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롤링봇의 800만 화소로 홈모니터링!! 최신스마트폰 LG G5로 우리집을 안전하게

by 핑구야 날자 2016. 3. 9.
반응형

롤링봇으로 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측해보세요.ㅋㅋ 최신스마트폰 LG G5의 프렌즈 롤링봇과 연결하면 우리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집사가 되어 줄 겁니다. 장기출장이나 여행으로 집을 비울때 침입자가 있는지 확인도 할 수 있고 부모님의 안녕을 살필 수도 있겠죠. 특히 1인가구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엘지지5의 등장으로 이젠 스마트폰의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의 사용 범위를 좀 더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물론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통해서도 이미 스마트폰의 사용범위는 넓어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엘지지5의 다양한 프렌즈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에고시스템을 경험해보세요.



LG전자의 스마트폰 에코시스템


LG G5 이전에도 LG전자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스마트폰과 연계를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홈챗을 통해 냉장고, 세탁기, 무선청소기 로보킹등등과 연동해 채팅으로 작동명령을 지시해 움직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씽큐 센서를 통해 일반 가전제품을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물인터넷 플렛폼 올조인으로 적용한 광파오븐과 에어컨을 IFA2015에서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LG전자는 최근 공개한 LG G5를 통해서 8가지의 프렌즈를 소개하였습니다. 아날로그의 손맛과 1,200mAh의 추가배터리를 제공하는 카메라 그립 모듈 『LG 캠 플러스』, 32비트 명품 사운드를 청음할 수 있는 『포터블 DAC모듈』,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가상현실(VR)디바이스 『LG 360 VR』, 손쉽게 VR 콘텐츠 만드는 360도 카메라 『LG 360 캠』, 홈모니터링 『LG 롤링봇』등입니다.



그 밖에 Hi-Fi사운드를 블루투스로 즐기게 도와주는 LG톤플러스, 프리미엄 하이엔드 이어폰으로 뱅앤올룹슨의 명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H3 by B&O PLAY』, 편리한 조작성 갖춘 드론 컨트롤러 『LG 스마트 컨트롤러』등입니다. 이상 8가지의 프렌즈를 통해 LG전자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롤링봇으로 홈 모니터링


LG G5의 프렌즈 중에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디바이스가 롤링봇입니다. 마치 스타워즈 더 포스 어웨이큰에 등장하는 BB-8을 연상케 하기도 합니다.



롤링봇은 중앙에 위치한 800만 화소의 카메라로 영상은 물론 사진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과 영상은 외부에 있는 LG G5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홈시크리트 제품과는 달리 이동성이 확보되는 디바이스입니다



LG G5와 연동은 집안에 있는 네트워크와 WI-FI로 연결이 됩니다. LG G5에 설치된 전용앱으로 조절을 하게 됩니다. 집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조작하면서 놀 수 있는 장난감 역할도 하겠네요.ㅋㅋ



롤링봇은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활용도가 높을 수 있는데요. 집에 있는 반려동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카메라의 각도가 제한적인 홈모니터링 제품과는 달리 이동이 가능해 반려동물이 있는 곳을 찾는 재미도 있을 듯 합니다.



1인가구의 경우 이동보다는 책장에 위치시키고 내부의 칩입자가 있는지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생활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집안에 거동이 불편한 가족을 위해서도 한시름 놓을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롤링봇은 LG G5에서만 사용이 가능한게 아닙니다.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라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OS버전은 출시되봐야 알 수 있겠지만 킷켓(안드로이드4.4)이상이면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엘지마케팅 부탁해!! LG G5 패키지 구성과 가격은 이렇게

갤럭시S7엣지 사용후기(방수포함) - 같은 갤럭시S7엣지가격으로 유플러스 예약가입시 혜택은?

마이크로소프트 AR(증강현실)과 구글의 VR(가상현실)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