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kickstarter(킥스타터) 등록된 한양정보통신의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 시스템(ADAS ONE)의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6. 6. 10.
반응형

고급 세단이나 최근에 출시된 차량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첨단차량운전자보조시스템을 지원하는 장치가 개발되어 화제입니다. 한양정보통신이 kickstarter(킥스타터)에 등록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 시스템인 『ADAS ONE』이 주인공입니다. 특히 주목을 받는 것은 글로벌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등록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퀵스타터는 2009년에 미국에서 설립되었으며 세계 460여 개 크라우드 펀딩 업체 중 가장 큰 서비스 업체입니다. 국내업체 한양정보통신이 개발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 시스템 ADAS ONE의 기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운전을 해도 안심할 수 없어


운전을 하다보면 조심을 한다고는 하지만 가끔 본의 아니게 외부의 원인으로 사고를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목에서 공을 잡으러 갑자기 튀어 나오는 아이라던지 조수석에 있는 사람과 말을 하면서 전방을 주시 하지 못하는 경우 등등 많습니다.



사고는 순식간에 일어 나기 때문에 운전대를 잡으면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고로 부터 안전할 수 없습니다. 사고는 본인 만이 아니라 가족 그리고 타인을 불행하게 만들죠.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위험으로 부터 운전자와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첨단차량운전자보조시스템이 차량에 장착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첨단차량운전자보조시스템이 장착되지 않은 차량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 시스템인 『ADAS ONE』


한양정보통신이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업체인 kickstarter(킥스타터) 등록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 시스템인 『ADAS ONE』는 기존에 운행 중인 차량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기에는 블랙박스와 같이 보이는데요. 한양정보통신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ADAS ONE은 운전자의 안전운전편의 및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개발한 스마트카 솔루션 제품군입니다. ADAS ONE은 일반 운전자뿐 아니라 운전이 미숙하거나 고령 운전자의 운전시 작은 실수라도 즉시 감지하여 경보해 주는 첨단 제품입니다.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 시스템 ADAS ONE은 차량에 장착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엡을 통해서 차량의 연비, 주행 평균속도 및 주행기록 등 각종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알 수 있는 OBD(On Board Diagnosis) 및 HD급 화질로 주행영상 녹화가 지원되는 기능 등등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로 제공되는 기능은 전방차량 충돌경보 시스템입니다.(FCWS) 급하게 이동하다 보면 앞차와 너무 가까워 지게 되는데요. 이럴때 안전을 위해 충돌경보를 울려 사고를 줄일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두 번째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입니다. 운전 차량의 차선에서 이탈하면 경보를 울려 준다고 하니 졸음이 시작되거나 주시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를 줄일 수 있겠죠.



세 번째는 앞차 출발 알림 경보 시스템입니다. 요즘엔 정차 중에 스마트폰을 만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죠.



그리고 위험한 상황에서 문자 콜을 할 수 있로록 E-Call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한양정보통신을 후원하고 싶다면 


한양정보통신은 ADAS ONE을 통해 2015년에 이어 올해도 CES 혁신상 지능형 차량 제품 부문에서 2년 연속 기술혁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업체인 킥스타터에서 ADAS ONE을 예약 주문 하는 방식으로 국내업체 한양정보통신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ADAS ONE 자세히 보기

ADAS ONE을 출시되기 전에 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제품은 슈퍼 얼리 버드부터 패밀리 얼리 버드까지 다양한 패키지구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한양정보통신에 따르면 정가 대비 최고 43%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ADAS ONE kickstarter(킥스타터) 펀딩 후원 캠페인은 오는 7월 3일까지 40일간 후원자들의 사전 예약주문형태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50,000 목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후원 방법 자세히 보기

[관련글]

사물인터넷(IoT)기반 개인용 스마트 차량진단기 OBD 렉서스ES300H 장착!! 스마트폰으로 차량정보 확인

2016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2016 지프 레니게이드 첫번째 수입차로 선택한다면

2016년형 닛산 캐시카이 3천만원 초반!! 2016년형 지프 레니게이드보다 관심이 더 가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