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설현워치 스펙을 보면 루나워치가 애플워치는 될 수 없지만 가성비는 만족할 정도

by 핑구야 날자 2016. 3. 27.
반응형

설현워치로 불리는 스마트워치 루나워치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보다는 설현에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아마도 SK텔레콤의 노림수일테죠. 설현워치(루나워치)가 애플워치를 닮았다고 말들은 하지만 가성비에 관심이 더 갑니다. TV에서 설현이 찬 루나워치는 설현으로 인해 더 관심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은 마케팅으로 왈가왈부 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루나워치의 스타일이 애플과 유사한 것은 피할 수 없고 개인적으로는 사이즈가 커서 아쉽습니다. 애플워치는 사각이지만 정사각에 가까워 여성에게도 패셔너블한데요. 루나워치는 좀 거시기 한 부분이 있어요. 그래도 같은 사각이라도 삼성의 갤럭시기어2보다는 보기 좋지요.



부담을 줄인 전략 이번에도 통할까?


스마트워치의 가장 아쉬운 부분은 역시 배터리입니다. 통신까지 되면 더욱 안습이죠. 물론 효과적으로 사용될 타이밍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예전에 LG G워치 어베인LTE를 사용할 때도 송신보다는 수신을 더 많이 사용했어요.



▲ LG G워치 어베인LTE


루나워치의 가격은 198,000원으로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98,000원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확 줄었죠. 그래서 설현마케팅과 함께 루나폰처럼 인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루나워치가 가격과 설현이미지 마케팅이외에 강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스펙을 보겠습니다.


CPU : 퀄컴 스냅드래곤 208(MSM8208)

OS : 루나W

RAM : 1GB 

ROM : 8GB

디스플레이 : 320 x 256(RGB)

크기 : 49.3mm x 38.6 x 11.26mm

무게 : 58g

배터리 : 350mAh

통신 : 블루투스4.1, GPS/AGPS/GLONASS

센서 : 9-Axis(Gyro, Accelerometer, Compass)

기타 : 방수방진 IP55

사운드 및 진동 : 마이크, 스피커, 진동모터

컬러 : 세라믹화이트, 메탈릭 그레이



루나워치의 스펙에서 보면 방수방진 등급이 IP55로 되어 있는데요. 생활방수 정도의 수준으로 보시면 되구요, 갤럭시S7의 방수등급보다 낮습니다. 가성비는 좋지만 루나워치는 싼맛에 사용하는 스마트워치라 작년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수준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앱은 SKT와 관련있는앱을 포함해 23개가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멜론은 사용할만 하겠지만 T맵은 글쎄요~~



설현워치는 애플워치처럼 워치페이스와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패션 스타일에 잘 맞출 수 있어요. 루나워치를 98,000원에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정도 스펙이면 무난하다고 봅니다.



루나워치는 안드로이드폰과 연동이 되고 애플과는 연도이 되지 않습니다. 삼성의 기어2 처럼 갤럭시폰만 호환되는데 아니라 LG G워치 처럼 호환성이 좋은데요. LG전자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은 왠만하면 모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루나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바로가기)



루나다운 점이 부족하다는 아쉬움


일단 삼성과 LG는 사각에서 원형으로 애플은 정사각으로 스마트워치를 출시했습니다. 다시말해 직각사이즈는 올드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좀 크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삼성기어루나다운 디자인이라면 할말은 없습니다.


▲ 루나워치와 애플워치


기본적으로 애플과 비슷하다는 부분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물론 애플의 디자인과 유사한 제품이 많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루나다운 아이덴터티를 갖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루나워치 캐주얼 4종


그리고 설현워치의 사이즈에 비해 배터리의 용량이 작아 불만입니다. 물론 RGB로 배터리 소모량이 상대적으로 적겠지만 통화를 한다거나 내비를 사용한다면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게 될테니 말이죠.


▲ 루나워치 클래식 8종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


LG G5, 갤럭시S7은 올웨이즈온 기능을 제공해 알림이나 시간을 스마트폰을 켜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 스마트폰과 연동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전화, 메일, 메세지, S NS를 확인하고 송신도 가능해서 편합니다.



그리고 스타일입니다. 손목시계와 같은 원형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왕이면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패션을 완성할 수 있으면 좋거든요. 설현워치 루나워치가 루나폰처럼 인기몰이를 할지 기대해봅니다.


[관련글]

LG G워치 어베인3 출시는 언제!! 배터리는 25% 증가 사이즈는 30% 작게

원형 애플워치 2세대 출시로 기대되는 기능과 스마트워치 시장 확대 기대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그룹이 IFA2015에서 공개한 메이트S와 스마트워치를 직접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