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캠페인 분석의 정확도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빅데이터 활용사례로 본 흥미로운 결과는?

by 핑구야 날자 2016. 4. 6.
반응형

캠페인 분석이나 트렌드 예측를 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다면 마케팅에 도움이 되겠죠. 예전에는 리서치기관에 의뢰를 하거나 직접 설문조사를 통해서 판단했죠. 그러나 인터넷, 이메일, SNS,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의사결정이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따라서 기업도 캠페인 분석이나 트렌드 예측의 속도를 빨리해야 살아 남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업체 티버즈의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보면 많은 SNS와 블로그에서 쏟아지는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분석하고 이를 의미있는 정보로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SNS를 통한 소통은 이제 일상이 된 듯 합니다. 그렇다면 캠페인 분석의 정확도를 높혀주는 빅데이터 분석을 티버즈는 과연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무료체험을 통해 티버즈의 빅데이터 분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티버즈의 강점


티버즈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등에서 사용자들이 쏟아내는 이야기를 수집하여 이슈 및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분석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데요. 국내 500만 계정을 확보하여 하루에 50만건 이상의 전체 공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어요. 남녀의 선호도 비교, 연관어 분석 그리고 경쟁사 교차 분석등 다양한 브랜드 분석에도 유리합니다.




티버즈는 SNS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데요. 트위터는 3분, 블로그는 5~10시간 그리고 페이스북의 경우는 1~2일 이내면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2일정도면 원하는 캠페인 분석이 가능하다는 말이겠죠.



개인적으로 티버즈의 기능 중에 놀라운 것은 국내 최초 감정분석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티버즈가 보유하고 있는 감정사전DB로 단어와 버즈를 1:1로 매칭해 차별화된 분석을 제공하고 있죠. 긍정과 부정의 10가지 상세감정을 통해 캠페인분석이나 트렌드를 예측하는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이 됩니다. 사실 고객이 특정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느냐는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거든요.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하는 이슈를 버즈맵으로 보여 줌으로써 파급력있는 영향력자들의 성향에 따라 대응을 할 수 있죠. 기업이 원하는 이슈의 지속가능성을 예측하고 캠페인 참여 및 확산현황을 정확하게 측정함으로써 신속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다국적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10만 단어사전을 구축하여 연관어(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를 12개의 카테고리로 분석해 줍니다. 이러한 강점을 통해 트렌드 현황 파악 및 새로운 트렌드를 발굴 할 수 있고, SNS를 통해 Viral되는 소비자의 다양한 Insight를 발굴할 수 있죠. 또한 업계의 동향과 이슈를 파악해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티버즈의 서비스 종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티버즈는 캠페인 분석과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요. 티버즈는 Insight T를 통해 트렌드 분석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티버즈 무료 리포트 다운받기


두 번째는 티버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아래 사이트로 연결해서 티버즈 테스트 무료계정을 통해 관심있는 부분을 분석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티버즈 무료체험 신청하기


마지막으로 티버즈의 최신 리포트를 구독할 수 있어요. 티버즈 공식 팬페이지를 통해 이야기가 있는 소셜마케팅을 경험해 보세요.


티버즈 최신 리포트 구독하기


티버즈 사용후기


티버즈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 LG G5와 갤럭시S7에 대해 결과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티버즈를 통해 버즈그래프, 수집된 콘텐츠, 이상징후 알람, 연관어등등을 통해 분석하는데 도움을 받았어요.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일단 모니터링할 LG G5와 갤럭시S7 키워드를 입력했어요. 다양하게 그리고 디테일하게 입력하면 더 정교한 분석을 볼 수 있겠죠. 




입력후 익일이후에 결과가 분석되기 시작합니다. 기간은 3월1일부터 4월5일까지입니다. 모니터링을 한 키워트 LG G5와 갤럭시S7을 선택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워터를 선택한 분석결과 입니다. 같이 묶어서 본 결과는 긍정적으로 나왔는데요.



LG G5만을 보니 갤럭시S7보다 언급이 많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LG G5의 버즈량은 27,374입니다. 부정보다는 긍정의 반응이 2배가 훨씬 넘네요. 역시 주변의 반응과 다르지 않았어요.



반면 갤럭시S7의 경우는 전체 버즈량이 LG G5보다 낮은 21,177로 결과가 나와 현장에서 인기가 예전만 못하다는 분위기와 비슷한 것 같아요. 다만 감정점유율의 결과가 나오지 않아 아쉽네요. 분석일이 다소 짧았던 이유 같아요.



버즈그래프를 통해서 일별/주별/월별 추이를 봐도 LG G5가 1,681,060으로 갤럭시S7의 1,358,990보다 322,070건이 많았어요, 그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7에서는 역전이 되었으며 이는 상대적은 등락폭으로 볼 때 더욱 격차가 심하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절대적 판매량에서는 삼성이 우세하겠지만 의미있는 결과는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LG G5가 갤럭시S7보다 버즈량이 많았던 이유는 뭘까요. 감정 분석자료를 통해서 확인해 보았어요. 기쁨과 만족에 점유율이 높았어요. 결국 LG G5의 모듈방식과 메탈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징후에 대한 부분은 결과가 없었습니다. 버블맵을 통해 연관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LG G5의 연관어는 지난번 LG G5 옥타곤 행사 덕분에 마마무가 연관어로 보이네요. 놀이터, 무한하다.등등도 보이는군요.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 상에서 LG G5를 언급하면서 연관된 단어를 어떻게 했는지는 잘 알수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LG G5 옥타곤 행사로 연관어로 언급된 마마무등을 통해 반응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이 아니면 캠페인 분석은 쉽지 않았을 것 입니다.



캠페인 분석과 트렌드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마케팅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소셜랭킹을 통해서 많은 기업들이 얼마나 SNS에 집중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티버즈로 무료체험을 해 보거나 무료로 리포트를 받아보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티버즈 홈페이지

[관련글]

H클럽으로 LG G5 가격 부담을 줄이려면!! 엘지 G5 실버를 사용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기능

엘지 G5 핑크와 골드 힘든 선택!! 어떤 색이 좋을까? 신사동 가로수길 엘지G5 체험관에서 결정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후기 - 성능에 놀란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