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20 얼마나 튼튼할까? 내구성과 안전성을 위해 적용한 기술은 무엇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6. 10. 6.
반응형

LG전자의 V20은 얼마나 튼튼할까요. 그리고 얼마나 안전할까요.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늘 소중하게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최근에는 기능과 성능만큼 중요한 것으로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안전성과 내구성이 아닌가 싶어요.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들 중에 선택을 하는 기준은 사용자별로 판단기준은 다를 텐데요. 스펙이 상향 평준화 되다보니 우선순위도 디자인, 오래가는 배터리를 선택의 조건으로 하는 분들도 적지 않죠. 최근 LG전자는 V20의 내구성을 테스트한 동영상이 화제입니다. V20을 수십번 던지면서 내구성을 확인한 동영상을 보면서 살짝 놀랬어요. 이러한 내구성이 가능한 이유는 어떤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일까요.



LG V20의 내구성의 강한 이유


전자신문의 내구성 테스트를 보면서 믿을 수 밖에 없더라구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수차례 자유낙하를 통해 V20의 내구성을 확인하니 좀 더 안심이 되는 거 있죠. 전작 V10의 내구성도 좋았었는데요. 그때는 양 사이드에 스테인레스스틸 316L을 사용하고 신소재 실리콘 듀라스킨을 적용했죠. 대신 무거웠죠.



이번에 LG V20에서는 전작의 스테인레스 스틸을 작용하지 않고 알루미늄으로 교체를 했어요. 내구성도 확보하고 무게도 줄이려는 계산이었죠. 그래서 V20은 V10에 비해 19g을 낮춰 173g이 되었어요.



아마도 내구성에서 확실한 포지셔닝을 갖고 가려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손에서 놓치는 경우가 많아 악세서리 링을 접착해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LG V20은 내구성을 위해 어떤 소재를 사용했을까요. 일단 후면 커버는 알루미늄AL6013소재를 사용했어요. 실리콘과 규소가 조합된 고강도 합금으로 내구성이 좋아 항공기와 요트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손에서 떨어지면 어느 방향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동영상에서와 같이 상하단 측면이 많을 것 같은데요. LG V20은 상하단부에 레이싱헬멧이나 스키부츠에 사용되는 실리콘-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충격흡수가 뛰어나요, 그러면서도 가볍워 만족스럽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조심한다고 하지만 어디 그게 되나요. 지난 겨울에 옷에 뭍은 눈을 털다가 안주머니에 있던 스마트폰이 쓩~~ 2층에서 1층으로 투척~~ 어찌나 아찔하던지~~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고 길을 걷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지나가는 사람과 부딪혀 손에서 놓치는 경우도 가끔 보게 됩니다. 이젠 V20이라면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좀 더 안전한 배터리방식을 사용


스마트폰이 탈착식이더라도 하나만 사용하는 편인데요. 아껴쓰려구요.ㅋㅋ 어차피 배터리는 소모품이라ㅋㅋ 보조배터리 대신 여분의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 분도 많은데요. 특히 여성들은 후면커버를 열다가 손톱이 손상되기도 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LG V20은 버튼만 누르면 후면커버가 열려서 너무 편하답니다. ㅋㅋ



최근 배터리폭발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원인이 배터리 분리막 결합이라고 하죠. 리튬이온 배터리 내부는 전해질(액체)로 가득차 있고 이를 플라스틱으로 된 얇은 분리막이 나누고 있죠. 그런데 앫은 분리막에 구멍이 생기면서 양극과 음극으로 액체가 섞이면서 폭발이 되는 거죠. 최근에는 아이폰7도 폭발했다고 하는데 공식적인 결과는 봐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LG V20의 배터리는 갤럭시노트7과 아이폰7처럼 배터리폭발에 대한 이슈에서 비껴나 있는데요. 이는 배터리폭발에 대한 이슈가 워낙 컸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LG전자는 분리형 배터리를 채택해 외부 충격을 어느 정도 완화하여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LG V20의 배터리를 LG화학 배터리를 사용해 더욱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외부 충격에 약한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내구성도 중요하지만 충격을 얼마나 완화시켜주느냐도 안전성 측면에서 중요한 변수라고 할 수 있겠죠.



V20 출시 기념 이벤트 구매혜택은?


LG V20은 산한카드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중 입니다. 일전에도 소개를 했는데요. LG V20을 구매한 고객이 기프트팩을 통해 사운드패키지를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운드패키지는 플러스(HBS-900), 블루투스 스피커(PH1), 배터리 팩 등 3종세트입니다.



낵밴드 타입의 톤플러스를 사용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겁니다. 여기에 무드등이 제공되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제공하고 여유있는 배터리팩도 함게 받을 수 있으니 구매하면서도 기분이 좋겠죠.



뿐만 아니라 V20을 구매하면 음원 2개월 이용권을 받을 수 있어요. SKT는 멜론, KT는 지니 그리고 유플러스는 엠넷을 이용해서 무료로 이용하면 됩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먼저 『신한카드 FANLG V20』앱을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그리고 기프트팩을 선택하여 결제를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제공되는 마음에 드는 톤플러스와 블루투스 스피커의 컬러를 선택하려면 조금은 서두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신한카드 제휴로 LG V20을 유플러스와 SKT는 Light Plan신한카드 빅플러스, KT는 슈퍼할부 Light Plan신한카드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한달간 30만원만 사용해도 1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어요. 매월 70만원이상 사용하면 2년간 36만원을 할인받고 매월30만원 이상 사용하면 2년간 24만원을 추가로 할인을 받게 됩니다. 카드가 부담되면 한달 사용하고 해지해도 되겠죠.


[관련글]

아웃도어용 방수 헤드셋 HBS-A100 활용 및 기존 톤플러스와 차별성은 무엇인가?

엘지V20의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스마트폰으로 들었던 음악의 느낌이 이렇게 다른가?

안드로이드OS 탑재한 블랙베리 프리브(PRIV)!! 보안강화를 비롯해 어떤 기능을 담았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