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 !! 플렛폼창동61부터 시작하여 풍성한 가을 행사로 즐거운 시민들

by 핑구야 날자 2016. 9. 30.
728x90
반응형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은 9월28(수)부터 10월2일까지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 주최로 5일간 열립니다. 서울거리예술축제는 우리가 걷고 다니던 거리를 공연장으로 만들어 시민들과 함게 참여하여 즐기는 축제입니다. 멋지게 말하면 도시와 시민 그리고 예술이 만나는 거리예술축제입니다.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그리고 친구와 함께 즐기면 아마도 올 가을 멋진 추억을 만들수 있을 겁니다. 그럼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의 대강과 창동의 거리공연에 다녀온 소식을 전합니다.



서울시청 주변에는 9월30일부터 본격적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장소는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광장, 서울시립미술관, 세종대로, 청계천로, 덕수궁길 등등입니다.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 종합안내소에서 다양한 행사정보 안내를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서울거리예술축제를 즐기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주요 프로르램은 크게 공연프로그램, 폐막프로그램(끝.장.대.로) 그리고 기획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 공연장소에 축제시간표와 브로셔가 있으며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셔도 됩니다. (바로가기)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의 축제시간표에는 없지만 다양한 행사들이 함게 열리기 때문에 즐길거리가 더욱 많습니다. 서울시청 앞에는 서울수복 참전용사사진전이 열리고 있어요.



서울시청 시민청에서는 2016 좋아서 예술동아리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어 학생들의 작품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요.



9월28일에 플랫폼창동61에서다양한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가 시작되었는데요. 생각이상으로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즐겼답니다.



플랫폼창동61 1층 계단 앞에서는 자유참가작 울음섞인 외침과 공식 초청작 닥터랄랄라의 이상한 병원,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다등이 공연되었습니다.



플랫폼창동61 2층 카페앞에서는 자유참가작으로 거인이 공연되었어요. 서커프와 연극 그리고 시가 결합한 독특한 작품이었습니다.



서로 다른 캐릭터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소품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기능을 이끌어 내어 관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어요.



저녁에는 다소 찬바람이 불기 때문에 조그은 따뜻하게 잆고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무작성 거리예술축제를 즐겨도 좋은데요. 미리 축제시간표를 보고 동선을 잡아서 즐기면 훨씬 유익한 시간이 될 겁니다. 작년에는 무심코 같다가 놓친 공연이 있어 아쉬웠거든요.



사진으로 공연하는 모습을 다시봐도 아찔아찔 하네요. 문화는 일상을 풍부하게 만들고 이해의 폭을 넓혀 도심의 생활에서 찾기 힘든 여유를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플랫폼창동61 3층 옥상에서는 공식초청작 작업실에서가 공연되었어요.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은 일상에 쫒겨 즐기지 못했던 문화생활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어 도시 전체의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 같습니다.


서울거리예술축제 2016 공식홈페이지

[관련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의 다양한 볼거리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 후 아쉬운점 - 화려한 불꽃 사진과 불꽃 동영상

2016 한강이불영화제에서 친구와 함께 여름밤의 추억을!! 색다른 영화제로 즐거운 청춘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