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10 기발한 카메라 기능!! 렌즈 3개 풀가동 멀티뷰와 지향성 녹음

by 핑구야 날자 2015. 10. 20.
728x90
반응형

LG V10의 카메라기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카메라기능에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지인들에게 보여주면 놀라는 거 있죠. 특별히 놀라웠던 기능은 카메라 렌즈 3개 풀가동해서 동영상을 촬영하는 스냅기능의 멀티뷰 레코딩입니다. 화면을 최대 4개까지 분할해서 촬영을 할 수 있고 각각의 화면을 모두 전면으로 촬영하거나 후면카메라로 모두 이용할 수도 있고 반은 전면카메라로 반은 후면카메라로 자유자제로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LG V10의 카메라는 LG G4의 전문가모드를 계승하고 동영상에도 전문가모드를 추가했습니다. 여기에 멀티뷰 레코딩이 가능한 스냅기능을 넣었습니다.



LG V10의 카메라 기능 뭐가 있나?


LG V10의 카메라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뉴를 보면 심플, 일반, 전문가(사진, 동영상), 스냅기능이 있습니다. 복잡하지만 알고 보면 쉬워요. 각자 촬영하는 스타일에 맞게 이용하면 됩니다.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이며 전면카메라는 500만화소입니다.




심플은 사진을 촬영할때 가장 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셔터버튼이 따로 없고 화면을 터치하면 바로 촬영을 할 수 있답니다.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의 전환은 손가락으로 화면을 넘기면 됩니다. 그리고 셀카모드에 아이콘이 2개 나타나는데요. 전면렌즈를 1개를 사용하느냐 2개를 모두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일반모드는 보통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모드에는 자동, 멀티뷰, 파도라마, 솔로모션 그리고 타임랩스기능이 있습니다. 멀티뷰 기능은 아래에서 별도로 설명하겠습니다.



파노라마는 촬영버튼을 누르면 촬영을 시작하는데요. 휴대폰 ㅂ방향으로 천천히 한방향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포커스를 파란색 가이드에 맞추면 됩니다. 마치려면 정지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주로 한번에 촬영할 수 없는 풍경을 찍을때 유용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때 슬로모션으로 촬영하면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아기의 모습이나 반려동물의 귀여운 모습을 자세히 움직임을 자세히 보고 싶을때 좋겠죠.



타임랩스는 느리게 움직이는 풍경을 역동적으로 표현할때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하면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면 같은 동작이 길게 찍힐때가 있잖아요. 긴 영상을 빠르게 재생해서 어떤 내용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이폰6에서도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전문가모드는 2가지가 있는데요. 먼저사진을 촬영할때 화이트발런스, 밝기 조절, ISO, 조리개조절등등 DSLR카메라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을 제공하죠. 낮보다는 주로 야경이나 어두운 실내를 촬영할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용량이 크지만 RAW로도 촬영이 가능해 편집시 용이합니다.



전문가모드의 또 하나는 동영상 촬영기능인데요. 일반기능에서도 동영상을 촬영하지만 사진 전문가모드처럼 다양한 조작기능을 통해 멋지게 촬영할 수 있어요. 특히 OIS(손떨림보정기능)을 제공하고 보다 선명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전문가모드는 특히 사운드를 녹음하는데 V10에는 고감도 마이크가 3개 탑재되어 지향성을 조절할 수 있으며,음량 증폭 및 윈드 노이즈 필터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냅기능은 별도의 편집 도구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짧은 무비 클립과 재미있는 프레임의 멀티뷰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만든 기능입니다. 1회 누르면 3초, 계속 누르고 있으면 최대 1분까지 녹화할 수 있습니다. 스냅기능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활용하면 괜찮습니다.



그럼 LG V10으로 촬영한 사진을 볼까요. 정말 잘 나왔죠. 생생한 사진을 보면 놀라지 않을 수 없어요. 야경도 멋지게 촬영이 되었죠. 막내아들이 찍은 야경사진도 잘 나왔죠. 간단히 사용방법을 익히면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답니다. 




LG V10 추천하고 싶은 기능


동영상 촬영시 지향성은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에서 나는 소리를 집중적으로 담을 것인지도 조절이 가능해서 불필요한 소리의 녹음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은 동영상 촬영시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지향성'이라는 조절 막대가 나타나는데요 이때 원하는 방향의 소리를 키워주면 됩니다.



LG V10에 이어폰을 꽂고 녹화 중인 영상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LG V10으로 드라마를 청취하면서 녹화하면서 앞쪽의 소리를 키우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재생되는 것처럼 이어폰의 소리가 또렷해지고 뒤쪽의 소리를 키우면 귀에 들리는 소리는 다시 작아집니다.



멀티뷰 레코딩기능은 여러개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재미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요. 다양한 방향에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한 컷에 모아 볼 수 있죠. 분할된 각각의 화면을 밀면 카메라가 전면에서 후면으로 후면에서 전면으로 전환됩니다. 먼저 일반촬영에서 제공되는 멀티뷰는 화면을 2개부터 4개까지 분할하고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를 서로 다르게 사용하여 촬영할 수 있어요. 셔터를 누들때마다 분할된 화면의 순서대로 촬영이 됩니다.



2개의 화면을 분할해서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해 보았어요. 전면과 후면카메라를 다양하게 활용하면 재미있는 연출도 가능하겠죠.



스냅에 있는 멀티뷰의 기능입니다. 짧지만 3개의 화면을 동영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역시 전면카메랑하 후면카메라를 자유자재로 변경해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후면카메라에서 전면카메라로 전환하는 방법은 원하는 화면을 선택하고 화면을 넘기면 됩니다.


멀티뷰로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아쉬운 것은 멀티뷰가 렌즈가 모두 구동되어 촬영하다보니 배터리를 많이 사용한다는 한다는 겁니다. 참고하세요, LG V10은 전면카메라에 2개의 카메라를 장착해 120도의 화각으로 촬영을 할 수 있어 일반 스마트폰의 80도 화각을 담을 수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을 보면 확실히 차이가 나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셀카봉 없이도 촬영이 가능하죠.




끝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퀵 비디오 편집기를 통해 ‘15초 자동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일반촬영의 타임랩스와는 다른 방식으로 긴 동영상을 짧게 볼 수 있어 여러가지로 유용합니다. 기차여행을 하면서 LG V10으로 촬영한 32초분량의 원본 동영상과 15초 자동편집기능을 이용한 15초분량으로 만들어진 동영상입니다.


▲ 32초 동영상

▲ 15초 자동편집 동영상


LG전자가 G4에 이어 V10을 통해 카메라 기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다양한 LG V10의 카메라기능을 통해 멋진 추억을 다양하게 남겨보시면 어떨꺼요,


[관련글]

삼성 기어S2보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LTE를 기다리게 하는 이유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 후 아쉬운점 - 화려한 불꽃 사진과 불꽃 동영상

KES 2015 관람객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 잡는 LG전자의 혁신제품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