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카메라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 쉽고 편하게 잘 찍고 싶다면

by 핑구야 날자 2016. 12. 12.
반응형

소니 미러리스 A6500은 풀프레임(A99 II)와 함께 런칭이 되었는데요. 카메라 초보인 경우는 아무래도 미러리스가 편한데요. 고민끝에 DSLR를 구매하고도 늘 AF로만 촬영한다면 의미가 별로 없죠. 그렇다고 본격적으로 배워보려해도 시간이 없구요. 카메라를 배우느냐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느냐에 따라 고민은 의외로 간단히 해결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풀프레임에서 제공되는 기능들을 대거 적용하여 보다 쉽게 촬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미러리스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솔직히 행사장에서 뽀대는 나지 않지만 ㅋㅋ 화질로 말하는 소니의 APS-C 타입 미러리스 A6500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고성능 미러리스의 재정이라는 타이틀로 자신감이 넘친 소니카메라립니다. 소니 미러리스(A6500)은 2,420만 화소를 제공하고 APS-C Exmor CMOS센서를 장착하였습니다. 풀프레임(A99 II)과 유사한 변화를 신규 이미지 센서로 제공해 포토다이오드 크기를 확장하여 센서 수광능력을 향상시켰죠.



중감도와 고감도의 노이즈 억제 및 디테일한 표현 성능을 향상시키는 Bionz X와 Front-End LSI를 장착해 16비트 이미지 프로세싱과 14비트 RAW출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425 + 169의 Wide한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A6500은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로 0.05초의 세계 최고속 AF스피드를 제공하는데요. 순간 포착이 어느 카메라보다 강력하죠. 기존에 A6000에 비해서 고밀도 동체 추적 기술을 적용해 무려 7.5배의 AF포인트 고밀도 활성화가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사 반려동물이나 어디로 움직일지 모르는 아이들의 움직임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어요.



손쉽게 LCD에 터치를 해서 촬영할 수 있어 보면서 촬영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뷰파인더 촬영시 터치 & 드래그 AF기능을 통해 재미있고 편리한 촬영도 가능해졌습니다.



소니 카메라 풀프레임(A99 II)은 12연사고  미러리스(A6500)는 초당 11매의 초고속 연사로 원하는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사에는 풀프레임(A99 II)에 적용된 Bionz X와 Front-End LSI가 장착되었기 때문에 가능하며 36초의 최대 지속시간 그리고 307매의 최대 촬영매수도 가능한 것이죠.



APS-C 카메라 최로로 강력한 5축 손떨림 보정을 탑재하여 최대 5스톱 보정을 통해 초고화질의 사진을 보다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알파 6300과 동일한 바디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5축 손떨림 보정 모듀을 탑재하고도 크기는 45%감소하고 성능은 10% 향상되었어요. 또한 야간 망원 촬영시 삼각대 없이도 저노이즈 촬영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동영상을 참 많이 촬영하게 되는데요. 4K의 놀라운 화질로 촬영해야 경쟁력을 작을 수 있겠죠. 그렇다고 고가의 장비를 구비하기는 좀 그렇고~~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은 기존카메라와 달리 풀픽셀 리드아웃 방식을 사용하고 픽셀 비닝이 없어 영상의 화질을 더욱 높게 끌어 올렸습니다.



또한 고화질 영상을 위해 6K오버 샘플링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쉬운 덧은 24p레코딩 모드에서만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30p에서는 1.6배의 오버샘플링이 가능하고 1.2배의 크롭을 제공합니다.

 


작고 가벼워 DSLR카메라에 비해 폼은 나지 않지만 어줍지 않은 DSLR카메라와 비교는 금물입니다.ㅋㅋ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의 4K영상은 물론 초고화질의 사진은 보다 편하고 쉽게 촬영할 수 있으니 폼이 뭐가 중요하겠어요. 화질과 영상이 카메라의 수준을 말하는게 아닐까요.



실제로 소니카메라가 발표한 4K영상 촬영 성능을 비교한 자료에 따르면 유효화소에서 비교자체가 되지 많고 있어요. 그 밖에 4K 포토 캡쳐와 슬로우 & 퀵모션 그리고 보정 프로그램과 S-Log3/S-Gamut3을 제공합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은 전 버전에 비해 그립감이 향상되었으며 C3추가 및 68개의 기능을 10게의 커스텀에 자유롭게 할당할 수 있어 사용자별로 상황에 맞는 세팅을 통해 신속하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바디는 마그네슘 합금 프레임으로 내구성이 좋고 방진방적을 지원합니다. 신형 셔터 유닛으로 최대 20만회의 작동을 보장 받을 수 있죠. 먼지 침투를 방지하는 방진코팅도 되어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의 렌즈는 다양한 A마운트 및 서드파티 렌즈를 활용할 수 있으며 풍부한 악세서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은 소니스토어 정가로 169만8천원입니다. 12월초 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연말연시 즐거운 추억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과 함께 하면 어떨까요.

[관련글]

소니 카메라 풀프레임 A99 II의 놀라운 스펙!! 타사 카메라와 당당히 비교한 의리있는 A마운트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 엑시프레이X, 엑스페리아 XA 스펙 차이!! 소니의 낮은 포복~

DSLR카메라 입문을 하려는 분들은 캐논 12년 연속 카메라 시장 1위 기념이벤트 활용해도

반응형

댓글