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올레 기가 UHD tv로만 즐길 수 있는 꿀기능의 3가지 재미는?

by 핑구야 날자 2016. 4. 27.
반응형

올레 기가 UHD tv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는 꿀기능을 소개해 드릴께요. 올레 기가 UHD tv로 최신 영화나 드라마를 선명한 화질로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다른 IPTV에서는 없고 오직 kt IPTV 올레 기가 UHD tv로만 즐길 수 있는 꿀기능이 있다는 사실 아니나요. 예전에는 지상파 밖에 모르고 살았지만 요즘은 IPTV 덕분에 볼 게 너무 많아져 하루 종일 집에 있어도 심심하지 않아요. 요즘에는 오히려 지상파의 드라마보다는 종편에서 방송하는 드라마가 더 재미있죠. 이렇게 IPTV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보니 직장이나 친구들 사이에서도 IPTV로 본 콘텐츠나 IPTV에서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들이 이야기거리가 됩니다. 오늘은 올레 기가 UHD tv 독점기능 3가지를 위주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스마트 야구중계로 더 재미있게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어 신나는 하루하루입니다. 두산베어스 팬인데요. 두산베어스가 살맛나게 하고 있어요. 최근 한화를 상대로 연전연승을 이어가고 있거든요. ㅋㅋ 한화 팬들에게는 미안하지만요. ㅋㅋ. 요즘처럼 두산이 잘 싸울 때는 기분이 너무 좋지요. 그런데 마냥 좋아만 할 수는 없답니다.




왜냐구요. 아내는 드라마를 더 좋아 하거든요. ㅋㅋ 아내가 많이 양보하는 편이지만 눈치를 안볼 수 없어요. 그런데 올레 기가 UHD tv에서는 스마트 야구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가끔은 제가 양보할 때도 있어요. 타 방송을 보면서 야구중계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거든요.ㅋㅋ



소리는 안들리지만 경기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어딥니까? 물론 스마트폰으로 볼 수도 있지만 부부가 한 곳을 같이 바라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개인적으로는 권한답니다. 먼저 2채널 동시시청 방법은 메뉴버튼을 누르면 바로 선택할 수 있어요.



올레 기가 UHD tv는 2채널 뿐만 아니라 4채널까지 제공하지만 그렇게까지는 안보게 되요. 이용하려면 홈버튼 > 전체 메뉴 > 채널 가이드 > 4채널 동시 시청을 누르면 되는데요. 원하는 채널 4개를 마이 채널로 등록하면 더 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반방송과 야구경기를 동시에 시청을 하는 기능 보다는 다른 기능을 더 좋아해요. 



스마트 야구중계 서비스를 이용하면 야구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면서 다양한 야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보니 경기에 더 몰입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투수, 타자, 상대전적, 선수명단 등등도 확인할 수 있고 경기일정, 순위, 기록 등 시즌기록을 스마트폰으로 찾지 않아도 되거든요.



개인적으로는 경기에만 몰입하는 스타일이라서 야구정보는 잘 안보게 됩니다. 그러나 올레 기가 UHD tv에서 제공하는 경기결과를 예측 서비스는 보는 재미를 배가 시켜 주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한답니다. 요 기능 강추~~



사실 저처럼 야구 경기에만 몰입하는 사람에게는 5채널 동시 시청 기능이 최고이긴 한데요. 스마트 야구중계 서비스를 이용하면 야구 경기 중 최대 5채널로 여러 팀 경기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사실. 야구 팬들이 정말 환호할만한 서비스죠?



이렇게 유용한 서비스를 몰랐다구요. 방법은 간단해요. 홈메뉴 > 음악/교육/다큐 > 스포츠 > 프로야구를 선택하면 스마트 야구중계가 보입니다. 또는 프로야구 중계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면서 빨간버튼(트리거)을 클릭하면 됩니다. 올레 기가 UHD tv에 MY팀 알림 설정을 해서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프로야구를 즐겨 보세요. 무료니까 부담없죠.ㅋㅋ



올레 기가 UHD tv로 카카오톡도 된다니 


요즘에는 TV와 컴퓨터의 경계가 많이 무너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가끔은 카카오톡을 확인하려다가 TV에서 하는 중요한 장면을 놓칠 때도 있잖아요. 알고 보니 나중에 확인해도 되는 카톡 내용이라면 더 열받죠. 꼭 중요한 순간에 깨똑~깨똑~~거린단 말이죠.ㅋㅋ



올레 기가 UHD tv로 카카오톡을 어떻게 사용할까요. 방법은 식은 죽 먹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올레tv를 검색해서 추가합니다. 그리고 올레tv에서 채널 742번으로 이동하고 카카오톡에 인증번호 4자리 입력하면 끝~~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연결이 되면 카톡으로 TV제어가 가능해요. 리모컨 기능이 되거든요. 신기하죠. 현재는 오직 올레 기가 UHD tv에서만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TV리모컨 기능만 되는 게 아니라 당연히 SNS의 기능을 하죠. 동영상, 사진 그리고 문자를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디 한번 해 볼까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올레 기가 UHD tv로 전송 해봤어요.ㅋㅋ



와우~~ tv에서 사진이 뙇~ 밖에서 찍은 사진이나 출장 중에 찍은 사진을 대화면으로 전송해 가족들에게 보여 줄 수 있으니 괜찮죠. ㅋㅋ



퇴근 무렵 tv를 시청하고 있을 가족에게 메세지 전송하면 더 좋겠죠. 그럼 뭐가 먹고 싶은지 tv로 답변하면 하겠죠. 이런게 가족의 행복 아니겠어요. ㅋㅋ



똑똑한 kt IPTV죠. 그리고 콘텐츠 시리즈의 업데이트예약/문자 안내도 받을 수 있어요. 역시 공짜로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니 안심하시구요. ㅋㅋ



우리집을 공연장으로 만들어 준다고 


올레 기가 UHD tv의 차별화 중에 라이브 콘서트가 있어요. 유료(10,000원/개)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어 부담이 덜 됩니다. 라이브 콘서트 기능은 홈메뉴 > 음악/교육/다큐 > 해당 콘텐츠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콘서트를 예매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지난 15일 프란츠 하라리 매직쇼 『그랜드 일루전(Frand Illusion)』 내한 공연을 시청했어요. 그 전에 남해로 여행을 다녀와서 이 날은 쉬면서 보내는 게 좋다고 했는데 마침 기회가 되어 매직쇼를 볼 수 있었어요. 마술쇼는 언제 봐도 재미있고 신기하죠. 특히 프란츠 하라리와 같은 세계적인 마술사의 공연은 더 그렇죠.



가격은 1만원이 되지 않아요. 온 가족이 편안하게 집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은 적다고 봐야 겠죠.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공연을 했는데요.온 가족이 직접 가면  더 좋겠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겠죠.



실시간 중계로 공연장에 있는 듯한 느낌도 가질 수 있습니다. 미리 구매를 하면 방송시간 1시간 전에 문자로 알려줍니다. 물론 놓쳐도 다시보기 기능으로 볼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관람객들이 참 많네요. 그만큼 인기 있는 마술쇼라는 것이 겠지요. 모두 즐거워하는 표정이 사실 부럽기도 했어요. 그래도 대화면 tv로 볼 수 있어 괜찮았어요.



분명히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마술도구가 V자로 되어 있어 뒤도 잘 보이는데 말이죠.



천을 둘러 씌웠는데 안에 사람이 있는 것 같았어요. 실루엣이 분명 보였거든요. 그런데 다시 천을 벗기자 아무도 보이지 않았어요.



그리고는 아래 사진처럼 미녀가 안에 있는 겁니다, 분명 막혀있는 유리관이었는데...



그리고 일반 관람객을 무대 위로 올려서 공중 부양 마술을 보여 주었는데요. 짜고 하는 것도 아닌데 이해하기 어려웠어요. 착시현상은 아니라면 같은 컬러의 배경이 문제일 듯 한데.. ㅋㅋ 



그리고 미녀들의 댄스쇼를 비롯한 다양한 쇼들이 이어졌어요. 꼭 직접 보러 가지 않아도 올레tv를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마술쇼 외에도 4월에 올레tv를 통해 다양한 라이브 콘서트 감상이 가능했는데요. 앞으로는 어떤 콘텐츠가 올라오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스마트 야구중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라이브 콘서트 등 올레 기가 UHD tv로만 즐길 수 있는 꿀기능의 3가지를 함께 했는데요. 참고로 아이들은 마술쇼가 제일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관련글]

갤럭시 뷰 제품후기!! 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을 일체형PC 같은 갤럭시뷰로 즐겨보니

사물인터넷이 결합된 IPTV!! tv G woofer 신모델의 특장점은?

LG 미니빔TV(빔프로젝터)와 스마트폰연동 활용!! 긴밤보내기 좋은 캠핑용 프로젝터(PH250) 쓸만하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