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5 명품 사운드 집중하는 이유!! B&O PLAY 합작 Hi-Fi Plus, H3 이어폰 인기있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6. 5. 4.
반응형

LG전자가 LG G5을 통해 스마트폰의 사운드를 한 단계 높혔습니다. 세계적인 덴마크의 명품사운드 업체인 뱅앤올룹슨의 B&O PLAY와 합작하여 Hi-Fi Plus, H3 이어폰을 LG G5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하만카돈, 쿼드비트 이어폰 등등으로 꾸준히 사운드에도 집중 해 왔습니다. 또한 음원이 많지는 않지만 무손실음원 서비스도 유지해 왔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완성도를 높혀 G4에 이어 G5에서 LG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사운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완성도를 위해 아직은 집중해야 할 부분이 남아 있지만 꾸준한 도전정신으로 완성된 LG G5는 분명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G5 명품 사운드 집중하는 이유


스마트폰에서 전화 이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일까요. LG전자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해 왔습니다. 그 중에 한 부분이 바로 사운드입니다. 출퇴근시 음악을 듣거나 빨라진 통신으로 VOD 등등을 시청하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래서 LG전자는 스마트폰 기능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 중에 하나인 사운드에 집중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히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이파이플러스


LG전자는 모듈방식을 적용한 LG G5를 통해 스마트폰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습니다. LG G5에 뱅앤올룹슨의 Hi-Fi플러스를 장착하면 일반 MP3 음원을 업비트와 업샘플링 기술을 통해 원음에 가까운 명품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LG G5 덕분에 스마트폰에서도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로 귀가 호강하고 있어요.



그동안 MP3사운드로 출퇴근시 들었던 음악을 LG G5에 장착한 Hi-Fi 플러스와 H3이어폰으로 깊이 있는 사운드를 듣는다면 좀 더 여유있는 일상이 되지 않을까요. 이러한 이유로 뱅앤올룹슨의 Hi-Fi플러스가 LG G5의 악세서리 중 가장 구매하고 싶은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LG G5를 구매하고 받은 기프트팩을 통해 뱅앤올룹슨의 Hi-Fi플러스와 H3이어폰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입니다.



LG 하이파이 플러스 개봉기


LG G5 프렌즈 하이파이플러스의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DAC input USB Port만 있고 하단은 스피커, USB Port, 마이크 그리고 Hi-Fi 헤드셋 소켓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장착해서 LG G5에 꽂으면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바로 들을 수 있어요. 

 


OTG케이블과 파우치도 함께 들어 있어요. 하이파이플러스를 LG G5에 장착해서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을 수도 있지만 OTG케이블을 이용해 다른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그리고 PC와 연결해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파우치에 하이파이플러스를 넣고 파우치에 있는 끈을 잡아당기면 스르르 나온답니다.



LG 하이파이사운드를 장착하면 조금 길어지는데요. 하이파이플러스와 H3이어폰을 할인받아 구매하면 투명케이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LG G5와 함께 하이파이플러스를 잘 보호 할 수 았어요.




LG G5케이스는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얼마되지는 않겠지만 공짜로 제공해 주니 기분이 좋았어요.



투명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스타일이 잘 살죠.ㅋㅋ 각 방향의 모습은 참고하세요.



LG 하이파이 플러스 들어보니


이어폰을 위에 꽂아서 음원을 들어도 들을 만 한데요. LG G5도 32bit/384kHz 음원을 재생해 주기 때문이죠.



LG 하이파이플러스에 이어폰을 연결해 뱅앤올룹슨 튜닝과 업샘플링 그리고 업비트로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들을 수 있어요. 먼저 이어폰을 꽂으면 Hi-Fi Plus 준비 중 이라는 메세지가 잠깐 나타납니다.



하이파이플러스로 듣는 음악을 들어보니  얼핏 들으면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계속 들어보면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요. 좀 더 선명한 사운드라고 해야 할까요.



B&O Play H3 이어폰과 함께 사용하면 깔맞춤이 되어 더 좋을 것 같죠.



OTG케이블을 통해 다른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3극 이어폰을 사용하면 통화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답니다. 출퇴근길 B&O PLAY 합작 Hi-Fi Plus로 좀 더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롤리키보드2(KBB710) 후기 - 달라진 점 3가지와 스마트폰과 태블릿 거치대에 적합한 기능도 괜찮아

갤럭시노트6 스펙과 가격 보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장착여부에 관심!! 겔럭시노트6 출시일은?

LG OLED UHD TV 2016 신제품 55인치 OLED55C6K의 디자인과 색다른 기능 뭐가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