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5로 음성인식, 글자인식, 클립보드 기능으로 편하게 문자 입력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6. 5. 18.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문자 보낼때 어떻게 보내시나요. 손가락으로 빠르게 보내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편하겠지만 타이핑이 느린 분들이나 어른들에게는 힘들때가 있죠. 타이핑이 빠르더라도 음성인식에 맛들이면 아마도 음성인식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겁니다. ㅋㅋ 그리고 글자인식기능으로 보내면 더 편합니다. 주변에 사람이 있어도 의식하지 않는 스타일이라면 음성인식을 사용해도 좋지만 글자인식 기능을 이용하면 더 편하게 입력할 수 있어요.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한번 이용해보세요. 아마도 아직까지 몰랐던 분들도 있을 겁니다. 물론 구글의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OS를 사용하는 폰이면 비슷비슷 할 겁니다.



LG G5에서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 음성인식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Google보이스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위치는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 현재 LG 키보드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Google보이스 입력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한글키보드에 마이크 아이콘을 기본으로 설정하기


이번에는 한글키보드에 음성을 입력하기 위해 마이크 아이콘을 기본으로 설정해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 LG 키보드 > 키보드배열 및 높이선택 >폰키보드 / 쿼티키보드배열입니다. 폰키보드를 주로 사용합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처럼 하늘색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마이크, 펜, 설정, 클립보드가 나와요. 그럼 마이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설정에서 경로를 찾아가는 단계가 많아서 아쉽다면 폰키보드나 쿼티키보드에서 설정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천지인 키보드에서 음성인식 사용하기


천지인 키보드에 보면 마이크가 보이죠. ㅋㅋ 그럼 누르고 말을 해보세요~~ 정확하게 문자로 전환이 되어 입력될 겁니다. 다만 주변 소음이 있을때는 발신부에 입을 좀 더 가까이 대고 말하면 됩니다. 특히 조용할때는 기가 막히게 인식되죠.



천지인 키보드에서 클립보드 사용하기


천지인 키보드에서 마이크를 길게 누르면 펜, 설정, 클립보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럼 선택해서 단발로 이용하면 됩니다. 가끔 글을 복사하고 클립보드에 저장하게 되는데요.




클립보드에 있는 복사글을 붙여넣기 하고 싶은데 못찾았다면 이젠 어렵지 않겠죠. 다양한 문장을 입력해 놓고 필요할때마다 선택해서 붙여넣기 하면 편하겠죠. 그냥 복사하기는 다음에 또 쓸 수 없는 휘발성 저장방식이라 클립보드를 이용하면 여러가지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펜기능을 활용한 글자인식 사용하기


위에서 설명한대로 마이크 아이콘을 길게 눌러 펜을 선택하면 글자입력 모드로 바뀝니다. 그런데 느리게 쓰면 영문으로 전화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반 글씨를 쓰는 속도로 손으로 필기하면 인식이 잘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문자만이 아니라 다양한 글자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음성인식, 글자인식, 클립보드 기능으로 편하게 문자를 입력하면 편하겠죠. 물론 처음에는 익숙치 않겠지만 몇번 사용하면 정말 편하답니다. 시간도 절약되구요. 개인적으로는 음성인식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마이크로소프트 AR(증강현실)과 구글의 VR(가상현실)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아이폰7 기대되는 4가지와 출시일!! 팀쿡의 한마디로 갤럭시노트6 직격탄 맞을까?

아이폰7의 무선이어폰과 닮은 삼성 아이콘X의 빠른 공개!! 기어핏2(SM-R360)와 함께 헬스케어 시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