있는 모습을 국내외 4개의 작품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10월4일 폐막일에는 높이가 무려 8m,너비 3m 그리고 폭 4m에 달하는 거대한 인형이 등장해 볼거리를 제공하는데요. 인형의 이름은 영자입니다. 영자는 올해 칠순을 맞이한 할머니입니다. 또한 우리 현대사를 상징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세종대로부터 서울광장까지 행진하게 됩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 공연일정
10월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공연과 행사로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행사일정과 장소를 참고해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10월4일 폐막일에는 15시부터 17시까지 세종대로에서 펼쳐지는 시민퍼레이드도 놓칠 수 없는 행사죠. 시민들과 전문공연단이 함께하는 대규모 시민퍼레이드로 20여개 단체로 구성된 3,000여몀의 시민들은 다양한 주제별 오브제와 코스튬을 통해 시공간을 초월하는 퍼포먼스가 선보이게 되거든요.
10월3일과 4일 13시(서울역광장). 17시(세종문화회관 해치마당)에거 열리는 무료공연 캄차카 씨어터의 이민자들은 즉흥공연으로 자유로운 방랑자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의 공연일정은 변경이 될 수도 있으니 문의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 공연일정을 잘 보셨나요. 10월3일에는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도 열리니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그리고 친구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관련글]
10월 광주 및 나주 추천여행 어디가 좋을까? 빅스포와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코스 고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