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 후기입니다. 10월3일 개최된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에 가보지 못한 분들에게 화려한 불꽃 사진과 불꽃 동영상이 볼거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가을 한강시민공원에서 펼쳐지는데요. 왜 가을에 할까요. 겨울에 불꽃축제를 하면 좀 더 일찍 볼 수 있고 늦 여름에 하면 괜찮을텐데 말이죠. 7시부터 불꽃축제를 하는데요. 여름에는 해가 길어 7시에는 시작하기 어렵답니다. 그러면 많은 관람객들의 귀가 시간과 안전사고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죠. 그래서 좀 더 해가 짧은 가을에 서울세계불꽃축제를 하는 거랍니다. 날이 좀 차야 불꽃이 더 선명하다고도 합니다.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또 하나의 추억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직접 관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런데 운이 좋게 불꽃축제를 하는 정면의 가까운 자리에서 볼 수 있었어요.
이번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국, 미국, 필리핀이 참석을 했는데요. 부산의 불꽃축제 때문인지 참가국이 작은게 아쉬움으로 남았지만 화려한 불꽃을 보는데는 문제가 없었어요.
미국은 Magic of Love라는 주제로 - Melrose팀의 불꽃쇼가 펼쳐 졌습니다. 불꽃을 쏘아 올리는 소리가 예년에 비해 작아져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는 지인의 설명을 들고 보니 그런 것 같아요. 멀리서도 큰 소리가 났으니 말이죠.
필리핀의 Dragon Fireworks팀의 Original Philippines's Music against World라는 주제로 불꽃쇼가 펼쳐졌어요. 필리핀의 대중음악을 좀 더 많이 들려주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개와는 좀 달랐거든요.
한국은 한화가 Joy, Energy, Love, Hope라는 4개의 주제로 스토리텔링을 엮어 불꽃향연을 펼쳐 주체국다운 면모를 보여 주었습니다.
사진보다는 아무래도 동영상이 더욱 보기 좋을 것 같아서 LG G4로 담아 보았습니다. 직접 와보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보세요. 행사 후에는 자신의 주변을 정리하는 분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내년에는 행사 중간에 클린타임을 넣어 준비한 봉투에 담아 두거나 쓰레기를 버리면 쿠폰을 주면 좋겠어요. 어차피 처리비용이 들어가니 말이죠.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 후 아쉬운점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동선관리를 잘해서 질서있게 잘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쓰레기를 한곳에 모아서 처리 할 수 있도록 별도의 대형 쓰레기통 공간도 마련되었습니다.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끝나고 시민참여 클린캠페인에 참여하는 성숙한 시민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100% 완벽할 수는 없겠죠.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끝나고 쏟아지는 기사는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아쉬웠던 부분들을 쏟아낸 것이 었습니다. 쓰레기만 취재를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정말 아쉬웠어요. 전년에 비해 좋아진 부분을 언급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를 통해 추억을 간직하며 2016년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기다려 봅니다.
[관련글]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 후기 - 화려한 불꽃 사진과 불꽃 동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