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액션캠LTE 개봉기 작동법!! 안드로이드5.0과 iOS9 이상 스마트폰과 연결해 즐기는 라이브 스트리밍

by 핑구야 날자 2016. 8. 3.
반응형

LG 액션캠LTE은 LG G5뿐만 아니라 타 스마트폰(안드로이드5.0과 iOS9 이상)과도 연결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어요. 조망간 출시될 아이폰7과 갤럭시노트7도 연결이 가능한 액션캠LTE입니다. 스마트폰 덕분에 일상을 담는 일은 누구나 선수가 되었죠. 그래서 요즘은 SNS를 통해 개인방송을 하는 분들이 부쩍 늘었나고 있눈데요. LG 액션캠LTE를 사용해 좀 더 다이나믹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공유해 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소중한 추억도 생동감있게 남기면 더 좋겠죠. 액션캠은 LG제품이외에도 많은 데요. LG 액션캠LTE는 고가의 별도 중계 장비 없이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액션캠이라는게 특징입니다.



LG 액션캠LTE 개봉기


LG 액션캠LTE는 이동통신3사를 통해 출시가 되었는데요. 국내 최초로 LTE/3G 통신기능이 제공되는 LG G5의 새로운 프렌즈입니다. 그럼 어디 살펴볼까요.



LG 액션캠LTE는 액션캠 본체과 케이스 및 마운트 그리고 USB C TYPE의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LG 액션캠LTE 마운트 하단은 나사형태로 만들어져 마운트를 가지고 있으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이 좋습니다.



LG 액션캠LTE은 99g의 가벼운 무게와 79.7mm의 작은 사이즈로 부담없이 손아귀에 쏙 들어와요. 앞에는 렌즈가 있는데요. 생활방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커버는 꼭 닫고 사용해야 좋습니다.



LG 액션캠LTE의렌즈는 광각150도를 제공하고 4K촬영이 가능해서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답니다. 화각은 좁게/보통/넓게 등 3단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메모리카드와 유심칩을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통신사에서 개통을 하면 더욱 빠르게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수 있어요.




윗면을 보면 카메라 쪽으로 녹화버튼이 있고 뒤에 전원버튼이 있어요. 녹화버튼을 누르고 LG 액션캠LTE의 좌우를 잡습니다. 위아래로 잡게 되면 전원버튼을 누르게 될 수도 있어요. 녹화버튼과 전원버튼의 위치가 바뀌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LG 액션캠LTE을 마운트에 장착하기 위해서는 마운트 정면에 있는 캡을 열어 넣습니다.



렌즈가 앞쪽을 향하도록 하여 넣으면 됩니다.



마운트에 장착한 LG 액션캠LTE의 모습입니다.



충전은 후면의 캡을 열어 동봉된 CTYPE 케이블로 충전을 해도 되고 G5를 사용하던 분들은 5핀을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겠죠.



LG 액션캠LTE 스펙


LG 액션캠LTE의 스펙에서 충전시간과 연속대기시간은 충전환경과 사용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SD memory card (Class10 이상)는 UHS-1(U3)Read/Write 10MB/s 이상의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생방송 중에는 미정장 옵션을 이용하여 micro SD card 장착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액션캠LTE은 IP67등급으로 영상 촬영시 노출되기 쉬운 빗물이나 먼지 등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OS : 안드로이드 OS 5이상, iOS 9이상

RAM : 2GB

CPU : 퀄컴 스냅드래곤 650 프로세서 (MSM8956)

크기 : 35 x 35 x 79.7mm

무게 : 99g

색상 : Titan Silver

USB 규격 : USB 2.0 (Type-C)

충전 시간 : 150 분이하

Optics : 1/2.3”12.3M, 150°1.55 x 1.55µm Camera Sensor

Max. Photo Res. : 4032 x 3024

Image File Format : JPEG, Video File Format, MP4 (MPEG-4 AVC/H.264)

Sound : 1 Mic

외장 SD카드 : micro SD 최대 2TB 지원 (SD카드 별매)

Sensor : GPS,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지원

통신규격 : LTE/3G

연결 : Bluetooth 4.1, Wi-Fi 802.11 b/g/n

연속 촬영 : 약 3시간 (Full HD 촬영 기준)

연속 대기 : 약 240 시간

Max. Live Res. : HD 30fps

방수방진 : IP67


LG 액션캠LTE 전용 앱의 활용


LG 액션캠LT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play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무료앱 『LG 액션캠LTE 매니저』를 조회하여 설치합니다. 사이즈는 20.60MB입니다.



LG 액션캠LTE 매니저를 설치하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액션LTE를 검색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용앱을 통해 LG 액션캠LTE의 배터리 상태, 카메라, 갤러리 그리고 설정메뉴를 사용하게 됩니다.



모드는 비디오, 사진 그리고 라이브스트리밍 등등 3가지가 있어요. 그럼 각각의 모드에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동영상모드에서 동영상 촬영을 하게 되는데요. 비디오, 전문가 비디오, 타입랩스 비디오, 루핑 비디오 등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일반 액션캠과는 달리 전문가 비디오 기능으로 WD, WB, 노출, 셔터스피드 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장시간 촬영할 영상을 타입랩스 기능을 활용하면 짧은 시간에 영상을 볼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의 해상도를 UHD, FHD, HD로 설정메뉴에서 조절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촬영할 때는 저장용량의 부담이 적은 HD로 촬영하고 고해상도로 촬영하고 싶다면 UHD로 촬영하면 되겠죠.



LG 액션캠LTE는 유투브와 아프리카TV 그리고 기타 영상 프로그램 등으로 생중계를 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해 기존 사용자 뿐만 아니라 생방송을 해보려고 해도 고가의 장비가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는 접근성이 높은 편입니다.



LG 액션캠LTE라고 해서 동영상만 촬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진도 전문가사진, 인터벌샷, 버스트샷등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유투브와 아프리카TV 등등으로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니 개통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라이브방송을 하지 않는 분은 그냥 사용해도 되구요,



LG 액션캠LTE은 국내 최초로 LTE/3G 통신기능을 탑재하였으며 향후 원격제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원격제어가 가능하면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원격지에 있는 액션캠LTE를 제어할 수 있겠죠. 다음에는 활용기를 통해 LG 액션캠LTE을 소개해 드릴께요.


[관련글]

2016/07/13 - LG전자 360VR(LG-R100)을 착용하고 가상현실 속 롤러코스터를 타면서 움찔움찔~~

2016/03/03 - 마이크로소프트 AR(증강현실)과 구글의 VR(가상현실)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2016/05/21 - 구글 I/O 2016에서 밝힌 독립형 VR 헤드셋과 컨트롤러의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