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의 전공혜택과 입학안내

by 핑구야 날자 2015. 11. 6.
반응형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가 올해는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유는 올해가 한불 상호 교류 13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이기 때문이죠. 또한 2015-2016은 한불 상호 교류 13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계속 진행되고 있어 프랑스 문화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글로벌 시대로 접어 들면서 국가 간의 문화 교류가 점점 중요해져 각 분야의 문화예술경영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경영 분야 세계 최고의 대학인 프랑스 파리 도핀대학과의 복수학위제를 가지고 있는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프랑스문화매니지먼트학과(French Management of Culture)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프랑스문화 매니지먼트학과는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프랑스 대학 중 문화경영분야의 선두자인 파리 도핀대학과 MOU를 맺고 현재까지 국제교류에 필요한 문화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는 주한 프랑스대사관의 지원으로 파리 도핀대학에서 매년 2명의 실무 전문가 교수를 초청하여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론으로 그치지 않고 필드의 현실을 직접 듣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 전공의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 파리 도핀대학


이처럼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의 수업은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의 강의로 운영되는 있고 매년 4명까지 학생을 선발해 파리 도핀대학의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특전을 갖게 되는 매력이 있죠.



그래서 도핀대학 복수학위제로 선발된 학생은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에서 1년간 도핀대학교와 동일한 과목으로 12학점을 이수하고 석사 2년차에는 파리 도핀대학에서 12학점을 이수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5학기에는 논문연구와 지도 6학점을 이수해서 총 30학점으로 학위 취득을 하게 됩니다.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의 과정은 문화와 국제교류에 관한 지식을 얻고 차후 관련 분야에 일할 학생들과 관련분야에 종사하는 직장인과 전문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공과목은 전문문화인력 양성을 위한 필수적인 프로그램들을 중심으로 설계되었는데 총 26개 과목으로 국제문화교류, 문화경제학, 문화예술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는 타 국제학부와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소규모 구성을 통해 토론 및 발표식 수업위주의 프로그램으로 멀티링구얼 문화 인재로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론 및 실무, 복수학위제와 인턴을 통한 경험으로 글로벌 문화인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은 정부 및 민간교류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교류협정대학교 파리 도핀대학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문화예술경영 석사과정인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와 교류협정대학교로 인연을 맺고 있는 파리 도핀대학은 1968년 과학과 문화 분야의 연구를 위해 설립된 국립대학입니다.



초창기에는 국립으로 무료로 운영 되었지만, 2004년에 문화경영과 특정 전문분야의 그랑에타블리스멍(Grand établissement)의 지위를 얻어 특정 전공은 사립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후 그랑에꼴(Grande école)로 승격이 되고, 2014년도 세계 비지니스스쿨 문화예술경영 부분에서 세계랭킹 3위, 프랑스 내에서는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문화예술경영 부분 최고 대학인 도핀대학과 복수학위제를 맺은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는 문화예술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 전공 혜택과 입학안내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문화예술경영 석사과정인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를 전공하면 국내는 물론 해외의 유명 도핀대학교의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는 복수 학위제 혜택을 누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해 최대 4명의 복수학위제 학생 선발

->도핀대학교 등록금 7900 EURO에서 약 1080 EURO로 감면

->그 중 2명은 숙명여대장학금(학비전액지원) 제공

- 1년에 두 명의 도핀대학교 교수님의 초청 강의

- 개강총회/ 홈커밍 데이 등 각종 행사 기획 (와인 & 치즈 시음/시식)

- 한불문화포럼 개최 및 참가의 기회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는 다양한 장학금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데요.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입학 성적우수장학금

- 성적우수장학금

- 원우회 임원장학금

- ‘학군 제휴 협약’ 장학금

- 현직공무원, 현직 초,중등교원 장학금

- 우수동문장학금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의 문화예술경영 석사과정인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를 졸업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졸업 필수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는 2016년 전기신입생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대학졸업자로서 학사학위를 받은 자 또는 졸업예정자, 외국의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자, 법령에 의해서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을 교육부장관이 인정한자, 대학 전공을 변경하여 입학 가능한 자입니다.


접수기간: 2015년 11월 9일(월) ~ 11월 19일(목)

접수방법: 온라인접수>유웨이 홈페이지

모집인원: 남/여 00명

전형방법: 1차 서류전형(30%) + 2차 면접,구술성적(70%)

전공설명회 : 2015년11월9일(월) 17시 / 백주년 기념관 608호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 홈페이지

주소: 140-742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47길100 숙명여자대학교 새힘관 202호

전화번호 : 02) 2077-7005

[관련글]

강원도전문대 송호대학교의 간호과 졸업생들의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율에 놀라

청년일자리 현황을 살펴보기 위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수1가제2동의 방문

최양희 미래부장관에게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사업 간담회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실현전략을 듣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