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자비스 Bsport의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추천 이유는 방수와 페어링 방식 그리고 아쉬움은?

by 핑구야 날자 2015. 10. 12.
728x90
반응형

자비스 Bsport은 기존에 개인적으로 사용했던 이어폰과는 좀 달랐어요,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추천을 받아 사용해 본 자비스 Bsport는 넥밴드 스타일과 유선이어폰의 장점을 갖춘 스타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블루투스 이어폰추천을 받는 이어폰들과 또 다른 특징은 스포츠용에 적합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모델명이 Bsport랍니다. 물론 일상에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자비스는 Bsport이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판매하고 있는 홍콩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자비스 Bsport는 5만원대의 가격으로 부담도 적은 편이라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한두가지 아쉬움도 있지만 가성비는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자비스 Bsport 개봉기


자비스 Bsport의가 블루투스 이어폰추천 할 만한 기능을 살펴보기 전에 개봉기부터 볼까요, 스포츠용 헤드폰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자비스 Bsport는 러닝, 스트레칭시 사용할때 잘 빠지지 않아 비교적 견고합니다. 그리고 방수가 되는데요. 완전방수라기 보다는 생활방수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등급이 IPX4거든요. 



제일 눈에 띄는 것은 파우치입니다. 제가 이어폰을 소개할때 늘 파우치에 대해 언급을 하는 편인데요, 넥밴드 스타일을 제외하고는 파우치가 있으면 보관도 쉽고 오래 사용할 수 있거든요.



자비스 Bsport의 구성품은 Bsport,여분의 이어후크 한쌍, 이어팁 대중소, 5핀용 충전케이블, 파우치 그리고 한글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비스 Bsport의 디자인과 기능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기능은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NFC 페어링방식입니다. 이어폰을 켜면 빨강색과 파란색 불빛이 교차되면 바로 스마트폰에 갖다 대면 페어링 준비가 되거든요. 한대 더 페어링을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편리합니다. 먼저 연결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비활성화 시키고 진행하면 됩니다.



자비스 Bsport는 왼쪽과 오른쪽의 표시가 별도로 없지만 이어후크를 착용하면 좌우가 쉽게 구분이 됩니다.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충전잭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통화버튼과 음악재생버튼이 있습니다. 전화받기, 전화끊기, 통화거부, 통화전환, 음성다이얼, 재다이얼, 음악 재생 및 정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후크는 플라스틱이 아니라서 신축성이 있는 편이라 불질 염려는 없어요



넥밴드 타입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라인을 목 뒤로 넘겨서 보여지는 모습도 깔끔합니다.



자비스 Bsport은 aptX기술이 적용되어 무선의 대역폭 장애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시 고음지 음원을 거의 손실없이 제공하고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어요. 



어어팁이 약 35도의 각을 이루어 귀에 잘 밀착이 됩니다. 음악은 5시간, 사용자의 패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통화는 6시간 그리고 대기는 100시간정도 됩니다. 



자비스 Bsport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파우치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사용하기전에 충전을 하는데요, 5핀으로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케이블을 사용해도 됩니다. 



자비스 Bsport 착용기


자비스 Bsport은 6면의 이어셋이 착용하면 빛을 다양한 각도로 받게 되어 디자이너블합니다.



아쉬운 부분은 이어셋에 연결되는 끝 부분과 연결되는 이어후크의 끝 부분에 조임이 좀 더 강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착용전에 잘 끼우면 문제는 없지만 파우치에 넣고 뺄때 가끔 아래 사진과 같이 되더라구요. 



자비스 Bsport를 착용한 뒷 보습니다. 검은머리에 블랙컬러로 표시가 별로 나지 않죠. 좀 더 타이트하게 착용하고 싶으면 이어후크 하단부분까지 라인을 끼우면 됩니다.



이어후크와 이어폰의 연결된 라인 덕분에 과격하지 않은 일반적인 운동에는 떨어지지 않았어요. 그 밖에 라이딩, 등산, 캠핑, 요가등에서도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특히 운동시 땀이 나도 나노코팅기술을 채택하고 방수등급이 IPX4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포츠용 모델로 화려한 컬러제품도 있답니다. 무난한 블랙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타일에 따라 컬러를 고르면 됩니다. 



자비스 Bsport의 다양한 컬러로 자신의 스타일을 완성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5만원대 이어폰의 사운드를 평가하기 보다는 동급과 비교해서 가성비가 좋다고 말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운동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자비스 Bsport를 착용하고 파란 하늘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운동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톤플러스 액티브(HBS-850) 후기 - 방수기능의 스포츠용 블루투스 헤드셋 아쉬움이 있다면

얇은 블루투스 헤드셋 페인티드튠 블레이드(PBT500)로 들어 본 오디오 전문 독일 브랜드의 사운드

피아톤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BT 330 NC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