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사물인터넷이 결합된 IPTV!! tv G woofer 신모델의 특장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6. 2. 16.
반응형

IPTV와 사물인터넷(IoT)이 결합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가 tv G woofer 신모델를 통해서 일상을 빠르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집도 사물인터넷 제품들을 5종이나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들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tv G woofer 신모델을 사용하면 IPTV를 서라운드 입체 음향과 초고화질 4K UHD 영상을 즐기면서 집안의 사물인터넷(IoT) 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IPTV를 통해서 영화관에 가지 않고 가족끼리 최신영화를 즐길 수 있으니 더욱 즐겁습니다.



tv G woofer 신모델의 디자인


TV는 거실이나 안방의 인테리어에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데요. TV와 함께 사용하는 tv G woofer의 디자인도 무시할 수 없어요. tv G woofer는 기존에 블랙 플라스틱 외장에서 헤어라인 메탈 디자인으로 교체되면서 스타일리쉬한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70 x 35.5 x 4.5mm의 슬림한 사이즈와 깔끔한 배선으로 공간 활용만이 아니라 깔끔한 외관으로 TV와 잘 어울러지는 케미를 제공합니다. tv G woofer는 3가지 기능을 하나로 갖고 있는데요. 셋탑과 스피커4대 그리고 우퍼2대가 깔끔하게 장착이 되어 있어 외관으로는 알아보기 쉽지 않아요.



IPTV로 최신영화를 서라운드 입체음향과 UHD화질로


최신영화를 영화관에서 관람하지 않고 편하게 거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tv G woofer를 통한 유플러스 IPTV는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를 탑재해 영화관이나 콘서트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서라운드 입체 음향도 함께 누릴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일반TV로 영화를 감상할 때와 tv G woofer를 장착한 IPTV로 즐길때의 확연한 사운드의 차이를 느끼게 되는데요. 일반TV의 스피커 출력은 보통 15~20W정도인 반면 tv G woofer는 120W로 출력 대비 6배 이상의 고출력 음향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유플러스의 IPTV는 120W의 출력에서 느껴지는 웅장하고 생생한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에 UHD영상까지 제공하고 있어 생생한 화질로 몰입도는 배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UHD TV를 사용하지 않는 풀HD TV 사용 고객에게도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한층 개선된 고화질의 풀 HD 화질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유플러스 IPTV는 시청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음향모드를 제공하는 스마트사운드 기능도 함께 제공해 스포츠, 영화, 뉴스, 음악, 야간, 표준등의 6가지 음장모드로 자동 변경해줍니다. 특히나 요즘 층간 소음도 무시 할 수 없는데 스마트사운드 기능 중 야간 음장모드가 실행되면 우퍼 사운드가 자동적으로 조절되어 집 밖으로 소리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늦은 밤 걱정 없이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사물인터넷과 결합한 IPTV의 특장점


유플러스의 IPTV는 tv G woofer 신모델을 통해서 사물인터넷을 제어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존의 VOD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에게는 쉽게 볼 수 없는 기능입니다. 



저희집의 사물인터넷은 IoT동글을 통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tv G woofer 신모델에서 IoT허브가 탑재되어 별도의 IoT동글이나 허브가 필요 없어요. 특히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유플러스의 IoT단말( 스위치/플러그/가스락/에너지미터/열림감지센서)중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이 결합된 유플러스 IPTV tv G woofer 신모델은 음성인식이 가능해 말 한마디로 리모컨을 찾고, 채널을 변경하거나 음량 조절은 물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좀 더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제공되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를 통해 TV를 보면서 조명을 끄거나 셋탑박스를 비롯한 가전제품의 전원을 컨트롤 할 수 있어 말 한마디로 이 모든 사물들을 제어 할 수 있게 되어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한창 IPTV를 시청 중인데 가스불을 끄러 주방으로 갈 필요도 없이 누운 자리에서 말 한마디로 가스밸브를 닫거나 미리 타이머 설정을 해놓으면 알아서 원격으로 가스밸브 자동 잠금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IPTV


무엇보다 tv G woofer는 IPTV를 최신 영화를 즐기는 용도이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확장성이 좋은데요.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거나 컴퓨터, DVD 등의 단말과 연결하여 IPTV에서 볼 수 없던 영상이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여행에서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 그리고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동영상도 tv G woofer로 연결해서 서라운드 우퍼 입체 음향으로 시청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죠.


유플러스 IPTV는 보고 싶은 VOD를 채널처럼 한번에 보는 큐레이션TV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채널번호 300번부터 998번까지 장르별 채널로 쉽게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방법은 리모컨 상단의 장르별 버튼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 됩니다.



장르에 관계없이 보고 싶은 4개 화면을 내 마음대로 모아서 시청할 수 있는 my4채널 서비스도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에 영화 한편 가격으로


아마 가장 궁금할 수도 있는 부분이 바로 가격인데요! >tv G woofer의 경우 일반 셋탑박스와 달리 임대 개념이 아닌 단말 구매로 이어지는 가격이기 때문에 약정이 끝나거나 중도 해지를 하게 되더라도 단말 자체는 본인 소유가 되어 별도의 홈씨어터 기능으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홈씨어터 구매 비용과 비교해보면 한달에 1만원으로 부부가 한달에 영화 한편 보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tv G woofer 신모델을 구매 할 수 있는 것인데 온 가족이 편하게 최신영화를 서라운드 입체음향으로 즐길 수 있으니 특히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고민해 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추가로 사물인터넷도 사용하면서 말이죠.


IPTV요금제 알아보기

UHD TV를 사용하면 유플러스 IPTV로도 초고화질을 즐길 수 있구요. 풀HD TV를 사용한다면 업스케일링을 통해 개선된 고화질로도 즐길 수 있게 되어 감동이 커지겠죠. 간만에 가족끼리 영화 한편을 보려고 해도 시간도 맞추기 어렵고 예약하고 영화를 보기까지 시간도 많이 들어 짬을 내기 쉽지 않죠.



주중에는 각자 바쁘게 지내지만 이젠 주말에는 온 가족이 모여 유플러스 IPTV로 최신영화를 풍부한 사운드와 고화질로 함께 보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가입 관련해서는 U+ 고객센터 101로 문의하시면 좀 더 자세하게 아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사물인터넷으로 대기전력 차단!! 전기절약으로 기쁨주는 우리집 IoT@home

에스플렉스센터, 사물인터넷 도시조성 그리고 빅데이터 캠퍼스로 이어지는 서울시 정보화 사업

뉴라텍 베이스밴드칩 1km WiFi 가능!! 페이스북 위성, 구글의 Loon과 다른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