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텔레그램 사용 방법!! 텔레그램의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자유로운 의사소통

by 핑구야 날자 2016. 4. 21.
반응형

텔레그램 사용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텔레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의사소통이 노출되지 않는 강력한 보안기능 때문에 SNS망명이라는 말도 생겨났죠. 더구나 국내산이 아닌 외산이라 더욱 보안에 강하죠. 그럼 텔레그램 사용 방법과 활용팀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텔레그램 활용 방법


텔레그램은 속도와 보안에 초첨을 맞춘 메신저로 인기를 모으며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카테고리에서 4위,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텔레그램은 애플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의 구글play스토어에서 『텔레그램 공식 앱 Telegram』을 조회하여 설치하면 되는데요. 사용법은 카카오톡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대화를 위해 1:1로 대화를 할 때는 텔레그램  사용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다수가 대화를 시작할 때에는 대화방을 만들게 되는데요. 텔레그램은 새그룹을 눌러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직관적입니다.



1. 채널 기능


채널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같은 내용을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채널은 공개채널과 비공개채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공개채널은 텔레그램 검색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들이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공개 채널은 하단에 초대링크 주소를 통해서만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초대링크 주소를 받지 않은 사람은 있는 것 조차 모르게 되죠. 상당히 보안이 강력한 기능입니다.




2. 비밀대화 기능


텔레그램에서 더  강력한 보안기능으로 이용되고 있는 기능은 『비밀대화 시작』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대화를 하면 암호화 처리로 송수신이 되며 서버에 어떤 흔적도 남지 않습니다. 단, 상대방이 대화에 응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되죠. 또한 전달기능이 허용되지 않아요. 서로 대화를 했는데 상대방이 다른 마음을 먹고 타인에게 전달할 수도 있잖아요. 그리고 화면 캡쳐도 되지 않습니다.



3. 친구초대 기능


친구초대는 텔레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않은 지인에게 사용하도록 초대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을 선택해서 원하는 친구에게 초대메세지를 보냅니다. 간단하죠.



4. 환경설정 기능


검색기능을 통해 원하는 대화상대를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설정기능을 통해 알림 및 소리, 개인정보 및 보안 그리고 채팅방 배경화면을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5. 음성 녹음 및 전송 기능


텔레그램을 통해서 대화를 하게 되면 다양한 이모티콘 뿐만 아니라 카메라, 사진, 동영상 그리고 위치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입력하는데 짜증이 난다면 마이크를 누른 상태에서 육성을 녹음하고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죠. 단, 유의할 점은 마이크를 누르면 바로 녹음이 되고 손을 떼면 전송이 되다는 점입니다.



일상에서 SNS 이용중 의도치 않은 일들이 종종 발생할 수 있는데요. 텔레그램의 단순하고 강력한 보안기능을 이용한다면 실수 방지와 인맥관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안전불감증 사물인터넷 IoT@home 사용해보니 충분하다.

듀얼넘버 통화도우미 앱 업데이트 후 생긴 자동발신 편하네!! 카톡계정 두개 사용해서 더 좋고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후기 - 성능에 놀란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