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G5 핑크와 골드 힘든 선택!! 어떤 색이 좋을까? 신사동 가로수길 엘지G5 체험관에서 결정

by 핑구야 날자 2016. 3. 31.
반응형

엘지 G5 핑크와 골드 중 어떤 색이 좋을지 고민되는군요. LG전자의 풀메탈폰 엘지지5와 프렌즈들을 모두 볼 수 있는 LG플레이그라운드 체험관에 다녀왔어요. 몇일전에 다녀온 통신사에서는 LG G5의 프렌즈를 모두 볼 수가 없었거든요.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LG전자가 마련한 LG G5 체험존을 마련했거든요. 4월24일까지 운영이 된다고 하니 가로수실에 가게 되면 LG G5와 프렌즈들을 체험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실제로 보면서 LG전자가 그동안 만든 스마트폰과는 디자인과 기능들이 몰라 보게 달랐거든요. 특히 그동안 알려진 부분 중에서 잘못 알려진 부분도 있었고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부분도 많이 해소가 되었답니다.



LG플레이그라운드 체험관에 방문하여 제일 먼저 확인하고 싶었던 것은 모듈이었습니다. LG G5의 핵심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 전에 사용해본 경험이 없는 방식이었기 때문입니다.




걸쇠의 방향을 보면서 살짝 밀어 올리면 되었는데요. 예상과는 달리 견고 해서 안심이 되기는 했는데요. 약간 뻑뻑한 느낌도 들었어요. 보통 배터리를 교체할때 손톱으로 후면 커버를 벗길때 찜찜함이 없어 좋았어요.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LG플레이그라운드 체험관 1층은 전시관 2층과 3층은 체험관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연두색 건물이 너무 예뻐 사진을 찍어 인스타크램에 올려도 좋을 듯 생각이 들었어요.



LG Hi-Fi플러스는 32bit Hi-Fi DAC로 업샘플링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는 좀 처럼 청음하기 어려운 풍부한 Hi-Fi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1,200mAh 배터리가 장착된 LG 캠플러스는 LG G5 배터리 용량과 합쳐 4,000mAh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사 배터리 소모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었어요.



LG 360캠은 1300만화소 듀얼 화이드 앵글렌즈로 선명한 360도 사진을 만들수 있어요. 비디오 촬영은 2K 화질을 지원합니다. 3개의 스피커로 생생한 사운드도 녹음이 됩니다.



타사의 VR 디바이스에 비해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의 LG 360VR입니다. 스마트폰을 장착해서 이용하지 않고 유선케이블을 연결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이어폰 잭을 꽂아 사운드를 같이 듣게 됩니다.



LG G5 블랙은 전시가 되지 않아 아쉬웠지만 실버, 골드, 핑크만 봐도 좋았어요. 어떤 컬러를 사야 할 지 고민되게 만드는 것 있죠. LG G5 골드와 LG G5핑크 중에 어떤 컬러를 더 마음에 드세요.



후면을 봐도 결론이 쉽게 나지 않죠. ㅋㅋ 후면에는 다른 스마트폰에는 없는 듀얼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요. 75도의 일반각과 135도의 광각으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LG G5의 사이드의 모습을 봐도 1.6mm 더 얇아진 두께 때문인지 무척 슬림해 보였어요. 아마도 그동안 LG전자가 선보인 스마트폰들과 다른 메탈폰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상단의 모습니다. 3.5mm의 이어폰 잭이 보이는데요.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로 듣는 분들이 많으니 차기 버전 LG G6에서는 이어폰잭을 없애고 더욱 얇아지면 좋겠네요. 그러면 LG전자가 차기버전과 연동을 약속했으니 커넥터를 줄수도 있겠죠. 



하단의 모습도 깔끌하게 처리가 되어 보기 좋았어요. Ctype를 이용해 충전시 앞뒤를 신경쓸 필요가 없겠죠.



생각보다 큰 롤링봇을 보면서 너무 놀랐어요. 일단 단순한 공Type이 아니라 상단에는 다양한 악세서리를 꽂아서 귀염을 더했어요. 중앙을 중심으로 양사이드의 원형이 바퀴처럼 돌아가기 때문에 악세서리 장착이 가능합니다.



카메라의 조정 각도 폭은 15도입니다. 롤릴봇은 LG G5로 전후좌우 움직이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거나, 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노부모의 안녕을 살필 수 있어요. 그리고 레이저 포인트를 쏘면서 냥이의 친구가 될 수도 있답니다.



롤링봇은 카메라로 실내만 스마트폰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비니다. 워키토키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으로 말을 하면 롤링봇에서 그대로 육성이 나오죠. 또한 다양한 전자제품을 원격지에서 제어를 할 수 있어요. 디테일한 조절은 아니지만 롤링봇을 이용해 안방에서 거실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위치의 전자제품을 제어할 수 있으니 대박이죠. 문턱이 낮은 우리집에서 사용해보고 싶은 거 있죠. 츨시는 5월경에 한다고 하네요.



LG G5를 구매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LG캠플러스입니다. 디카를 대체할 수 있는 콤팩드한 디자인과 그립감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해서 사용해보았어요.



LG 캠플러스의 전원을 켜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의 카메라앱을 통해서는 기본적인 폰카의 기능만 제공합니다. LG G6에서는 카메라앱을 통해 LG 캠플퍼스를 구동시켰으면 좋을 것 같아요.



1,2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장착시 보조 배터리 역할도 합니다.



그립감이 좋아 줌인줌아웃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화질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반셔터가 가능해 폰카메라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일반각과 광각의 자동 전환되어 넓게 촬영할때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무거운 DSLR카메라를 들고 다닐 이유가 좀 줄어 들겠죠.



그 밖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에 하나는 강조하고 싶은 피사체를 다양한 모드로 촬영할 수 있다는 겁니다.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뱅앤올룹슨의 명품사운들드를 들을 수 있어 LG G5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폰컬러와 다르다고 아쉬워 하는 분들도 있지만 뱅앤올룹슨의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한다는 정책때문이라고 하니 도리가 없죠.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명품사운드를 듣고 있다는 차별성을 보여 줄 수 있지 않을까요.



LG Hi-Fi Plus를 장착한 LG G5의 전면을 보면 상단의 블랙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평상시에 꽂고 다니면 되겠죠, 모든 프렌즈를 사용하는 분도 있겠지만 필요한 모듈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을 텐데요. 만약 사용하지 않더라도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 고급 파우치도 제공한다고 해요.



또한 LG G5와 연동해서만 사용하는 게 아니랍니다. PC나 다른 디바이스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게 기발했어요, 사이즈도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하구요.



뱅앤올룹슨 이어폰입니다, 아이폰에도 같은 뱅앤올룹슨 이어폰이 사용되는데요. 디자인만 바꾸어서 더 완벽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LG 360VR입니다. 위에서 간단히 언급을 했는데요.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서도 얼마나 즐거운 경험인지 알 수 있는데요. 이어폰을 LG 360VR과 연결하고 LG G5와 유선으로 연동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LG 360VR이 내부 모습니다. 다른 VR 디바이스에 비해 경량이라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VR영상의 촛점을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LG 360VR 하단의 모습인데요, 이어폰잭을 연결하는 부분이 보이네요.



그런데 LG 360캠으로 촬영한 영상을 LG 360VR로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재미나겠죠, 실제로 LG플레이그라운드 체험관에서 촬영한 VR영상을 바로 볼 수 있었어요. 정말 실감이 나더라구요.



LG플레이그라운드 체험관에서 사용방법을 들으면서 LG전자가 많이 준비했구나를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손안에 들어 올 정도로 부담없는 사이즈가 활용성을 높혀 주었어요. 사이즈가 크면 아무래도 사용하는데 불편할 수도 있겠죠.



특히 하단에는 쉽게 연결하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어 고심한 흔적을 느낄 수 있었어요.



사용을 하지 않을때는 아래와 같이 보관하면 되는데요. 혹시 떨어뜨릴 수 있어 기스나 충격으로부터 렌즈를 보호할 수 있어요. 



프렌즈를 장착한 사진만 보다가 LG G5 핑크를 다른 모듈을 장착하지 않은 모습을 보니 정말 잘 빠졌다는 말이 절로 나왔어요. 스마트폰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LG G5 어떠신가요. LG전자가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그동안 꾸준히 노력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



엘지G5와 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LG플레이그라운드 체험관은 오전11시부터 20시까지 운영이 되는데요. 강남구 신사동 524-34로 네이버에서 지도찾기로 찾으면 쉽습니다.(확인하기)


[관련글]

갤럭시S7엣지 사용후기(방수포함) - 같은 갤럭시S7엣지가격으로 유플러스 예약가입시 혜택은?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 엑시프레이X, 엑스페리아 XA 스펙 차이!! 소니의 낮은 포복~

아이폰5SE 출시로 갤럭시S7 정조준!! 아이폰5SE 가격 스펙 보다 로즈골드 여심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