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서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방법 및 IMEI 확인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6. 1. 5.
반응형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서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방법을 아시나요. 미래부가 단통법의 일환으로 단말기 지원금 상응 할인 확인시스템을 1월5일부터 오픈했습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면 제조사로부터 단말기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단통법 이전에는 구형단말기 또는 약정이 끝난 스마트폰으로 통신사에 가입을 할때는 지원금이 없었죠. 따라서 오래 사용하는 사람이 호갱이 되고 말았죠.ㅋㅋ 그러나 단통법 실시 이후로 단말기를 새로 구입하면서 받는 지원금처럼 단말기에 상응하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사용하는 요금제에 매월 20%씩이나 말이죠. 그런데 통신사들이 적극적으로 알려주지 않아 아직도 못 받거나 대상폰인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20% 매월 요금할인을 받는 대상자


2014년 10월1일 단말기유통법 시행으로 지원금 상응할인제도을 통해 지원금을 받지 않은 핸드폰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이용자, 개통된지 2년이 지난 단말기 사용자, 2년 약정 이후 해당 단말기를 계속 사용하려는 이용자입니다.



더욱 편해진 단말기 상응할인 확인절차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2016년 1월5일부터 단말기 지원금에 상응하는 매월 요금의 20% 할인이 가능한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각 통신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했는데 일선 통신사의 직원들도 잘 모르는 경우도 있어 불편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 정말 다행입니다.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서 개인용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항목에서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입력합니다. 식별번호는 총 15자리입니다.



그럼 단말기의 IMEI번호를 입력하면 요금할인 가입 가능여부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정상해지된 공단말기이며, 요금할인 가입이 가능한 경우



이통사에 등록 중인 단말기이며, 요금할인 가입이 가능한 경우(현재 등록된 명의가 아닌 제3자가 해당 단말기를 중고폰으로 사려는 경우에는 먼저 해지가 필요합니다.)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



IMEI 확인방법 4가지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어요. 아무래도 홈페이지로 접근하는 것 보다는 편하겠죠. 먼저 다이얼로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전화번호 대신 『*#06#』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IMEI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단말기 메뉴(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앱스 > 설정 > 휴대폰정보 > 상태 > OMEI확인하면 됩니다.



아이폰은 설정 > 일반 > 정보 > IMEI확인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배터리 분리형인 경우 먼저 전원을 OFF하고 배터리를 분리합니다. 그리고 라벨에서 IMEI를 확인하면 됩니다.



애플의 아이폰처럼 배터리가 일체형인경우 단말기 뒤면 하단에서 IMEI를 확인할 수 있어요.



1년이면 16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어


그동안 미래부가 단통법을 실시하면서 신규 단말기 구입자에게만 지급되었던 지원금을 구형단말기나 위헤서 말한 대상자들에게도 상응하는 지원금을 매월 요금제에서 20% 할인을 해주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잘 모르고 각 통신사들이 미온적으로 대처해왔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제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서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방법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직도 매월 요금에서 20%를 받고 있지 않은 대상자들은 얼른 받으세요. 매월 요금이 7만원이면 한단에 14,000원 1년이면 168,000원을 절약할 수 있어요. 추가로 요금제 약정까지 하시면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통신사에 문의해 보세요.

[관련글]

단말기유통법 지원금상응할인으로 통신비절감!! 단통법 일몰제 기간 중 과제는?

알뜰폰 요금제 중 LTE 유심요금제를 살펴보니 정말 반값요금제가 맞네

LG V10 스펙과 디자인을 보니 반전과 아쉬움이 교차되는 최신스마트폰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